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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OS / Android] Post Knight -1-
    Games 2017. 12. 4. 00:24



    iOS / Android - Post Knight -1-


    0. 배경 이야기

      어디든, 어느 시대이든 간에, 지역 간, 지역 주민 간의 교류는 늘 있게 마련이며, 전화기도, 운송 수단도 없는 세상에서는 편지와 소포가 통신과 배달의 전부이며, 이들을 안전하게 배달하기 위해서는 집배원들이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세상이 험악해서, 가는 길마다 언제 어떻게 몬스터와 도적들의 습격이 닥쳐올지 알 수 없다면, 이들의 습격을 격퇴해야 할 능력 역시 집배원들의 기본 소양이 될 수도 있겠지요.

      어느 세상에는 조금은 특이한 기사단이 있습니다. '우편 기사(Post Knights)' 라 칭해지는 민중들의 우편물을 안전히 배달하는 집배원의 소명을 타고난 기사들로 구성된 기사단이지요. 주인공은 우편 기사단의 견습 기사가 되어 '퐁퐁(Pompon)' 이라 칭해지는 작은 마을에서 배달 업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1. 기본 사항

    기사의 첫 부임지, '퐁퐁'.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우편 기사-이하 '기사' 로 칭합니다-는 마을과 마을 인근 길목들을 오가기를 반복하면서 배달 업무를 보거나, 길목을 위협하는 몬스터, 도적들을 물리치며 길목의 안전을 도모하게 되지요. 게임의 화면 상단에는 게임의 주 화면이, 그리고 하단에는 기사에 관한 정보 등의 항목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1.1. 기본 능력

      기사의 기본 능력으로는 힘, 민첩, 지능 그리고 체력이 있습니다. 이 능력들에 관하여 게임 상의 설명을 인용해 보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물리 공격력에 영향을 줍니다.

    민첩

     크리티컬 확률과 회피에 영향을 줍니다.

    지능

     마법 방어 및 경험치 획득에 영향을 줍니다.

    체력

     최대 HP 에 영향을 줍니다.


    - 상당히 직관적인 설명이네요.

    - 아무래도 신분이 '기사' 라서 지능과 깊이 연관을 가질 필요가 없어 보여도, 지능이 경험치 확보에 영향을 주는 만큼, 나름 신경을 써 줄 필요는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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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자금원

      이 게임에서는 여타 게임과 마찬가지로 돈과 보석을 기본 자금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돈 : 기본적인 화폐로서, 적을 쓰러뜨리는 것으로써 얻을 수 있음, 물품 구매 및 장비품 강화에 활용되는 중요한 자금원이 됩니다.

    - 보석 : 특수 화폐. 광고 시청이나 특수 의뢰 보상 등을 통해 조금씩 얻을 수 있으며, 인앱 결제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지요. 특수한 물품 구매에 활용되며, 물품을 자재 교환 없이 구매할 때에도 활용됩니다. 게임 중반 이후부터는 자재를 대량으로 얻을 수도 있게 되는 만큼, 그 활용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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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메뉴

      능력 항목 하단에는 메뉴가 자리잡고 있으며, 각 메뉴에는 다섯 항목이 자리잡고 있어서 각 항목마다 다른 기능을 수행하게 되지요. 수행하게 되는 기능은 왼쪽부터 오른쪽 순으로


    프로필 - 도전 과제 - 기술 - 도구함 - 상점


    이 되겠습니다.


    1.3.1. 프로필

      능력치 항목에서는 현재 장비하고 있는 장비품들과 기본 능력치, 그리고 붉은 물약 능력의 특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특성들은 연금술사의 가게에서 특정한 재료를 통해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마을 - 연금술사 항목에 자세히 서술하도록 하지요.


      친밀도 항목에서는 그간 사귄 여성들의 호감도를 볼 수 있지요. 마을에서 인연을 맺은 여성들의 항목들만 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친밀도를 높이면 그들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지요.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선물이 필요합니다. 이 항목 역시, 마을 항목에 나름 상세히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1.3.2. 도전 과제

      여타 게임의 '업적' 과 비슷한 항목입니다. 달성한 도전 과제 항목에 도전 과제에 관한 무언가가 새겨진 화폐가 아이콘으로 자리잡게 되는 점이 신선하네요. 더욱이 여성에 관한 항목에는 여성의 옆 모습이 돋을 새김된 화폐가 자리잡게 되는데, 은근히 보기 좋아요. :)


    1.3.3. 기술

      전투 도중에 사용하게 될 능력을 선택합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해당 능력이 선택되지요. 능력 유형으로는 '돌격' 과 '방패' 가 있으며, 처음에는 기본 능력들만이 선택되었다가 기사의 레벨이 10 이 되면, '돌격' 과 '방패',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어떤 유형의 능력이 먼저 개방되도록 할 것인지를 선택하도록 하며, 그 능력부터 2 번째가 개방되며, 나머지는 레벨 15 에 개방됩니다.

    - 그 이후로, 레벨 5 를 주기로, 하나씩 능력이 개방되지요. 각 유형마다 9 개씩 능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이 능력들에는 일장 일단이 있습니다. 어느 것은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시킨다는지, 어느 것은 더 멀리 돌진한다는지 등으로....... 이런 능력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잘 선택하는 것이 배달 업무 도중에 발생하는 전투를 보다 잘 해결하기 위한 방법. 특히 각 지역 마지막에는 최후에 등장하는 강적들의 약점을 파고들 수 있는 기술로 무장해야 강적을 물리치고 생존할 수 있습니다.


    1.3.4. 도구함

    그간 얻은 물품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1.3.5. 상점

    인앱 결제 항목. 보석을 인앱 결제로 얻을 수 있는 코너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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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커스터마이징

      이 게임에는 다양한 유형의 장비품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비품으로는 무기, 방패, 갑주, 투구가 있으며, 무기는 주로 검이 주어지지만 간혹 다른 무기가 주어지는 경우도 있지요. e.g. 1 단계 마지막 장비 세트의 무기는 '철퇴' 입니다.

      장비품의 경우, 그 시리즈만 하더라도 8 종류가 있으며, 각 시리즈 별로 4 종류씩 장비 세트가 주어지고 있지요. 이러한 장비품들을 장비하면 그 장비 상태가 그대로 기사의 캐릭터 상태에 반영됩니다. 장비된 물품 상태에 따라 세트에 딱 맞는 외형을 갖출 수도 있고, 해괴한 장비품 조합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 장비품을 세트로 맞출 시에 세트에 대응되는 이득을 얻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대장간' 항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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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기사 라이선스

    게임에 등장하는 신분증. 귀엽네요~


      이 게임의 기사들은 '기사단' 이라는 직장에 속해 있는 '직장인' 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기사단에서는 직장인으로서, 그 신분을 입증할 수 있는 수단을 기사들에게 지급하고, 이를 통해 정식 기사임을 알릴 수 있도록 하지요. 그러니까, 그 증서가 있어야만 '우편 기사' 로서의 자격을 갖게 된다는 것.

      우편 기사에는 등급이 있으며, 그 등급이 높을 수록, 많은 경험을 하고, 수완 좋은 기사임을 알릴 수 있겠지요. 몇 단계의 등급이 주어져 있으며, 각 등급마다 10 단계의 세부 등급이 주어져 있습니다. 등급 표시는 정식 등급 - 세부 등급 순으로 명시되며, 정식 등급은 알파벳으로, 세부 등급은 숫자로 명시됩니다(낮을 수록 더 높은 등급입니다).


      승급 시에는 신분증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평상복이 이전과 달라졌음을 알 수 있지요. 해당 복장은 게임을 한창 진행할 때의 플레이어는 갑주를 주로 입고 다니기에 볼 수 없습니다만, 장비품으로서 볼 수는 있습니다, 특별 단계 장비품으로서 바로 아래에 언급되는 '토큰' 을 다수 지불해야 하는 관계로 '토큰' 의 여유가 생기는 시점이 아니면 입수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등급은 배달 업무를 수행해서 얻는 '토큰' 을 통해 높을 수 있습니다. 청색의 '우편 기사 토큰' 을 시작으로, '은 토큰', '금 토큰' 그리고 최고급인 '수정 토큰' 까지 4 종의 토큰이 게임 상에 주어져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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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복귀 보상

      게임 플레이를 종료하고, 시간이 지난 이후에 다시 시작하게 되면 경험치와 돈의 형태로서 보상이 주어집니다. 당연히 플레이 종료 이후로부터의 시간이 길 수록,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지지요.

    - 게임이 온라인 상태여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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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마을

    두 번째로 가게 될 근무지, '셸로 만(Shello Bay)'.


    세 번째 근무지인 산악 소도시 '그리폰델(Griffondell)'.


      마을에는 민가(촌장의 집 등)와 대장간, 약초상 그리고 상점이 자리잡고 있으며, 마을의 각 끝에는 게시판과 이정표가 자리잡고 있지요. 마을에 있는 동안 기사는 마을의 주민들과 대화하거나, 물품 거래를 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지요. 게시판을 통해 기사단에 요청된 배달 업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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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을의 구조 :

    (행상인 - )게시판 - 휴식처 - 대장간 - 연금술사 - 상점 - 이정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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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 기사가 있게 될 근무지로는 아래와 같은 곳들이 있지요.

    - 퐁퐁(Pompon) 부락

    - 셸로 만(Shello Bay) 내의 마을

    - 그리폰델(Griffondell) 마을

    - 칼더마운트(Caldemount)

    - 황금 계곡(Valley of Gold) 도시

    - 갈라진 숲(Fractured Forest) 전초 기지(*1)


    (1) 마을에 있는 동안에는 체력이 조금씩 회복되어 갑니다. 비율이 아닌 일정 수치인 관계로 주인공의 기본 체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회복되는 시간이 길어지겠지요.


    (2) 받을 수 있는 물품이 있거나, 해야할 일이 있을 시에 해당 사항에 관한 말풍선이 화면 가장자리에 표시됩니다. 말풍선은 주인공 위치를 기준으로 해당 장소가 좌측에 있으면 좌측 가장자리에, 그리고 우측에 있으면 우측 가장자리에 위치하게 되지요.


    (3) 행상인은 게임 시작 즈음에 한 번 등장하며,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그로부터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아래에 명시되는 거처의 주인들 중에는 가족이 있는 이들도 있습니다. 주로 딸내미와 함께 사는 모양인 듯 하더라고요. :)


    (*1)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지역.


    2.1. 휴식처

      마을에 부임한 이래로 게시판 다음으로 보게 될 곳이지요. 마을마다 다른 성격을 띠는 곳으로서, 산간 마을 퐁퐁은 '촌장의 집', 셸로 만에서는 '여관' 입니다. 집 주인 그리고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마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지요. 이 게임의 스토리 전개와 나름 깊은 연관성을 가지는 곳입니다.


      집 주인과 대화를 함으로써 마을에서의 시간당 체력 회복량을 향상하거나, 휴식을 통한 체력 완전 회복을 할 수도 있으며, 기사의 능력치를 초기화해, 다시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 체력 회복량 향상에는 많은 금화가 필요하며, 능력 초기화에도 상당한 수량의 보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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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대장간

      대장간에서는 기사가 갖추거나 소지하고 있는 장비품들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비품 제조는 불가능합니다. 드랍으로 얻거나, 상점에서 거래를 통해 얻어야 하지요.


      대장간에서는 그간 얻은 장비품들의 목록을 볼 수 있지요. 그리고 그 중에서 강화가 가능한 물품 아이콘에는 좌측 상단에 화살표가 표시되어 강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이 장비품 아이콘을 터치할 시에 해당 장비품이 선택되며, 소지하지 않은 장비품에 관한 아이콘은 터치를 통한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장비품 아이콘을 터치하여, 그 장비품을 선택하면 해당 장비품을 장비할 수 있으며, 조건이 될 시에는 강화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장비품의 등급 그리고 장비품의 능력, 그리고 장비품 강화를 위해 필요한 재료의 양 및 요구량 대비 해당 재료의 현재 개수를 볼 수도 있지요. 강화를 위해서는 광석을 비롯해 특정한 자원 및 재료들을 일정량 이상 들여야 하며, 수준 높은 장비품일 수록 요구되는 재료의 양도 많아지게 되는 모양.

    - 장비품 단계는 강화를 통해 높일 수 있으며, 단계가 높아질 수록 장비품의 능력이 좋아지게 되지요. 장비품 단계는 별의 개수로 명시되며, 4 단계에서 5 단계로 강화하기 위해서는 특정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보석이 필요합니다.

    - 특정 세트의 강화를 위해서는 광석 이외에 특정한 자재 역시 필요합니다. 특정 세트를 위한 특정 자재가 1:1 대응 관계를 가진다는 점에 주목하실 것.


      특정 세트를 맞춰 장비할 수도 있으며, 이렇게 할 시에는 부가 능력이 기사에게 부여됩니다. 이 부가 능력은 세트마다 각기 달라서 이것이 특정 장비 세트가 가지는 하나의 특징이 되기도 해요.


      장비품이 5 단계로 강화되면 재료가 된 보석의 효과 때문인지, 추가 효과가 생기며, 그와 더불어 기존과는 다른 색상을 띠게 되기도 합니다. 일종의 '각성 효과' 라 칭할 수 있으려나요. 특히 각 단계의 마지막 장비품들은 다음 단계의 어지간한 장비품보다 더욱 좋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능력을 갖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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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 연금술사

      기사가 활용하게 될 악병의 약효를 약초를 비롯한 특정한 재료를 통해 강화시켜 줍니다. 이 약효 강화는 '붉은 약병' 능력의 강화로 직결되며, 이 약병이 기사의 전투 시 생존과 바로 직결되기에 어떤 의미에서는 어떤 능력보다 더욱 중요하게 여기어지게 될 사항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약은 기본적으로 체력을 회복시키며, 부가 기능으로 특정 능력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효과를 갖게 된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 약을 다시 사용하려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할 필요가 있지요. 여기서 체력 회복 빨간색, 대기 시간은 파란색, 그리고 부가 기능은 초록색으로 명시됩니다.

    - 이 게임에 기본적으로 주어진 약은 '붉은 물약' 으로 '체력 회복' 의 효과를 가지며, '방어 능력 향상' 이라는 부가 기능을 가집니다.

    - 상점을 통해 약을 추가로 구입할 시에는 약 선택도 할 수 있게 되지요. 약병 성능 강화는 개별적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3 가지 재료가 약효의 강화에 활용되며, 일정 개수 이상의 재료를 들일 때마다 약초에 대응되는 약효의 특정 기능이 1 단계 강화됩니다. 기능 강화가 될 때마다 다음 단계 강화를 위해 필요한 재료의 수가 많아지지요. 제조 기능은 클릭 뿐만이 아니라 버튼을 누르기만 하고 있어도 자동으로 계속 이루어집니다.

    - 빨간색 : 약효가 강화됩니다. 그 대신으로 사용 후 대기 시간이 1 초 늘어납니다.

    - 파란색 : 사용 후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 초록색 : 약의 부가 기능이 강화됩니다.


      효과 상승에는 페널티가 주어지며, 그래서 약효 강화가 이루어진다고 해서, 사용 후 대기 시간이 어느 정도는 일정하게 유지되는 그 사유가 됩니다. 약효가 좋아진다고, 마냥 좋아할 수만 있는 사항이 아닌 것이지요.

    - 의외로 이 게임의 전투는 1 초가 아까울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지역마다 다른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그 재료는 기사가 얻은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요. 다른 지역에 있다가 그 재료들을 쓰고 싶다면, 그 지역으로 일단 돌아가야 할 필요가 있지요. 약효 강화 효과는 재료 출처가 나중에 가는 곳일 수록 더욱 좋아집니다.


    지역

    빨강 (약효)

    파랑 (대기)

    초록 (부가)

     퐁퐁

     세루리프

     퍼프워트

     세이지

     셸로 만

     산호사리

     천사의 날개

     추비

     그리폰델

     아르지빌

     게일십

     댄더리언

     칼더마운트

     쿠르트

     터플러터스크

     파이어블룸

     황금 계곡

     글로우버드

     동굴버

     달빛오리

    - 지역별 이용 가능한 재료 일람.


    종류

    입수 장소

    부가 대상

    붉은 물약

    -

    방어

    초록 물약

     그리폰델

    속도

    푸른 물약

     칼더마운트

    지력

    수정 물약

     황금 계곡

    - 물약 부가 성능 일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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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상점

      전장에서는 얻기 힘든 각종 자재들이나 장비품을 입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자재, 장비품들은 보석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지만 돈을 비롯한 각종 자재들을 통해 마련할 수도 있지요. 이는 돈을 비롯한 자재들과 더불어 물품을 교환하는 형태의 '거래' 로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거래된 물품은 다시 마련할 수 없으며, 2 시간 주기로 품목이 갱신됩니다.

    - 장비품은 보석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만, 구매를 위해 필요한 보석의 양이 참 많지요.


    퐁퐁 마을의 거래 품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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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 친밀도

    이 게임에서 만나게 될 여성들.


      게임 진행을 이어가다 보면, 이런저런 여성들과 인연을 맺게 될 일이 생깁니다. 그 인연을 이어가는 도중에 기사는 도적 무리와 마주하게 되고, 그로 인해 도적 무리를 소탕하게 되니, 그 인연들이 스토리 전개의 핵심 요소가 되지요. 스토리 전개를 마치면 여성들과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이가 되지요.

    -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이가 된 여성과 대화를 시도하게 되면 화면 하단에 선물을 주고 받는 기능에 관한 메뉴가 생성됩니다.


      게임 도중에 이런저런 물품을 거래를 통해 마련하거나, 보상을 통해 얻을 수 있지요. 그 중에는 각종 음식이나 꽃, 그리고 손수건 같은 이런저런 물품들도 있으며, 이들은 게임 진행에 직접 도움이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기사는 전투 도중에 음식으로 체력 회복을 할 수 없습니다, 체력 회복 수단은 고유 능력-, 음식 등을 여성들에게 선물함으로써 여성과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지요.

    - 친밀도 단계는 하트의 형태로 표시되며, 최대 5 단계까지 친밀도를 높일 수 있지요. 하지만 특정 여성을 2 일 이상 만나지 않은 이후에 다시 해당 여성의 친밀도가 감소(하트 1/2 칸)함에 주의. 게임을 오래 즐기지 않더라도 이 친밀도 유지를 위해 적어도 2 일에 한 번 이상은 게임을 구동해 여성들을 만날 필요가 있지요.


      선물 제공 시, 주의 사항이 있으니, 각 여성들에게는 좋아하는 물품, 싫어하는 물품이 있어서 싫어하는 물품을 주게 되면 바로 짜증내는 표정을 짓고, 호감도가 감소(하트 1/2 칸)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여성이 해당 물품을 좋아하는지 여부를 바로 판단할 수는 없고, 일단 한 번 정도는 선물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선물로 줄 물품 목록에 그 사항이 반영되니, 물품 아이콘 좌측 상단의 표정을 통해 그 물품을 여성이 좋아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지요.

    - 하트 눈 : 아주 좋아함.

    - 미소 : 좋아함.

    - 짜증 : 싫어함.


      여성과의 호감도가 특정 수준에 이를 시에는 여성으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은 보물 상자로서, 퀘스트 보상으로 얻는 보물 상자와 크게 다르지 않은 편. 이런저런 일로 자재들이 많이 필요한 기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고마운 선물이지요.


      선물 주고 받기는 1 번 이상 할 수 없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선물 받기 쪽이 대기 시간이 길며, 아무래도 플레이어 측에게 공짜 선물을 주게 되다보니, 대기 시간을 더 길게 책정한 모양.

    - 선물 주기 : 4 시간.

    - 선물 받기 : 12 시간.


      이 게임에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여성들은 누군가의 가족인 경우가 많으며, 누군가의 친구가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일 시에는 대개는 딸이며, 기사는 주로 어린 소녀들과 교류를 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이런 도둑NOMU SHIKI

    - 다만, 기사가 이런저런 일로 바쁘게 다니다보니, 여성과 교류를 할 시간 자체는 그리 많지 않을지도. 새로운 여성을 만날 때마다 그 이상으로 일이 많아지는 사람이다보니 어쩔 수 없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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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 게시판

      마을 지역의 가장 왼쪽에는 게시판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 게시판을 통해 마을에서 할 수 있는 일로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큰 게시판에는 주로 몬스터 및 도적 퇴치에 관한 의뢰가, 그리고 그 옆 기둥의 작은 게시판에는 마을에 요청된 배달 사항들에 관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요.

    - 마을에 행상인이 머무를 시에는 게시판에 광고 시청을 유도하는 의뢰가 자리잡기도 합니다.


      게시판이 위치한 지역 한 곳에는 작은 몬스터 혹은 동물 하나가 자리잡고 있으며, 애완 동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동물을 반려 동물로 삼으려면 200 ~ 300 개 정도의 보석을 지불해야 하지요.


    2.6.1. 몬스터 퇴치

      일정 수 이상의 몬스터 혹은 도적을 퇴치할 것을 요청하는 의뢰로서, 주어진 몬스터 퇴치 누계가 요구 수준 이상이 되면 의뢰가 해결된 것으로 간주되며, 보상이 주어집니다. 보상은 보물 상자 하나로 상자에서 반드시 보석 1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몬스터 퇴치 의뢰는 6 시간 주기로 갱신됩니다.


    2.6.2. 물품 배달

      특정 물품 배달을 진행해 줄 것을 요구하는 의뢰로서, 전투 진행은 일반적인 전투와 비슷하게 이루어지며, 해당 지역의 중반 진행을 할 수 있을 정도면, 무난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보상으로 보물 상자와 더불어 각종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공략이 어려운 지역일 수록 높은 등급의 혹은 더 많은 토큰들이 보상으로 제시되지요.

    - 물품 배달 의뢰는 6 시간 단위로 갱신됩니다.


      배달되어야 할 물품들로는 편지나 일반적인 소포도 있지만, 짊어지고 가기에 무거운 물품에, 과연 한 사람이 들고 다닐 수 있을지 의심스러운 것들도 다수 존재하지요. 새집, 돌기둥, 통나무와 같은 대형 물품에 풍차, 꽃밭, 무덤-그것도 3 명 분의-에 심지어 불꽃까지....... 요즘 택배 서비스도 이러하지는 않을 텐데.......

      이런 물품들을 무장을 갖추면서 어떻게 들고 다닐 수 있느냐면....... 기사들이 배송에 이용하는 두루마리에는 마법진이 그려져 있는데요, 그 마법진에 물품을 봉인한 이후에 물품이 봉인된 마법진이 그려진 두루마리를 기사가 가지고 가는 식으로 배송을 하게 됩니다. 실로 엄청나게 편리한 택배 운송 방법이라 아니 말할 수가 없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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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편에 끝낼 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이번에도 어김 없이 2 편으로 분리되네요. 아무튼, 2 편에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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