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년 강릉 여행 -2-
    Travel 2021. 6. 1. 15:30



      2 일 차. 일어난 시각은 오전 5 시로 5 시가 되자마자 바로 짐을 싸서 나가서는 강문 해변 일대를 둘러보기 시작했더랬지요. 근래에는 새벽 5 시에 일어나 새벽 운동을 하는 것이 일상화가 되어 있어서 새벽 시간대에 일어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아침을 먹고, 안목 해변 쪽으로 나아가기로 했고, 아침은 8 시에 먹기로 했습니다만, 막상 강문 해변 일대에서 3 시간을 마땅히 보낼 수단이 없었기에(...) 아침 식사를 할 때까지 해변 일대를 걷거나 모래밭 위에 서 있으면서 바다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강문 해변의 한 곳에 자리잡은 등대입니다. 이 등대가 일정 시간을 주기로 빛을 발하고 있었지요. 새벽 시간 대이고, 여름 시간 대가 아니면 날이 어두울 수 있는 시간 대이기에 계속 빛을 발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날은 날이 무척 흐렸습니다만, 그럼에도 일출은 볼 수 있었지요. :) 올해에는 연말에 일출을 보지 않았는데, 이렇게 해변에서 일출을 보게 되네요. 너무 좋습니다. :)
    - 아쉽게도 이 해는 조금 더 시간이 지난 이후에 구름 속으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일출도 구름 속으로 사라지고, 해변가에서만 마냥 3 시간을 보낼 수도 없었기에 6 시 즈음 되어서 안목 해변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소나무밭을 따라 걸어가기로 했지요.
    - 강목 해변과 송정 해변 사이로는 솔향 강릉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수많은 해송들이 자리잡은 길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송정 해변 부근에서는 사진을 찍는 일 자체가 무척 조심스러운 편입니다. 곳곳에 군사 시설들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지요, 행여 군사 시설들이 사진에 들어가면 안 되니까.

     

    날이 흐리기는 해도, 좋은 풍경을 찍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날이 맑았다면 더욱 좋았을 텐데, 여러모로 아쉽네요.

     

    안목 해변에 도착. 당시 시각은 7 시 39 분이었습니다.

     

    노랗고 빨간 꽃과 어린 상추잎. :)

     

    안목 해변 부근의 주택가의 담에 그려진 벽화들 중 하나. 이들은 고등어 떼이려나요. ㅎㅎㅎ

     

    안목 해변을 상징하는 커피. :)

     

      고양이는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만, 몸 곳곳이 낙서로 뒤덮여 있었으며, 얼굴 한 부분이 깨져 있기도 했습니다. 유지 보수의 면에서 아쉬운 사항이네요.

    - - -

      아침 식사는 그렇게 8 시 즈음에 안목 해변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사 먹은 정도이기는 합니다만, 사실 그간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사 먹은지도 오래되었기에 도시락 하나를 먹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었지요. 다만, 제가 먹었던 도시락의 주 용기가 알미늄지로 되어 있었는데, 그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밥을 데우는 것이 무척 두려운 일이었더랍니다. (밥은 햇반 그릇에 넣고 데웠습니다)

     

      아침을 먹고 해변가로 가니, 구름 사이로 햇살이 비추어지며, 수많은 빛 줄기들이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천상의 빛을 떠올리게 만드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고 있었더랍니다.
    - 이를 틴들(Tindle) 현상이라 칭하지요.

     

      틴들 현상 이후로 날이 조금씩 맑아지기 시작하면서 하늘의 푸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 생각했습니다만...... 얼마 있지 않아 비가 오기 시작했더랍니다. ㅎ

     

      커피 숍에서 샀던 머랭 쿠키. 졸깃졸깃한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만, 베어 먹으려 하니, 부스러기가 막 튀어나오더라고요. 가급적이면 한 입에 하나씩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커피숍에서 본 비행기 모양의 구름.

     

    잠시 날이 흐리기는 했었어도, 금방 날씨가 좋아지고, 좋은 하늘 풍경을 볼 수 있는 날이었지요.

     

    물론 도중에 날이 맑음에도 불구하고 비가 내리는 -다소 어이 없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지만 말이죠. :)

     

    날이 맑은 데에 청록빛 바다가 보이는 풍경을 보니, 그래도 잘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

     

    코코넛 크림 라테와 함께. :)

     

    저녁을 맞이하는 안목 해변의 거리.

     

      저녁에는 편의점 김밥과 초코파이 그리고 공차에서 주문한 밀크티를 먹었습니다. 밖에서 먹었는데, 바람이 엄청 세게 불더라고요. 그만큼 날씨가 춥기도 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