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Laser Break
    Games 2015. 8. 2. 22:41



    iOS / Android - Laser Break

    이 문서는 2015 년 8 월 2 일을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 - -


      레이저의 반사를 이용한 퍼즐 게임으로 레이저 광선이 특정 지점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가 됩니다. 당연히 특정 지점으로 레이저 광선이 직접 나아갈 수는 없고, 광선이 특정 목표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하는 방해물들을 치워가며 경로를 열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도 레이저 광선이 필요합니다.


    1. 게임 진행

      게임 진행을 처음 시작하고 나면 스테이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몇 있으며, 이들은 붉은 상자로 표시됩니다. 회색 상자는 선택할 수 없으며, 선택 가능한 스테이지들을 클리어해야만 선택할 수 있게 되지요. 아무튼 붉은 상자를 터치하면 스테이지를 시작하게 되지요.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이러한 화면을 보게 됩니다.


    (1) 좌측의 장치에서부터 레이저가 발사되며, 레이저 장치의 발사 방향에 따라 붉은 광선이 나아갑니다. 레이저 장치의 발사 방향은 터치로 조작할 수 있으며, 레이저 장치의 상하 직각 방향으로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2) X 자 문양이 새겨진 붉은 상자가 목표 지점으로서, 광선에 일정 시간 노출되면 폭발하며 스테이지 클리어.



    2. 물체들

    이외에 게임에 등장하는 물체들이 있습니다. 이 물체들을 잘 움직여야 게임 클리어가 가능하겠지요.


    (1) 프리즘 - 빛을 반사시켜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조작을 통해 프리즘을 움직여 반사 방향을 전환시킬 수 있지요. 프리즘을 움직이는 것으로써 공을 밀어내는 역할을 수행할 때도 있습니다.

    (2) 상자 및 공 - 은 떨어뜨리는 압력으로 유리를 깨뜨리거나 구멍을 막고, 빛이 반사되는 지점을 마련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하늘색 물체 - 금속 상자, 공, 표면 중에서 하늘색을 띠는 것들은 빛을 반사하는 성질을 가집니다. 당연히 이들의 반사 방향은 정해져 있습니다.

    (4) 시소 - 다른 물체에 의해 움직여 물체를 움직이거나 빛이 반사 방향에 전환을 가합니다. 시소 모양의 물체는 움직여야 할 필요가 있지요.

    (5) 노란색 발판, 하늘색 발판 - 광선에 일정 시간 노출되면 신호음과 함께 이동합니다. 노란색 발판은 상하, 하늘색 발판은 좌우로 이동하며, 공이나 상자를 움직이거나 공이 움직이는 길을 만드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요.

    (6) 다이너마이트 - 광선에 닿으면 폭발합니다. 폭발을 통해 공을 위로 쏘아 올리거나 날려 버릴 수 있지요. 폭발 시에는 기기에도 진동이 발생하며, 이는 목표 지점이 폭발할 때에도 마찬가지.

    (7) 목제 물체 - 나무로 만들어진 것을 보이는 상자 및 판자가 있습니다. 레이저에 닿으면 불에 타 없어지며, 이러한 지형 변화를 통해 공이나 상자를 떨어뜨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색을 띠는 세워진 판들이 있으며, 이들은 광선에 의해 타지 않습니다.

    (8) 도미노 판 - 나란히 판들이 세워진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판들은 도미노처럼 쓰러뜨려서 마지막으로 쓰러뜨린 판이 공을 움직이는 구조에 활용됩니다.

    (9) 작은 구슬 - 구멍을 막거나 유리를 깨뜨리는 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고속으로 날아가 유리에 닿으면 유리가 깨집니다-. 구멍을 막을 경우에는 거의 모든 작은 구슬들이 구멍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10) 웜홀 - 빛이나 공이 다른 곳으로 전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늘색 웜홀이 들어가는 통로, 분홍색 웜홀이 나가는 통로입니다.

    (11) 유리관 - 주로 공이 이동하는 경로가 되어줍니다.

    (12) 얼음 덩어리 - 공이나 구슬 등을 가두어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광선으로 녹일 수 있으며, 녹은 이후에는 공이나 구슬이 움직이게 됩니다. 게임 플레이를 풀어 나가는데에 얼음 덩어리는 일단 녹여야 합니다.

    (13) 방향 전환 블록 - 광선이 닿으면 블록이 향하는 방향으로 빛이 나아가게 되지요.

    (14) 자석 - 금속 구와 금속 상자를 끌어당기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터치를 통해 기능을 ON/OFF 시킬 수 있으며, 기능 작동 여부에 따라 급속도로 물체가 끌어당겨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 특성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15) 고무판 - 분홍색을 띠며, 나무 공을 튀어오르게 합니다.

    (16) 금화 - 금화에 광선이 닿으면 금화가 폭발하면서 게임 소지금이 5 증가하게 됩니다. 금화는 게임의 목표와는 관계 없으며, 금화에 광선이 닿는 것은 목표에 광선이 닿는 것보다 어려운 조건을 요구합니다. 금화가 있는 스테이지들은 스테이지 구성 요소의 일부가 금화와 관련이 있으며, 이런 장치들은 스테이지 클리어만을 노린다면 굳이 조작할 필요가 없지요.


    상기된 스테이지 클리어 예.



    3. 스테이지 클리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나면 그 보상으로 소지금이 5 추가되며, 클리어 했음은 스테이지 선택 상자 우측 하단에 금화 아이콘이 추가되는 것으로써 알려지게 됩니다. 금화 5 개를 지불함으로써 스테이지를 바로 통과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스테이지 선택 상자에 아무것도 추가되지 않습니다.


    (1) 광선으로 무엇을 먼저 건드려야 하는지를 정해야 하는데, 처음 광선을 조작해 보면 바로 알 수 없을 때도 있고, 느긋하게 생각하다 보면 알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늦게 클리어한다고 해서 보상이 없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급하게 행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2) 급하게 행동할 필요가 없는 그 반대 급부인지는 몰라도 힌트 제공 기능이 없습니다. 게임 자금을 지불해서 할 수 있는 일이란 스테이지 넘기는 것 정도. 스테이지를 건너뛰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든 스스로 노력해서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그래도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라는 점이 다행스럽기는 해도 아쉬운 감은 있네요.

    (3) 스테이지 수는 90 개로 모두 클리어를 마치고 나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클리어해서 축하하며, 업데이트 예정이 있음을 알리는 문구이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업데이트 현황은 없는 상태. 그래도 시작부터 엄청나게 많은 스테이지 수를 부여하는 퍼즐 게임에 비해서는 클리어 부담은 적은 편이네요.



    4. 개인적인 평

      진동까지 울리는 폭발음의 박력, 그리고 물체들이 움직여가며 연계 상황을 만들어 가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게임으로 어려움도 적당히 낮은 편이고, 스테이지 수도 적당하게 많은 편인지라 비교적 부담 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단순하게 머리를 쓰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조금은 복잡한 게임, 물체의 움직임을 즐길 수 있는 퍼즐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일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요약 -

    장점 :

    진동을 동반한 폭발음의 박력

    적당한 난이도

    다양한 물체들의 다양한 상황 표현


    단점 :

    힌트 제공 없음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