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Ghosts of Memories -2-
    Games 2016. 6. 2. 01:34



    iOS / Android - Ghosts of Memories -2-


    -1- 에서 계속됩니다.


    제 7 장. 추위

    토템이 열쇠이며,

    해태가 길을 보여주리라.


      정원 세계에서의 두 개의 3 중 토템에 의해 움직이는 토템 모양의 발판들을 밟아가며 길을 열면서 사원 세계와 정원 세계를 오가야 합니다. 사원 세계의 추운 세상을 주인공은 여기서 처음 경험하게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이 있지요.

      검은 사각 기둥은 화살표 문양의 발판처럼 드래깅을 통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화살표 문양이 그려진 바닥처럼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나, 자신보다 높은 곳, 낮은 곳은 (당연히) 갈 수 없지요. 주인공이 검은 사각 기둥을 밟은 채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진행의 포인트.

      이 사각 기둥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인 줄을 몰라 처음에는 꽤 많이 헤맸었습니다. 두 3 중 토템을 돌릴 때마다 지형이 움직이는 유형 파악은 덤이고요.



    제 8 장. 연합

    하나의 목표를 향한 여러 길들이 있으리.


      의미심장한 태극 무늬가 그려진 문장. 이 의미를 잘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정원 세계에서는 새로운 유형의 3 중 토템 기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토템 기둥은 움직일 때마다 4 가지 색 중 하나를 띠며 빛을 발하기 시작하며-적색, 청색, 황색, 녹색-, 이 토템 기둥이 머무르는 세상에서는 토템의 문장이 빛을 내는 바닥과 원에 둘러싸인 토템의 문장이 빛을 내는 바닥이 공존하며, 원으로 둘러싸인 토템의 문장은 이를 발동시켰을 때, 토템 기둥의 색 배치 힌트를 알려주며, 토템의 문장은 자신의 바로 앞에 있는 존재의 기능을 봉인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원으로 둘러싸인 토템의 문장에 힘을 발동시켰을 때, 나타나는 색 배치대로 3 중 토템 상의 색 배치를 조합해 토템의 문장을 지우고, 그 문장에 의해 봉인된 기능을 발동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봉인 해제는 한 구역씩만 할 수 있어요.

      사원 세계의 한 곳에는 문양이 그려진 반구체를 들고 있는 동상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각 근처에는 하나씩 숯이 쌓인 제단과 물로 채워진 제단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원 세계에 있는 붉은 기운과 푸른 기운을 이 제단에 하나씩 깃들게 해 동상이 서로 만나게 해, 수정을 향하는 길을 열어야 합니다.

      어떤 제단이 어떤 기운에 대응될까요, 붉은 기운은 불을, 그리고 푸른 기운은 물을 상징한다는 말씀을 드린 바 있을 것입니다.



    제 9 장. 걱정

    얼음 블록을 녹여라.

    골렘을 피하라.


      시작 지점 바로 앞에는 갈라진 발판이 있습니다, 밟으면 무너져서 길을 끊어버리지만 그렇게 우려할 사항까지는 아닙니다. 사원 세계에서는 밟으면 위 아래로 놓이는 위치가 변경되는 태극 문양이 그려진 발판과 길을 가로막는 얼음, 그리고 트랙을 따라 움직일 수 있는 기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단이 쌓인 숯에 붉은 기운으로써 불을 붙임으로써 얼음을 제거할 수 있지요.

      정원 세계에서는 골렘이라 칭해지는 이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들에 접근하면 가로막는 자세를 취하며 주인공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길을 가로막습니다. 단, 피해를 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넌 못 지나간다!"

    출처 : hearthstone.gamepedia.com


    움직임은 정해져 있으니, 그 움직임을 잘 파악해 길을 나아가야 할 필요가 있지요, 앞으로 이런 개체들을 종종 보게 될 거예요.

      여기도 색을 띠는 빛을 발하는 3 중 토템 상이 있으며, 이를 이용해 봉인된 기능을 해제하고, 길을 열어가야 합니다.



    제 10 장. 투쟁

    벽이 다른 세계를 향하는 길을 보여주리라.


      사원 세계는 거대한 미궁을 이루고 있지요. 태극 문양이 새겨진 발판의 배치에 따라 자칫하면 길이 완전히 막혀 처음부터 다시 해야할 수도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진행이 완전히 막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거의 유일한 스테이지. 이외에는 9 장과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정원 세계에서는 문양이 그려진 거대한 벽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벽의 문양이 빛나도록 하는 것이 목표가 될 거예요.


      제 10 장을 클리어하면 성전 세계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11 장부터 최후의 장까지는 이 성전 세계가 중심이 되며, 이들의 문장은 오각형 테두리 안에 특정한 문자들이 그려진 모습을 보이고 있지요.

      이 세계의 구조물들이 혹시 낯설지 않다고 여기시는지. 그렇습니다, 이 구조물들은 오프닝에서 보였던 그 구조물들과 거의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요.



    제 11 장. 공포

    종은 다른 소리로 울려퍼지며,

    이 세계의 토템은 서로 다르게 작동한다.


      화려한 빛이 아름답고, 장엄한 배경음이 울려퍼지는 성전 세계, 그 첫 장입니다. 이 성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장치들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어요. 이후로는 특별히 자세히 설명드릴 바가 더 없기에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고 넘어갑니다.


    a. 글자가 돋을새김된 발판

      성전 세계에서의 문제 해결, 그 핵심적인 존재. 이 발판을 밟고 발판의 글자가 빛나도록 함으로써 같은 글자를 가진 아래의 장치들 중 하나가 상호 작용을 해, 기능을 발휘하게 되며, 이를 통해 주인공이 길을 열어갈 수 있습니다. 이 발판의 빛은 끌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상호 작용도 중단됩니다.


    b. 빛나는 수정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로서, 종당의 종이 울리면 근처의 수정들이 깨어지지요. 사원 세계의 얼음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편합니다.


    c. 수정 기둥

      꼭대기에 글자가 하나 자리잡고 있지요. 하얗게 빛을 발하도록 할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빛나는 수정으로 이루어진 길을 허공에 내놓습니다. 이를 통해 주인공이 막혔던 길을 열어갈 수 있지요. 역으로 다시 이 빛을 꺼서 길을 지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d. 종당

      한 가운데에 빛을 발하는 글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종이 울릴 때마다 특정한 현상들이 발생합니다. 초반에는 길을 가로막는 수정들을 깨뜨리는 역할을 맡지만, 이후에는 다른 역할도 수행하게 됩니다.


      사원 세계에서는 또 하나의 토템 상을 보게 됩니다. 지형을 움직이는 토템 상이지요. Monument Valley 에서도 보였던 그런 유형의 장치입니다. 이 곳에서는 기둥을 움직여 골렘들을 가둬버릴 수 있습니다.


    제 12 장. 침묵

    소음이 길을 열리라.


    사원 세계에서는 토템의 일부를 찾아내어 이를 통해 지형에 변화를 주는 토템을 완성시켜야 합니다.



    제 13 장. 빛

    발걸음에 주의할지니.


      성전 세계에서는 종이 울릴 때마다 종당의 글자와 같은 글자를 드러내는 지형이 토글 형식으로 변화하며, 이를 적절히 잘 이용해 길을 열어가야 합니다. 사원 세계의 경우에는 특별히 주의할 사항은 없습니다.



    제 14 장. 미로

    길을 잃지 마라.

    등불이 열쇠가 될 것이다.


      사원 세계에는 곳곳에 밟으면 무너져 길을 끊는 발판이 있습니다. 미로이기는 한데, 의외로 쉽게 깰 수 있는 루트가 존재하더군요. 성전 세계 부분은 이전에 진행한대로 열심히 진행하면 길이 잘 열릴 것입니다.



    제 15 장. 부름 (최종장)

    힌트를 주의깊게 보라.

    종을 울려 마지막 문제를 풀라.


      드디어 본편 최후의 스테이지입니다. 사원 세계는 사원 세계를 소개하는 영상에서 보였던 그 모습과 닮아 보이네요, 특별히 주의할 사항은 없습니다.

      성전 세계에서는 두 곳에 힌트라고 주어진 3 글자들의 배열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식으로.


    이 3 글자 배열을 두 곳에서 다른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성전 세계의 후반에 이르면 종을 하나씩 울림으로써 글자를 입력해, 6 글자의 배열을 완성해야 합니다. 정답은 두 힌트의 글자들을 1-2-1-2-1-2 이런 식으로 배치된 형태.

      그런데, 종당에서 주어진 문제는 종이 울린 종당에 대응된 글자가 오답을 내게 될 경우, 글자가 입력되지 않는 만큼, 찍다보면 결국 답이 나옵니다. 뭐야 이게


      이 마지막 문제를 풀고 나면 빛나는 글자가 보이는 공간이 길로 변하고, 그 길을 통해 주인공은 오프닝에서 보였던 그 여인이 봉인된 수정에 다다를 수 있게 되지요. 이전까지의 깨어진 수정을 수복하듯이 여인이 위치한 근처의 문양을 발동시키면 게임의 본편은 끝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