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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 Android] Mr. Future Ninja -1-Games 2017. 11. 6. 15:26
iOS / Android - Mr. Future Ninja -1-
1. 배경 스토리
배경 스토리는 스크린 샷을 통해 대략 추측해 본 바입니다, 공식 배경 스토리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소개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자세한 이야기는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1.1. 닌자 마을의 멸망
21 세기 말을 맞이해가는 일본의 어느 한 구석에 닌자 마을이 있었습니다. 이 닌자 마을의 산봉우리에는 거대한 나무가 자리잡고 있었지요. 이 나무는 생명의 나무로 칭해지는 존재입니다.
이 산봉우리의 나무에 3 명의 닌자들이 모이고 있었습니다. 신비로운 힘을 가지는 '생명의 나무' 는 닌자들에게 있어서 너무나 특별한 존재였을 것입니다. 그 3 명의 닌자들에게도 마찬가지이겠지요.
그러던 어느 날, 이 닌자 마을이 어떤 군단에 의해 습격을 당해, 나무에 모인 3 명의 닌자는 살해 당하고 말았으며, 그 이후로 평온하던 닌자 마을은 멸망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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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미스터 퓨처 닌자
안녕, 여러분. 혼자 있기를 원하시나요?
만약 제가 다시는 외롭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드린다면 어떠할까요.
- 진짜 가증스러운 발언이었습니다. 노골적으로 기만한다는 느낌이 들었다고나 할까요. -
미스터 퓨처 닌자를 만나보세요! 인조인간 닌자 친구예요.
미스터 퓨처 닌자는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유전적으로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간에.
그에게는 사실상 다른 여지가 없지요.
저희들은 당신을 위해 특수 연구소에서 그를 복제했습니다.
그의 존재는 당신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하기 위해 있을 뿐이지요.
그것이 진정한 우정의 전부이니까요!
이 홍보문을 제대로 읽어보니
이렇게 어이가 없을 수가.......
너무도 솔직한 기만이라 절로 웃음이 터져 나오네요.
저희들은 본부에 위치한 신비로운 생명의 나무가 가지는 힘으로써
그들로 구성된 군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로봇 친구로 구성된 군단을.
- 당신들 뇌에는 언젠가 사람의 목에 칼을 댈 수 있는 친구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있나 봅니다? -
미스터 퓨처 닌자.
로봇 드래곤 연구소의 제품입니다.
........
개념을 어디로 가출시켰는지 알 수 없는 발언들이 이어지지만
이에 대해서는 아무튼 나중에 이야기 해 보도록 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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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게임의 시작
서력 2099 년, 도쿄.
그 한 곳에 자리잡은 일본식 성벽 부근에 위치한 어느 유리 관에 갇혀있던 닌자가 깨어납니다. 정말로 우연히 자유를 찾게 된 닌자. 이 닌자는 성벽 부근을 따라 나아가는 도중에
성벽 부근을 순찰하고 있던 경비 로봇과 마주하게 됩니다. 닌자의 탈주를 목격하자마자 바로 닌자에게 빔 공격을 가하는 경비 로봇.
여타 아케이드 게임에서라면 이 닌자가 경비 로봇을 어떻게든 제압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겠지만, 이 게임의 닌자는 그렇게 할 수 없었는지, 그 위협을 피해 그저 도주할 따름이었지요. 그러다가 자신이 갇혀 있던 관 부근에 위치하고 있던 맨홀 뚜껑을 열고 그 안으로 뛰어들며 몸을 피합니다.
그렇게 하수도에 이르면서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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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최대 3 명의 닌자들을 이끌면서 특정 구역에서 자신들을 노리는 로봇들의 위협을 피해가며 목표 지점에 도달해야 합니다. 조작은 가상 스틱을 통해 이루어지며, 우측의 버튼을 통해 수리검을 던지는 등의 특정한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길을 가는 도중에 몇 번 정도 구멍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구멍이 체크 포인트 역할을 하며, 게임 오버가 되었을 시에 이 구멍이 위치한 부근에서 다시 시작되지요.
원거리 특기 사용 시에는 버튼을 누르면서 스틱 조작을 하는 듯이 방향을 조절하면 됩니다. 방향 조절을 하는 동안 특기 버튼이 작아지면서 플레이어가 향하는 방향이 특기 버튼 주변에 표시됩니다.
목표 지점은 이러한 모습을 띠고 있으며, 플레이에 참여한 모든 닌자들이 그 지점에 도달하면 그 지점 위쪽 상공에서부터 하수도관이 생성되며, 하수도관의 빛에 감싸인 닌자들이 어딘가로 전이되는 것으로써 스테이지 진행이 종료.
게임이 종료되면 그 이후로 이렇게 스테이지 전경이 화면에 나타나며(스테이지 전체가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하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통해 스크린샷을 찍을 수도 있지요. 어디든 간에 배경 화면 자체가 무척 화려한 편이기에 한 번 정도 스크린샷을 찍기에는 좋습니다. :)
이렇게 닌자가 유리 관에 갇혀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유리 관은 수리검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유리 관이 파괴되고 나면 이 닌자는 바로 활동 개시, 그 후에 바로 닌자 일행에 가담하게 됩니다.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설정 다이얼로그 박스를 보실 수 있으며, 박스 안의 큼지막한 버튼들 중에 '목록' 을 나타내는 버튼을 터치하면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우측의 버튼은 해당 스테이지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능 버튼이지요.
-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타이틀 화면에서 '돌아가기' 버튼을 터치할 시에 게임이 종료됩니다.
2.1. 튜토리얼
조작 설명. 특정 캐릭터가 처음 출현하거나 특정한 행동이 필요할 시에 그것에 관한 튜토리얼이 주어지며, 이 튜토리얼이 보이는 스테이지에서는 화면 상단에 아이콘이 표시되어 그 아이콘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위치 앞에 있을 때에는 헁동 버튼이 ON/OFF 형태로 표시됩니다. 스위치를 켜고 끄는 동작을 의미하지요. 스위치를 켜고 끄는 동작은 문을 열고 닫는 데에 활용되며, 스위치를 끄는 동작은 필요치 않습니다.
2.2. 캐릭터
이 게임에 등장하는 3 명의 닌자들에게는 고유의 특기가 있으며, 이 특기를 적절히 활용해서 주어진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요.
- 이 게임의 닌자들은 같은 외견을 갖고 있으며, 구분은 복면의 색을 통해 할 수 있지요.
2.2.1. 자주 닌자 (Purple Ninja)
게임 시작하자마자 다루게 될 캐릭터입니다. 특기는 '수리검 던지기' 로 목표 방향을 향해 수리검을 투척하는 기술입니다.
수리검이 유효한 위력을 내는 적은 이 화면의 우측에 보이는 저 로봇 뿐으로 이 로봇은 타격을 받으면 파괴되어 사라집니다. 초반 이외에는 잘 등장하지 않는 적으로서, 이 게임에서 거의 유일한 쏘아맞혀 파괴하는 재미를 주는 적이라 볼 수 있지요.
- 이외의 모든 적들의 경우에는 잠시 행동을 멈출 수만 있을 따름이며, 그나마도 도입부에 보였던 상급 경비 로봇들은 행동 정지 시간이 사실상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서, 그러한 로봇들을 향한 공격이 오히려 더욱 위험한 상황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 기둥을 타격해 기둥 아래에 숨겨진 지형을 드러나게 하거나 원거리에서 스위치를 조작하는 행동도 취할 수 있으며, 그와 더불어 입간판의 음성 장치를 수리검으로 타격하는 것으로써 작동시켜 경비 로봇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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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초록 닌자 (Green Ninja)
3 번째 스테이지에서 구출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 동료가 되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기는 '대시'.
특기 사용 시에 초록 닌자는 목표 지점을 향해 도중의 모든 지형들을 가로질러 나아갑니다. 다만, 난간이나 장벽을 돌파할 수 없으며, 목표 지점을 정할 시에 난간이나 장벽이 원하는 지점을 가로막을 시에는 그 너머는 목표가 될 수 없지요.
- 주기적으로 목표 지점의 위치가 자동 조절되며, 초록 닌자가 나아가는 지점은 버튼에서 손을 뗄 시의 위치가 됩니다. 목표 지점의 범위는 앞서 언급해드린 난간, 장벽이 도중에 있을 시에는 그 난간, 장벽이 있는 지점까지로만 한정이 됩니다.
- 3 명의 닌자들 중에서 유일하게 추락사 유발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목표 지점 선정을 잘못해 일행 중 한 명이라도 허공을 밟을 시에는 그 즉시, 모든 일행이 그 아래로 추락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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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 노랑 닌자 (Yellow Ninja)
13 번째 스테이지에서 구출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 동료가 되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기는 '일격' 으로, 인접한 적을 도검으로 타격하는 기술입니다.
일행 중에 유일하게 접근이 필요한 특기를 소지하고 있으며, 이 특기를 활용할 시에는 수리검으로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상급 경비 로봇까지 잠시 행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이 의외로 길어서 그 시간 내로 로봇들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는 편리한 스킬. 로봇들이 밀집된 구역에서는 이 닌자를 활용하도록 하는 편이 좋습니다.
- 이 닌자의 등장 시기는 게임 후반이며, 이 시점에서부터 게임의 어려운 수준이 격감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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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캐릭터 조작
캐릭터 교체는 해당 캐릭터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캐릭터의 아이콘을 일행 무리의 바깥으로 떼어내는 동작을 취할 시에 이렇게 다른 닌자들과 따로 행동하도록 할 수 있지요. 특정 캐릭터가 따로 행동하기 시작하면 여타 캐릭터들은 대기 상태로 그 지점에서 정지하고 있게 됩니다.
이 게임에서는 누르고 있어야만 작동하는 스위치가 있으며, 스위치를 눌러놓을 수 있는 다른 수단이 없는 만큼, 누군가는 스위치를 밟고 있어야만 합니다. 이 기능의 존재 의의는 누군가 스위치를 눌러주어야 할 필요가 있을 시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 따로 행동하는 캐릭터는 대기하고 있는 캐릭터들의 곁으로 오면 바로 그 캐릭터들과 합류하게 됩니다.
특정 캐릭터가(캐릭터들이) 따로 행동할 시에는 다른 캐릭터는(캐릭터들은) 정지하는 상태가 되며, 이 정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적의 공격에 노출되면 꼼짝없이 당하게 됩니다. 당연히, 일행의 분리는 가급적이면 적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곳에서 해야 하지요.
- 어쩔 수 없이 적들이 돌아다니는 그 부근에서 해야할 때도 있습니다. 이런 구간이 있는 스테이지는 그런 이유로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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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구조물, 적들
이 게임에서 닌자들은 적들을 파괴해 가며, 적진을 돌파해 나아갈 수 있는 능력자들이 아닙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적들 중 대다수는 처치 불가능이며, 가장 강한 타격을 가할 수 있는 노랑 닌자조차 그 특기로 로봇을 기절시킬 수 있을 따름이지요. 다만, 이들은 적들의 행동을 잠시 저지하면서 그들의 움직임을 피해 나아갈 수 있을 따름이지요.
이를 위해 때로는 이런저런 구조물들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구조물로는 터널, 입간판이 있겠습니다.
2.4.1. 주요 구조물
터널은 사람이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좁아 보입니다만, 닌자들은 그 안으로 들어가 있을 수 있으며, 그 안에 있으면 (당연하게도) 경비 로봇들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출입구 근처에 있다가 경비 로봇에게 발각되면 공격받을 수는 있으므로 이 점에 주의할 필요는 있겠습니다.
입간판들은 수리검의 공격 목표가 될 수 있으며, 이들을 수리검으로 공격할 시에는 내부에 숨겨진 음성 장치가 작동, 이 음성 장치에서부터 목소리가 울려 퍼지게 됩니다.
- 후술하겠습니다만, 경비 로봇들 중에서도 상급의 성능을 가지는 '가드봇(Guardbot)' 들은 소리에 반응하는 특징을 갖고 있어서 소리가 들리면 그 지점으로 다가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이 가드봇들은 입간판에서 음성 장치가 작동되면 주변 일대의 가드봇들이 그 지점으로 모이게 되어 그 틈을 타 이들이 밀집된 구역을 지나칠 수 있지요.
- 다만, 그 도중에 가드봇들의 부근에 있다 보면 이들의 눈에 띄어 그 존재가 발각되는 경우가 있음에 주의. 닌자들을 발견한 가드봇들은 음성 장치에서 소리가 들리든 말든, 닌자들을 추격해 가는 특성을 보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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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2. 주요 적들
이 게임의 적들은 '로봇 드래곤 연구소' 소속의 경비 로봇들로서, '눈' 에 해당되는 관찰 및 조명 장치를 갖고 있습니다. 이 로봇들은(특수한 한 종류 제외) 거수자가 접근할 시에 그 지점으로 즉시 빔을 발사합니다. 닌자들은 이 빔에 타격되면 즉사당하며, 빔 발사의 딜레이가 무척 짧지만 빔이 발사될 즈음에 재빨리 움직이면 피할 수는 있습니다.
-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 로봇이 빔을 발사할 지경이면 거의 죽었다고 생각하시길........
이 로봇들 중에서 닌자의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는 개체는 단 하나 뿐으로, 나머지는 잠시 저지할 수 있을 따름입니다. 아예 통하지 않는 개체들도 있으며, 이들은 여타 개체들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지요.
좌측에 보이는 로봇이 가드봇.
상급 개체인 가드봇들은 자주 닌자의 수리검 공격이 사실상 통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 위협적인 존재입니다만,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근처에 소리를 내거나, 수리검으로 공격하는 것으로써, 이들의 움직임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식을 통해 그들을 피하거나 그들의 움직임을 따돌릴 수 있습니다.
자주색 개체는 처음의 제거 가능한 개체와 같은 모습이지만 보호막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어떤 공격도 통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빔 공격을 하지 않는 대신, 닌자가 접근해 오는 즉시, 자폭 공격을 가해 근처의 모든 닌자들을 폭발에 휩싸이게 합니다. 폭발에 휩쓸린 닌자들은 즉사당하며, 자폭 기능이 발동되면 피할 수 없기에 가능한 이들과 마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다만, 이들은 처음의 개체와 마찬가지로 거수자를 발견 및 추적하는 기능을 가지지는 않습니다.
벽에 부착된 조명 시설 역시 로봇들의 '눈' 과 같은 특성을 가지며, 거수자 발견 시에 강력한 빔 공격을 가합니다. 닌자들은 공격을 통해 이들의 기능을 정지시키거나 제거할 수 없으며, 시설의 빛을 잘 피해 지나가야 합니다. 닌자들이 빛 안으로 들어서면 즉시 빔 공격이 가해지지요.
- 이 빛의 움직임에는 패턴이 있고, 사각 지대가 있는 만큼, 그 사각 지대를 파악하면 어렵지 않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
하수도에서만 볼 수 있는 시설로 거수자를 발견 즉시 작동, 거수자를 깔아 뭉개는 장치도 있습니다. 당연히 장치에 의해 뭉개지면 그대로 사망하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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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는 -2- 편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