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클리어 한 슬라몽은 다른 캐릭터에게는 있는 '각성' 류의 능력 강화라는 것이 없어서 여러모로 힘들었네요. 체력은 괴물급이고, 공격, 방어 모두 우수한 편이라 체력 전으로 승부를 볼 수 있어서 좋긴 했는데, 그것만으로는 역부족인 감이 있었어요.
자금 등의 문제로 인해 반복 플레이를 여러번 해야 하기는 했었지만, 그래도 재미있었네요. ㅎㅎㅎ
Spoiler Alert
1. 진 엔딩 모드의 보스 몬스터들.
(1) 빅 심술몽
(2) 빅 에이전트몽 - 간혹 분신을 만들어 내기도.
(3) 대왕 슬라몽 - 일반 모드에서도 등장.
(4) 데들리 베놈몽
(5) 와치몽 - 반사 능력을 사용하며, 이와 관련된 버그로 게임 진행이 안 될 수도 있음에 주의.
(6) 쿠키마스터몽
(7) 저주받은 트리몽 - 혼란 상태 이상을 일으킬 수 있다.
2. Last Boss
보스들의 강화판 러시였던 일반 모드의 마지막과 달리, 진엔딩 모드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의 스테이지가 등장하고, 이후로 보스들이 연속으로 등장합니다. 첫 보스는 앱 스토어 등에도 보인 바 있는 사악한 마법사로 플레이어의 발밑에서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을 하는 경우도 있음에 요주의. 독 속성-이 게임의 독 속성 공격은 초록색-의 공격을 하는 듯해 보이나, 독을 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간혹, 무적 상태가 되어 화염탄을 난사하는 공격을 할 때도 있어요.
이 마법사를 쓰러뜨리면 그 자리에서 새로운 데몽이 등장합니다. 그것이 마법사의 본래 모습인 모양. 거대한 붉은 용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이름은 '레드 드래몽'. 그리고 그 용을 잡으면 다시 변신하면서 게임의 진정한 최종 보스, '수퍼 드래몽' 으로 진화합니다. 이 수퍼 드래몽을 쓰러뜨리면 막대한 자금을 입수할 수 있으며, 캐릭터가 처음 클리어할 때마다 루비 20 개가 지급됩니다.
3. True Ending
대략 엔딩입니다. 엔딩 시에 들려오는 음악은 일반 엔딩과 동일.
일반 엔딩보다 내용도 짧고, 훨씬 썰렁합니다. -_-; 그런데 뭔가 온라인 게이머들이 게임 하나 클리어 한 이후의 심리를 드러내는 듯한 일면도 있네요. 하긴 그래요, 특별히 깊이 있는 스토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어지간한 게이머들은 저런 세상에서 뭔가를 해내고 나면 대개 저런 심정일 것 같다는 생각은 들어요.
마지막 문구를 통해 이후 또 다른 모드의 개방이 이루어질 것임을 암시하면서 일단 메인 게임은 끝이 납니다. 그 이후로 스탭 롤이 펼쳐지며, 스탭 롤은 터치를 통해 빨리 넘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바닥의 유명 개발자 도톰치가 관여했음이 언급되네요.
- - -
4. 클리어 특전
각 캐릭터로 최종 보스를 클리어할 때마다 하나씩 특전으로서 패시브 능력이 주어집니다. 낮은 확률로 발동하며, 크게 유용하지 않은 것도 있고, 발동되면 정말 좋을 법한 것도 있더랍니다.
루시
방어
공격 받음
발동 이후, 몇 초간 무적 시간 부여.
크로우
숙련
스킬 사용
발동할 때에 사용한 스킬의 능력 향상.
제이콥
리듬
일반 공격
스킬의 쿨타임 감소.
슬라몽
식탐
일반 공격
소량의 자금 획득 가능.
아이린
재능
스킬 사용
발동하기 직전에 사용한 스킬 충전.
프레이야
관통
일반 공격
강화된 화살 발사.
그리고 진엔딩 모드를 클리어한 캐릭터마다 마을에 놓인 캐릭터의 석상들이 청동상으로 변경됩니다. 마을 바깥 언덕에 위치한 슬라몽의 상 역시 마찬가지.
- - -
5. Hell Mode
헬 모드가 개방됩니다. 헬 모드는 첫 스테이지만 플레이 해 봤는데, 초기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을 드러내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클리어하면 숨겨진 스테이지가 하나씩 개방되며, 이를 통해 새로운 몬스터들이 소개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을 때마다-스킬 사용할 때마다- 발밑에 폭발 공격에 일어나니 주의. 스킬 사용 도중에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스킬 사용하자마자 바로 회피를 사용해 폭발을 피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무한의 장도 주어져 있습니다. 라운드 5 의 배수마다 보스가 등장하며, 복수 개체가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몬스터들은 헬 모드 난이도의 능력이 기준이라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발밑 폭발도 일어나는 만큼, 처음 시작하면 오래 버티기 힘듭니다. -_-;
헬 모드의 숨겨진 스테이지를 통해 등장하는 몬스터들 -
토리몽 - 오크 혹은 도깨비를 연상케하는 소인족 데몽. 돌진해서 난도질을 하거나, 폭발 파동 공격을 한다.
겁쟁이 토리몽 - 울먹이는 소인족 데몽. 돌멩이를 던져서 공격한다. 공격을 반사하기도 하는 등, 일반 토리몽보다 능력적으로 더욱 우수한 편. 겁쟁이라며,.위선자로구나, 이 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