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Cartoon 999 -3-
    Games 2016. 7. 12. 15:37



    iOS / Android - Cartoon 999 -3-



    - - -


    엔딩 직전의 작업실 모습.

    마지막은 열람실 컨셉으로 꾸며보았습니다.

    그 동안 출간한 서적과 관련 상품을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하지요.

    작업실이 업체가 되고, 업체가 커지니 이런 시설 정도는 하나 있어야 하지 않을까,

    이러한 생각이 공간 구성의 기반이 되었던 것이지요.


    - - -


    스포일러 항목은 일단 가려둡니다.

    괄호 명은 실제로 구상했던 이름이지만 활용하지는 못했던 이름들이에요.


    1. 작가

      게임에서 영입 가능한 작가들로는 아래와 같은 이들이 있습니다, 물론 주인공도 포함됩니다. 아래의 목록은 제가 게임 상에서 연재했던 만화들이에요.


    - 도화지(도 화백) :

      게임의 주인공으로서, 게임 계에서 참 보기 드문 노년 주인공입니다, 인물에 대한 소개는 오프닝 영상을 참고해 주시고. 주인공인 만큼 스토리 전개의 주축이 됩니다. 명색이 자신의 이름을 내거는 작업실의 대표 노릇을 하고 있지만 게임의 특성상 작업량은 작업실에 모이는 30 명 중에서 제일 많습니다. 나중에는 정말 1 초에 1 회씩 만화를 연재하는 엄청난 모습을 보이기도.

      공장제 화실을 운영하는 모습도 그렇고, 외견이 전하는 느낌도 그렇고, 모티브는 '김성모' 씨로 추정.

    연재 : 넌 이미 빠져있다 -> 넌 이미 빠져있다I -> 애송이 가드올려 -> 카툰 999 비망록 -> 그랜드 트레슈렛


    - 원사운드 :

      모티브는 텍사스 홀덤 시리즈로 유명하신 그 분으로 카툰 999 의 일러스트를 담당하신 분이시기도 합니다. 도 화백과 더불어 스토리 전개의 주축 중 한 명으로 게임의 설명 담당이기도 합니다.

    연재 : 텍사스 홀덤 -> 텍사스 홀덤II -> 텍사스 홀덤III -> 쿼드 솔리티어 (솔리테어인데, 잘못 적음-_-)

    * 나중에서야 '세븐 스터드' 나 '하이로 드로' 같은 것들이 생각났었네요, 왜 떠올리지 못했을까. (-_-)


    - 워니 :

    모티브는 '골방환상곡' 시리즈의 그 분.

    연재 : 워니프레임 -> 워니프레임II -> 워니프레임III ->  뉴 워니프레임


    - 잭 :

      던전 999F 의 주인공으로 원작에서는 슬라임들의 동굴을 내려가면서 어두운 기운에 감염되기도 하는 등의 고생도 이래저래 있었던 인물입니다. 도 화백의 화실에 들어온 것에 대해 용사로서 할 일을 마치고 일거리를 못 찾다가 로즈에 의해 팔려 온 것 아니냐고 추측한 바 있습니다.

    연재 : 던전 999 -> 던전 999 시즌2 -> 던전 999 시즌3 -> D999 MI (-> D999 MIA)


    - 엉덩국 :

      '찰지구나!' 와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 때는 아니란다' 라는 유행어로 유명세를 탔던 인물. 캐릭터의 외모 자체는 주인공이 흑화한 그 모습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

    연재 : 멀리가지 못할거야 -> 찰지구나! -> 홍콩행 게이바 -> 뉴욕행 게이바

    * 4 번째 시즌의 원제는 '미국행 게이바' 였으나, 차마 그렇게 쓸 수는 없어서 변경.


    - 봉식이 :

      김봉식 시리즈의 주인공. 이제는 나름 유명 인사가 되었지요. 투구는 여전히 벗지를 못한 듯 합니다, 그러게 왜 그런 투구를 써 갖고. -_-; 무기도 여전히 나뭇가지인 것처럼 보이지만 도검을 현실에서는 함부로 들고 다닐 수는 없으니......

    연재 : 중년기사 김봉식 -> 중년기사 김봉식II -> 영웅 김봉식 -> 돌아온 김봉식


    - 주디 :

    게임 캐릭터는 아니고, '딩고 프렌즈' 라는 마이너 메신저 앱의 마스코트 캐릭터 중 한 명입니다.

    연재 : 딩고프렌즈 -> 딩고프렌즈II -> 딩고프렌즈III (-> 더 딩고프렌즈)


    - 도톰치 :

    도톰치 게임즈의 마스코트 캐릭터......였던가 그러할 것입니다. 이 이름이 걸린 만화가 연재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연재 : 도톰치라이프 -> 도톰치라이프II -> 도톰치라이프III


    - 마사토끼 :

      나름 유명하신 분을 상징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저는 이름은 한 번씩 들어봤습니다만, 자세히 아는 바는 없네요. 연재되는 만화 명은 King of the King 에서 유래된 듯 합니다.

    연재 : 킬더킹 -> 킬더킹II -> 킬더킹III (-> 킬디엠퍼러)


    - 크로커다일 :

      '피해의식' 이라는 밴드의 리더였다고 합니다, 록 가수로서 이제는 미국으로 건너가서 홍대 부근에서는 그 모습을 볼 수 없다고. 개발자가 '크로커다일 총재' 라 칭한 것으로 보아 개발자가 참 존경하던 분인 듯. 원래는 거친 느낌의 미남을 묘사하려 한 듯해 보입니다만, 인 게임에서의 모습은 영락 없는 산적 (두목).

    연재 : 자유육식연맹 -> 자유채식연맹 -> 자유웰빙연맹


    - 삼만년 :

      모티브는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와 '고만해, 미친 놈들아!' 그리고 '와장창' 으로 유명하신 그 분으로 병맛 만화라는 장르를 개척한 인물. '기승전병' 으로 대표되는 특유의 병맛 센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 야후 웹툰이 존재했을 시절에 야후 웹툰을 하드 캐리한 인물 중 한 명입니다.

      현재는 '트(삐)치' 에서 또다른 이름을 내걸고 '하(삐)스톤' 방송을 하기도 하며, 딸내미에게 사줄 초콜릿, 과자 살 돈을 모금하고 있으나, 근래 들어 이 모금이 실제로는 자신의 담배값으로 들어간다는 비리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고 합니다(현재 진행형). -_-;

    연재 : 기원전샴만년 -> 삼만년서유기 -> 삼만년씨리즈

    * 2 번째 연재 시의 원래 이름은 '침착맨서유기' 였습니다. (3 번째는 당연히 '침착맨씨리즈') 너무 노골적이라 변경.


    - 바닐라 :

    주디와 마찬가지로 '딩고 프렌즈' 의 마스코트 캐릭터 중 하나.

    연재 : 딩고프렌즈짱 -> 딩고프렌즈짱 모어 -> 딩고프렌즈

    * 리부트랍시고 3 번째는 조금 다른 느낌을 주는 이름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만, 적절하지는 못했습니다.


    - 코인공주 :

      자밥스튜디오와 노리통의 합작 '코인공주' 의 주인공. (삐)치 공주를 연상케하는 모습이지만-게다가 코인이 언급되기도 하니- 외견 자체는 은근 많이 다른 편. 경쟁작의 주인공 캐릭터라는데...... 옛 어른 말 하나도 틀린 것이 없습니다, '술은 만악의 근원' 입니다.

    연재 : 자밥&노리통 -> 자밥&노리통II -> 자밥&노리통III

    * 게임 자체는 그렇게 기대될만한 물건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애석하게도. 캐릭터는 예쁘네요.


    - 루팡 :

      모티브는 '아르센 뤼팽'(아흐센 뤼팽). 만화 작가도 게임 캐릭터도 아니지만 개발자 나이 세대의 로망 중 하나였던 존재로서 특별 출연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연재 : 셜록홈즈따위 -> 뤼팽 트로와 -> 셜록VS뤼팽

    * 싸인회든, 특별단행본이든 할 때마다 '망했어요' 였던 인물. 사인회 딱 한 번 성공했네요(실은 술 잘 먹기 대회에서도 딱 한 번 좋은 성과를 냈었음). 그래서 무슨 트리거 같은게 달려있나 의심까지 한 바 있었지요.


    - 소소 :

      '소소한 하루' 시리즈로 나름 인지도가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커플 만화를 그리지만 본인은 솔로라고. 어쩌다 한 번 그림을 봤는데 제 스타일이더라고요. :)

    연재 : 소소한 하루 -> 소소한 일상 -> 소소한 나날


    - 우쿤 :

    회사원 겸 만화가. 잘 아는 바는 없습니다, 웹툰 바닥에 큰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니라서...... (죄송)

    연재 : 우쿤이야기 -> 우쿤이야기II (-> 신 우쿤이야기)

    * 저에게 있어서 존재감이 너무 없었던 인물. 새 연재를 해야 하는데 엔딩 볼 때까지 잊고 있었네요.


    - 현세장 :

      역시 직원 겸 만화가로서 모티브가 된 이름은 (삐)글에서 일하시는 장 모씨인 듯. (삐)글 한국 지사 관계자로서 현재는 꽤 높은 지위에 있으신 분이십니다. (삐)글 한국 지사의 인디 및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젝트에 이름이 거론된 적이 있기도 하시더라고요. 개발자 분도 (삐)글에 엮일 수밖에 없는지라 모티브가 된 분을 만나셨겠지요, 그러할 것입니다, 분명.

    연재 : 나는 구글러다 -> 나는 개발자다 -> 나는 크리에이터다 -> 나는 공학인이다

    * 모티브가 된 분은 원래 개발자는 아니신 것 같던데, 실수였으려나요. 마지막의 공학인은 실수라 생각은 안 합니다.


    - 외눈괴물 :

      '던전엔 왜왔니' 시리즈의 적 캐릭터가 모티브인 듯 합니다. 만화를 그리기 힘든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근성으로 홍보 만화를 그리려는 의지에 작업실 사람들이 모두 감탄했다나 뭐라나.

    연재 : 던전엔왜왔슈 -> 던전엔왜왔을까 -> 던전엔왜오는걸까


    - 용인스님 :

      모티브는 '짬', '무한동력' 그리고 '신과 함께' 로 유명하신 그 분. 특유의 그림 스타일과 때로는 코믹하고 때로는 진중한 스토리 전개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흠뻑 받았던 인물이지요, 야후 웹툰의 인기 작가였던 분이셨다고 합니다. '무한동력' 때는 야짤 그리겠다는 이야기도 있었던 것 같지만 실제로는 (당연히) 그런 일은 없었지요. 원래는 나름 머리카락이 있으셨습니다만, 탈모 증상으로 인해 아예 삭발을 하시고, 그 이후로는 스님이라는 별칭이 생겼지요. 원래는 일산에 거주하신 것으로 압니다만-라페스타 거리에 대한 불편한 시각을 갖고 계셨던 것이 기억납니다-, 지금은 파주에 거주하시는 듯. 그래서 별명이...... 

      안타깝게도 요즘에는 만화 연재보다는 그가 관여했던 곳마다 멸망의 폭풍이 불어온다고 해서 악명이 드높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그 분께서 활동하셨던 검지넷 폐쇄와 그가 복무하셨던 부대인 101 여단 해체가 있겠지요. 그 이름을 함부로 부를 수 없음에는 그러한 이유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이 게임은 본인이 직접 관여하지는 않았으니 괜찮을지도. 하지만 그 분께서 그렇게 싫다고 하셨던 라페스타 거리는 지금도 건재합니다.

    연재 : 여신과 함께 -> 유한동력 -> 카툰대전

    * 카툰전쟁이라 했어야 했는데.......


    - 탈모미남 :

      잘 생겼지만 탈모의 불운을 안고 사는 인물. 용인스님과 함께 있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가발이라도 써야 할 듯. 분명 사악한 구미호 할매 요괴의 저주를 받고 있는 듯 합니다. 썩 물러가라, 사악한 요괴야!

    연재 : 잘생겼지만 탈모 -> 탈모가 너무해 -> 탈친소


    - 버프 :

      '용사는 진행중' 이라는 게임의 등장인물. 이름 자체는 개발사의 이름으로 버프스튜디오는 이후, 용사는 시리즈 3 작을 출시했으며, 용사는 진행중 리메이크 판과 후속편도 출시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후속편은 (삐)벤에서 사전 테스트 소개도 하는 등, 나름 유명한 개발사가 되었습니다.

    연재 : 웹툰은 진행중 -> 웹툰은 파티중 -> 웹툰은 타이밍


    - Mr. 고롱 :

      인간의 언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고양이. 고양이들이 등장하는 게임에서 유래된 인물인 듯 합니다. 이 개발처는 현재 마인크래프트 스타일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을 준비중이라고.

    연재 : 먹방하는 고롱씨 -> 쿡방하는 고롱씨 (-> 삼시세끼 고롱씨)


    - 박주영 :

      모티브는 개발자의 미니 게임 '웨딩런' 에 등장했던 신부 캐릭터. 덕후들은 질색이라는 발언으로 시작해서, 오자마자 남편이 개발 일에 몰두하느라 집안에 관계된 일은 자신이 다 해야 했다고 울분을 토로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_-;

    연재 : 웨딩런런런 -> 웨딩런 (-> 웨딩런 리턴즈)

    * 따봉! 으로 유명한 축구 선수와는 관계 없습니다.

    - 스탠킴 :

    모티브는 아무래도 그 분인 듯. 톤이스탁후 책상을 공짜로 받았을 때, 그래서 그에게 제공해 주었습니다.

    연재 : Y-man -> 거미맨 (-> 깡통맨)

    * 2 번째 연재작 이름은 원래는 '개미맨' 이라 지으려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앤트맨' 이라는 히어로도 있지 않나, 해서 결국 기각.

    * 3 번째 연재작 이름 후보로 실은 '캡틴 한국' 이라는 이름도 있긴 있었어요. 생각해보니 '대한민국 황대장' 이 연상되기도 하네요. 처절한 응징!!!!


    - 정다준다 :

      모티브는 요리 만화로 유명하신 여성 웹툰 작가 분. 미소녀스러운 캐릭터가 되었지만 그래도 원안이 잘 살아있는 모습이네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에서는 단연코 제일 예쁜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기도 하고 모티브가 되신 분도 만화가로서 나름 인지도도 있으시다보니 나름 대우를 잘해준 바 있습니다.

    연재 : 야매쿠킹클래스 -> 테이스티패스 (-> 야매집밥정선생)


    - 빅베어 :

    모티브는 '빅베어' 라는 게임에 등장한 바로 그 곰으로 '코(삐) 콜라' 의 그 북극곰과는 관계 없습니다, 인상부터 완전히 다르지요.

    연재 : 알래스카생존기 -> 그린란드생존기 (-> 북극생존기)


    - 양영신 :

      모티브는 스포츠 신문 만화계에서 정말 유명하셨던 그 분. 지금은 웹툰에서 연재를 하시고 계신 듯 합니다. 웬지 욕처럼 들리는 이름을 가진 만화 시리즈는 그 바닥의 전설이라면 전설.

    연재 : 백일야화 -> 텐마 (-> 이색희가)


    - 나관종 :

    오리지널 캐릭터 중 하나로서, 삼국지연의, 수호전의 전설을 따라가고픈 사람. 와룡관을 쓰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 인물.

    연재 : 카툰삼국지 -> 카툰수호전


    - 초석 :

      모티브는 큰바위 얼굴을 연상케하는 주인공과 '애봉이' 로 유명하신 그 분. 그 큰바위 얼굴 주인공은 작가의 모습에서 유래된 듯 하나, 실제 작가의 모습은 꽤나 훈남이라고.......

    연재 : 내면의 사운드 -> 영혼의 소리


    - 파트라슈 :

      역시 오리지널 캐릭터로서, 파트라슈라는 만화-그 만화영화 이름은 '플란다스의 개' 였습니다, 아재-를 감명깊게 보아서 개명도 그렇게 한 특이한 작가. 네덜란드를 배경으로 삼으며 동물들이 주로 등장하는 만화를 그린다고 합니다. 작가가 된 배경은 그야말로 장난 같지만 그간의 행보를 보면 실력만큼은 일반 만화가의 경지를 뛰어넘은 인물인 듯, 원래 예술가는 성격이 특이하다고 했습니다.

    연재 : 팥들었슈 -> 불났다스의 개 (-> 세계명작동화)


    - - -


    2. 이스터 에그 및 트리비아

    그 동안 발견했던 각종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편의상 평어체로 서술합니다.


    a. 펜촉세트는 워크스테이션과 모양새가 같으며 크기만 다르다, 그 의도는 불명. 펜촉세트를 넷상에서 검색하면 태블릿이나 컴퓨터 화면은 나오지 않는다.

    - 설마, '그런 것' 은 아니겠......


    b. 신티크 HD 는 신티크 컴패니언에 비해 작거나 하지 않다, 오히려 대형 모델은 신티크 HD 쪽에 존재. 신티크 컴패니언은 PC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c. 미소녀피규어의 소재가 된 캐릭터는 '유니티짱'.

    - 과연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클라스.


    (불명) 양탄자 방석에는 사람의 모습을 그린 듯한 무늬가 그려져 있다. 우연히 무늬가 사람의 모습처럼 보이는 것일 수도.


    d. 다이아몬드 명패와 티타늄 명패는 외견이 거의 비슷.


    e. 광산국의 아이콘은 수석의 아이콘을 재활용하고 있다, 우주정복 아이콘 역시 마찬가지(변형, 팔렛 스왑이 들어가 있지만).


    f. 미니피규어장에는 돼지 인형이 들어 있다.


    g. 한라봉나무의 꼭대기에는 푸들 인형이 달려 있다.


    (불명) 템퍼 침대 옆에는 미니피규어 장 2 개가 비치되어 있다.


    h. 안마 의자 옆에는 미니책장과 미니 CD 장이 비치되어 있다.


    i. 영화 포스터에는 '타이타닉' 의 유명한 장면이 자리하고 있다. 영화는 던전 999F 의 캐릭터 이름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 그 영화의 등장인물 이름에서 유래되었기 때문.


    j. 벽걸이 TV 화면의 가운데에 보이는 것은 던전 999F 게임 화면.

    - 게임 개발 중인 상태의 컴퓨터 화면을 가져온 것으로 추정. (불명)


    k. 게임 포스터에는 던전 999F 의 앱 아이콘이 그려져 있다.


    l.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산타 인형이 매달려 있다.


    m. 희귀식물장은 실은 피규어장의 팔렛 스왑 형태.
    - 개발자님, 혹시 발견되지 않으리라 믿고 계신 것은 아니지요?


    - - -


    또 한 마디 :

      '거지 키우기' 라는 게임이 존재합니다, 게임 플레이 시스템이나 게임 목표 면에서 이 게임과 유사한 점이 많지요, '거지 키우기' 가 이 게임의 모티브가 아니었을까, 추측을 해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지하철로 고고' 라는 게임과 같은 배경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출시는 '지하철로 고고' 가 먼저 되었지요.



    지금까지 카툰 999 였습니다.


    -THE END-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