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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OS / Android] Post Knight -2-
    Games 2017. 12. 4. 00:32



    iOS / Android - Post Knight -2-


    -1- 에서 계속됩니다.


    3. 업무 수행 (전투)

      이 게임에서 기사가 할 일은 편지 배송 및 물품 배달 업무로서, 이를 위해 길을 나아가는 도중에 다양한 종류의 적과 마주하는 만큼, 전투는 피할 수 없겠지요. 마을을 나서는 순간, 게임 화면의 하단은 전투와 관련된 기능 수행 버튼들이 평상시의 기능들을 대신하여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 전투는 도중에 중단할 수 있습니다만, 물론 그렇게 할 시에는 경험치,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없겠지요. 그래도, 어려운 지역에 잘못 발을 들였다가 쓰러지는 것보다는 안 되겠다 싶으면 바로 중단하는 것이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투는 게임 화면 상부의 우측 하단에 자리잡은 버튼을 터치하면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최근 근무지의 최신 스토리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그 이후로 기사는 최근 근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특정 근무지에서 해야할 일이 있을 시에는 그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해야 하겠지요.


    3.1. 기본 사항

      이 게임의 전투는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기사가 적과 마주하는 순간에 바로 서로가 서로를 공격해 오며, 이렇게 기사와 적이 충돌했을 시에는 서로 부딪쳐 뒤로 밀려나며, 양자 모두 상대방에 의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 그래서 사격 공격에 당할 시에는 기사가 연속으로 계속 뒤쪽으로 밀려나는 모습도 볼 수 있지요.

    - 기사의 회피 성능이 높을 경우에는 적의 공격을 일부 혹은 전부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방어 유형의 적들(e.g. 술통게)을 회피하기는 어려운 편.

    - 기사가 특정한 적을 일격 처치 가능할 시에는 적의 저지를 받지 않고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일격 처치 가능 여부는 기사와 적의 능력 차 및 기사의 회피 성능과 연관되지요.


      고유 능력은 적을 대상으로 기사가 보다 강력한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능력을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기사는 보다 안전히 길을 가로막는 적들을 돌파하고 무사히 배달 및 모험을 마칠 수 있겠지요.

    - 고유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전투 성과에 확연한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특히 보스 공략 전에서는.


      적에게 계속 타격을 받다 보면 기절하는 상태에 놓이기도 합니다. 적의 공격을 받은 직후, 그리고 기절 시에는 고유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


    3.2. 고유 능력

      전투에 이용할 수 있는 고유 능력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두 3 종류이며, 대기 상태에서 선택된 능력의 부가 효과가 사용 즉시 발동됩니다.

    - 고유 능력 사용 시에는 모든 탄환 공격이 무력화되며, 그와 더불어 충격으로 인해 뒤로 물러나는 현상도 막아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 선택된 고유 능력에 따라 고유 능력의 효과에 부여되는 색이 달라집니다.


    3.2.1. 돌격

      무기를 앞세워 적들을 향해 돌진해 나아가는 능력으로서, 통상 공격보다 더 큰 피해를 적에게 가하는 능력입니다. 탄환 공격 등으로 뒤로 계속 밀려나게 될 시에 적들을 돌파할 수 있는 최선의 수단이지요.

    - 이 타격을 받은 적은 뒤쪽으로 밀려나며, 돌격 도중에 그 적에게 다가가서 부딪칠 시에는 충돌하고 있는 동안, 해당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도중에 기사 역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점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적들 중에는 돌진을 저지할 수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이런 적들에게 무작정 돌진했다가 저지당하고, 그 여파로 기절할 수도 있으니, 이런 적들에게 섣불리 돌진을 감행하지 않도록.

    - 다만, 이러한 적들은 한 번 타격을 입고 나면, 방어가 뚫려서 돌격으로 돌파할 수 있게 됩니다.


     돌격 강화

     돌격 공격력이 증폭되며, 기절한 적에게 더 큰 피해.

     생명력 강탈

     돌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HP 회복.

     진격

     돌격 거리 증가.

     화려한 전리품

     돌격으로 적 처치 시의 아이템 입수 확률 증.

     교묘함

     돌격 시간 동안 회피 확률 상승.

     약점 공략

     돌격 공격의 크리티컬 피해 확률 상승.

     

     불스아이

     돌격에 당한 적은 회피 불능.

     

     무소불위

     돌격에 당한 적은 기절.

     

     4 단 콤보

     돌격으로 적에게 4 연속해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 후, 대기 시간은 3 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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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2. 방패

      마법 방패를 발동시켜서, 일정 시간 동안 그 방패를 통해 방어 능력을 높이고, 기절 상태를 막아줍니다. 돌격을 저지 가능한 적이 있을 때에 방패 + 돌격을 동시에 발동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지요.

    - 2 번째 지역부터 등장하는 적의 돌격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돌격이 저지되면 기사와 마찬가지로 그 적 역시 기절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스턴 가드

     방패 사용 중에 공격해 온 적은 일정 확률로 기절.

     방패 강화

     방패의 피해 차단 능력 상승.

     강철의 성

     공격, 방어 능력이 증폭되는 대신에, 이동 속도가 격감합니다.

     거울아 거울아

     방패가 적이 가한 피해를 되돌립니다.

     꼼꼼한 방어

     완전 방어 시에 HP 회복.

     회피 향상

     방패 사용 시간 중 회피 확률 상승.


     스펠가드

     방패 사용 시간 중 마법 내성 발생.


     치명타 내성

     방패 사용 시간 중 적의 크리티컬 공격에 대한 내성 발생.


     충격 완화

     방패 사용 시간 중 HP 회복.


    사용 후, 대기 시간은 5 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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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3. 약병

      약병을 사용하며, 이를 통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그와 더불어 일정 시간 동안 특정 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능력으로 기사가 소지하는 약병에는 개수 제한 같은 것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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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3. 전투 결과

      무사히 골 지점까지 도달하면 전투 종료. 그 이후, 스토리 모드에서는 이야기의 흐름과 관련된 이벤트가 발생하며-편지나 소포가 배달되기도 합니다-, 이후에 전투 진행 시간과 획득 경험치 그리고 전투 도중에 얻은 물품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으며, 이 보상품은 그간 입수한 물품들과는 별개로 취급되지요.

    - '도전 모드' 에서는 클리어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배달 업무 시에는 클리어 보상이 아닌 업무 수행 보상으로서 보물 상자가 지급됩니다.


      도중에 게시판에 게시된 의뢰와 관련된 몬스터 퇴치가 이루어졌을 시에 그 결과가 통보되며, 만약에 몬스터 퇴치 누계가 의뢰에서 요구되는 수 이상이 될 경우에는 보상이 지급됩니다.


      경험치가 일정 수준 이상에 이르면 기사는 레벨 업을 하게 되며, 그 이후에 일정량의 능력치 포인트가 지급되어 그 포인트를 통해 기사의 4 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요. 능력 향상에 필요한 포인트는 처음에는 당연히 1 입니다만, 그 능력 수치에 따라 요구되는 포인트 량이 점차 늘어나게 됩니다.

    - 앞서 능력 부분에 언급해 드린 바 있습니다만, 지능은 경험치 벌이와도 연관이 있으므로 나름 신경을 써 주어야 하지요.


      전투에 실패해도 경험치는 상승하며, 레벨 업도 가능합니다. 실패 이후, 마을로 돌아가면 일정 확률로 (큰 도움은 되지 않는다지만) 격려의 발언 혹은 행상인의 트롤링상품 홍보가 오기도 하지요.


      전투 결과 여부-성공, 중단, 실패-에 관계 없이, 마을로 돌아간 이후, 기사의 체력은 전투 직후 상태로 유지되며, 그 체력이 최대 체력의 1/2 미만으로 떨어졌을 시에는 재출격이 불가능합니다. 체력을 충전해 최대 체력의 1/2 이상이 될 때까지 기다려 볼 수 있도록 합시다.

    - 전투에 실패한 이후, 마을로 돌아가면 기사의 남은 체력은 1 이 됩니다. 설욕이고 뭐고, 일단 기다려 보자는 말인가 다만, 광고 시청을 하거나 보석을 지불할 기회가 생겼을 때, 이러한 일들 중 하나를 하면 체력이 완전 회복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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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 전투 모드

      전투 유형은 크게 3 가지로 구분되며, 각자 다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만, 경로를 이동해 가며 전투를 행한다는 전투의 근본을 공유하고 있기에, 전투 양상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3.4.1. 스토리 모드

      일반적인 전투 모드로서, 스토리 모드의 스테이지들은 한 번 진행하고 나면, 다시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기사의 근무지에는 5 개 경로가 자리잡고 있으며, 각 경로마다 5 개의 스테이지가 있어서 5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시에 해당 경로의 진행이 마무리되고, 그 경로의 '도전 모드' 가 개방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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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2. 배달 업무

      배달 업무는 주로 물건 배달 위주로 진행되며, 게시판의 우측에 자리잡고 있는 기둥을 참조해서 등록된 의뢰들 중 하나를 선택해, 그 의뢰를 받아들이면 물품이 두루마리의 마법진에 봉인되는 모습이 보이며, 그 직후에 전투가 진행됩니다. 경로의 길이는 스토리 모드의 스테이지와 대략 비슷해요. :) 배달 스테이지에서는 일반적인 몬스터 및 도적 일체가 등장하기에 해당 지역의 3 번째 경로 정도는 잘 클리어할 수 있어야 무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투를 마치고 나면, 의뢰의 대상이 된 사람이 나타나며, 기사는 마법진의 봉인을 해제하여 다시 나타난 물품을 그 사람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잠깐의 대화를 거치면 업무 종료. 물품을 전달하고 전달받는 사람들의 이런저런 사연을 들어볼 수 있으며, 그 중에는 심상치 않아 보이는 일도 있어 보입니다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발신자의 물품을 무사히 전달해 주는 것이 기사의 임무.

      업무가 종료되면 소정량의 경험치를 받고 마을로 돌아가며, 이후에 토큰을 비롯한 보상품을 받게 되지요.


      각 지역마다 한 번에 4 건씩 배달 업무가 등록되며, 이 배달 업무들은 6 시간 단위로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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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3. 도전 모드

    지역 -> 경로/지역 선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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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지역

      이 게임에서는 6 개 지역이 등장하며, 하나의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면, 기사가 바로 다음 근무지로 갈 자격을 부여받는 식으로 지역이 하나씩 개방되도록 게임의 스토리 모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사가 다음 근무지를 간다고 해서 이전 근무지로 가지 못하는 것은 아니라서 이전 근무지들에서 못한 일을 할 수 있으며, 근무지들의 업무나 여성과의 만남이 끝나는 것도 아니기에, 근무지들이 개방되면 될 수록, 기사의 일거리가 많아지며, 그만큼 플레이어의 기본 플레이 시간도 늘어나게 되지요.

      경험이 쌓일 수록, 일에 요령이 붙지만, 그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일거리가 많아져 가면 갈 수록 일이 힘들어지는 인생을 잘 반영한 사항일지도 모릅니다(?).


    4.1. 경로/지역 선택

      지역 선택은 마을의 가장 오른쪽에 자리잡은 이정표에서 할 수 있으며, 이정표를 클릭할 시에 우선 지역 내의 경로들을 선택할 수 있지요. 여기서 아직 스토리 진행을 전부 하지 않거나, 진행을 하지 않은 경로들은 개방되지 않으며, 개방된 경로들 중 하나를 선택할 시에는 해당 경로에 관한 '도전 모드' 를 수행하게 됩니다.

      도전 모드는 일반 스테이지보다 긴 구역을 2 개 진행하게 되며, 클리어 시의 플레이 시간이 곧 그 구역의 도전 성과가 되지요. 스토리 모드 등에 비해 더 오래 진행하며, 더 많은 적들을 물리치는 모드로서, 더 많은 경험치 및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중간 지점에 행상인이 등장해 체력 회복을 할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만, 그 대가로 보석(보석 요구량은 남은 체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혹은 광고 시청을 요구하며, 그 요구를 거절할 시에는 체력 회복의 기회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중간 지점에서의 대기 시간은 플레이 시간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 마을에 친밀도 높은 여성이 있을 시에는 간혹, 행상인을 대신해 여성이 등장하기도 하며, 이 때에는 대가 요구 없이 바로 체력을 회복시켜 주지요.

    - 2018 년도 업데이트를 통해 중간 지점에 도착할 즈음에 체력 소모가 없었을 경우에 한하여, 중간 지점을 바로 지나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난이도를 클리어했을 시에는 어려움 난이도로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적이 보다 강해져서 등장합니다만,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물품은 보통 난이도와 거의 비슷합니다. - 보통 난이도가 시시해졌을 경우,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


      지역 선택은 이정표에서 지역을 선택한 후에-기본적으로 경로 선택이 우선-,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최근에 진행중인 지역까지만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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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 다른 지역의 예

    셸로 만.


    그리폰델.


      각각의 지역들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며, 그와 더불어 지역에 올 때마다 서로 사람들과 상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각 지역마다 4 개씩 배달 의뢰가 주어지며, 그래서 한 번에 수행 가능한 배달 의뢰 수는 4 x (개방된 지역 수) 가 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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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 본부

      첫 근무지인 퐁퐁에서의 사건을 해결하고 나면, 주인공은 정식 기사로 임명되며,


      그 이후로 본부 출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본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덤. 하지만 출입이 가능해지는 정도이지, 그 이외에 특별히 할 수 있는 일이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본부에는 이정표가 따로 주어져 있지는 않습니다만, 본부의 가장 우측으로 나아가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지요.


      이후에도, 중대한 스토리를 해결하고, 다음 근무지를 배정받을 때마다 본부 측의 여성이 기사를 찾아오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름은 '카센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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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평가

      판타지 세계의 집배원 생활을 묘사한 게임으로서, 판타지 세상에서의 편지, 소포 배달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상상을 가볍게 표현한 게임이라 칭할 수 있겠습니다.


    5.1. 스토리

      스토리는 일상 이야기에 몬스터 무리와 어디를 가도 똑같이 생긴 악당들의 위협을 적당히 섞어놓고 있으며, 가볍지만 그렇다고 경박하지 않으며, 편안한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심각한 이야기 전개 속에만 있다가 이런 게임을 즐기게 되면 절로 치유되는 기분이 든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려나요.

    - 배경음도 이런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편안한 음악들이 들려 옵니다.


    뭐하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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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2. 그래픽/캐릭터

      그래픽은 무난한 2D 그래픽으로서 밝고 선명한 색감이 온화한 세상의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지요.


      SD 캐릭터들이 주로 등장하며, 그 작화 풍이 세상에 등장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귀여운 분위기로 묘사하고 있어서 편안해 보이는 배경에 아기자기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 선물을 받고, 환하게 미소짓는 아가씨들의 모습을 보면 새삼 기분이 밝아지게 되는 것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 다만, 보스로 등장하는 도적 두목은 참으로 한결 같이 거칠고 무식한 인상으로 묘사되고 있지요.


      이 세계의 도적들은 옷만 다르게 입고 있지, 다들 똑같은 인상을 갖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도 똑같이 생긴 녀석들과 싸우게 된다는 것. 두목까지 그 모습이 아예 같다보니, 각 지역의 도적단이 실은 형제들이 수장인 형제 조직이 아닌가, 의심이 될 정도였습니다.


      전투 연출에 있어서 상당한 수준의 타격감을 자랑합니다. 적과 부딪치고 돌파할 때에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돌이 있음을 확연히 느낄 수 있는 연출을 선보이며, 여기에 충돌, 돌파가 가해질 때마다, 마치 진도 1 ~ 3 의 지진이 잇달아 발생하는 듯이 화면 전체가 격렬히 뒤흔들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연출 덕에 효과음을 듣지 않고도 전투 시의 타격감을 바로 느낄 수 있지요. 다만, 효과음 자체는 연출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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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3. 게임성

      간편해 보입니다만, 고유 능력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로 클리어 성과가 달라지는 의외의 전투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 게임은 그런 면에서 클리커 게임과는 차원을 달리하고 있지요.

      게임 진행이 이어질 수록, 장비 세트들의 수준이 높아지며, 이 세트들을 강화시키기 위해 더 많은 자원과 자금이 필요해집니다. 다만, 특정 지역 내의 고가 물품들을 구매하기 위한 자금은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게임 플레이를 이어가다 보면 시간이 소요되기는 하더라도 충분히 벌어들일 수 있기는 합니다. 아예 안 되는 것보다는 낫지요.


      특정 자재들을 통해 물품을 거래하는 등의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돈이면 모든 것이 다 되는 여타 게임의 상점 시스템과는 여러모로 차별되는 사항.

    - 장비 강화 시스템 자체는 그렇게 특이하지는 않았습니다만, 모든 장비 세트가 강화를 위해 특정한 고유의 자원을 요구한다는 점 자체는 나름 신선했어요. 자원을 모아 장비를 제작하거나 할 수는 없었다는 점은 아쉽기는 합니다만.


      일부 물품들, 주인공의 능력과 관계된 물품들은 구입을 위해 필요한 보석의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클리어 보상으로 보석을 얻을 수 있기는 합니다만, 몇 번 보석을 얻는 정도로는 어림도 없을 지경. 인앱 결제 유도 요소라는 것임은 이미 짐작된 바이기는 합니다.


      게임 오버 시에는 마을의 입구로 돌아오게 되며, 이 때에 체력이 1 남은 상태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당연히 출전은 못하며, 체력이 완전 회복될 때까지 상당한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 와중에 이런 경우도 발생합니다.

    - 행상인이 구사일생 지경의 기사에게 다가와서는 전투에 도움이 되니 사 보라는 식으로 가성비 수준이 의심되는 보석 상품 거래를 시도한다는 것이지요. 아주 가증스러운 광경이었습니다, 전투에서 패배하고 멘탈이 깨진 상태로 멍하니 있는 플레이어에게 와서는 인앱 결제하면 된다며, 고가 상품을 권유하는 격이었으니. 그 광경을 보자면 그 행상인을 한 대 쥐어 패 주고 싶은 심정이 들더라고요.


      능력들을 하나씩 개방하고 사용해 볼 수 있고, 보다 높은 등급의 라이선스 취득을 해 가면서, 이를 통해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를 나름 느껴볼 수 있는 일면이 있습니다. 사실, 이는 좋은 RPG 게임들이 가져야 하는 덕목들 중 하나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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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4. 친밀도

      여성에게 선물을 주고 받으며, 친밀도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은 연애 요소가 있는 여타 게임들과 비슷한 편입니다. 간략하기는 합니다만, 여성들에게 선물의 호불호가 각각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이 싫어하는 선물이 없는 몇몇 게임들에 비해 연애 요소에 더욱 신경을 써 주었다고 볼 수 있겠지요.

    - 여성들의 호불호를 처음부터 알아볼 수 없음은 나름 현실적인 요소이기는 합니다만, 플레이어를 당혹케 만드는 요소가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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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5. 총평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며 플레이할 수 있는 일종의 치유물로서 충분히 가치 있다고 여기어지는 게임입니다.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도 나름 있는 편이지요, 전투 모드의 타격감은 덤.


    5.6. 요약

    장점 -

    - 간편하면서도 의외의 일면이 있는 전투 시스템.

    - 상당한 수준의 타격감.

    - 귀여운 캐릭터들.

    - 치유물스러운 판타지 세계.

    - 독특한 직업군 묘사.

    - 전형적인 요소와 차별되는 상점 시스템.

    - 캐릭터 성장의 재미.


    단점 -

    - 너무 비슷한 특정 캐릭터 디자인.

    - 게임 오버를 맞이한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 부족.


    평점 - 8 / 10. <M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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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기타

    게임 개발에 참여한 인원 일람이라고 합니다.


    - 개발원은 '작은 수호자들(Tiny Guardians)' 로 유명하다는 말레이시아의 게임 개발 팀 '쿠레치(Kurechii)' 이며, 중국계 인사들이 개발에 많이 참여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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