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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OS / Android] Agent A -1-
    Games 2017. 10. 31. 15:14



    iOS / Android - Agent A -1-


    1. 배경 스토리

      이 게임에서의 요원 A(Agent A) 는 플레이어 자신으로서, 이는 조직에 속한 1 번째 요원임을 의미하지요-007 이라는 코드네임의 유래와 상통하는 코드 네임이네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모 국가 정부 산하 정보국이라 할 수 있는 MIA 소속의 엘리트 요원 A-그래서 플레이어는 이하, 요원 A 라 칭합니다-. 어느 날, 정보국의 국장으로부터 적국의 스파이를 탐색하는 임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목표가 된 자는 적국 소속의 여성 스파이인 '루비 라 루주(Ruby La Rouge)'-이하 루비라 칭합니다-. (*1)


      루비는 플레이어가 속한 국가의 적국과 연관되어 모종의 일을 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의 임무는 이 스파이의 행적을 조사하고, 그가 꾸미고자 하는 바를 알아내는 것.


      그런데 이 루비라는 여인은 자신을 잡으려 하는 자들을 '퇴직' 시키는 것을 즐기는 위험한 자라고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없으나, 이야기의 정황 상, 여러모로 위험한 인물임은 확실하다고 볼 수 있을 듯.


    (*1) 한글판에서의 이름은 '루비 라 로그'. 아무래도 루주(Rouge) 를 로그(Rogue) 로 잘못 본 듯. 도적을 돚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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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정보국 국장은 여객선에 타고 있으면서 어딘가를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그 배 안에서 엘리베이터 안에 들어서려 하는 두 여인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들 중 검은 옷차림을 하고 스카프를 머리에 두른 이는 이전에 보았던 그 '루비 라 루주' 의 모습과 같았습니다, 같은 인물이겠지요.

    - 하얀 옷의 여인은 그가 루비라는 사실을 잘 몰랐던 모양입니다.


      엘리베이터가 닫힌 이후, 다시 열렸을 때, 루비는 자신과 마주했던 여인의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보나마나 그 여인을 제압한 후에 여인의 옷을 빼앗아 입은 것이겠지요, 그 대신으로 쓰러진 여인에게 자신의 옷을 입혔습니다. 수수한 복장인 것처럼 보였습니다만, 치마가 무척 짧네요, 수수하게 옷을 입어도 그 정도라면.......


    이후, 루비는 하얀 옷의 여인인 양 행세를 하며, 여객선의 갑판 위로 나와서는


    국장을 향해 다가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어떤 사람과 함께 술을 주고 받으며 대화하고 있을 그 무렵,


    갑자기 배가 폭파되고,


    이후, 배는 불길에 휩싸인 채 가라앉아 갑니다.


    그리고 폭발 현장을 유유히 빠져나가는 루비.


      이 폭발에 휩싸이며, MIA 의 국장은 사망하고 맙니다. 여기서 이 모든 상황을 관찰하고 있던 요원 A 는 하얀 옷의 여인을 쓰러뜨리고, 그의 행세를 하며, 국장에게 다가가려 하였던 루비 라 루주가 여객선 폭파 사건을 일으킨 원흉임을 바로 알아차리게 되지요. 이후, 요원 A 는 루비가 숨어 있으리라 여기어지는 근방의 별장으로 나아가, 그 별장에서 그를 찾아내려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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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게임 진행

      게임 진행의 기본 요령은 '방 탈출 게임' 류와 대략은 비슷합니다, 곳곳에 비치된 퍼즐들을 풀어내면서 주어진 목표를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을 차례차례 마련해 가도록 되어 있지요. 별장 안팎에 있는 문제들 중에는 플레이어 자신의 생각을 통해 스스로 풀어내야 하는 것도 있으며, 도구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존재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바로 별장의 현관문 앞에 도달하게 되지요. (당연하게도) 현관문은 잠겨 있으며, 이 현관문의 잠금을 풀어 안으로 들어가 봐야 합니다. 잠금 풀어내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현관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현관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 현관을 지나, 거실로 들어가 보도록 합시다.

      거실 너머에는 베란다를 향하는 문이 있으며, 그 문을 향해 접근을 시도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유리 문의 베란다 쪽에는 사건을 자행할 당시의 복장을 갖춘 채로 루비가 서 있었습니다. 마치 요원 A 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여유롭게 그를 맞이하더니, 루비는 장치를 작동시키고, 그로 인해 유리 문이 잠기면서 베란다 쪽으로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요원 A 의 첫 번째 목표는 이 베란다를 향하는 문을 여는 것. 어떻게 하면 이 문을 열어낼 수 있을까요, 우측의 장치가 그 역할을 해낼 수 있지 않을까.......


    2.1. 기본 사항

      게임 진행은 터치를 위주로 진행되며, 문제에 관한 사물을 터치하면 그 사물에 접근하게 되며, 터치를 통해 버튼을 누르거나 이런저런 장치를 조작해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에는 소지한 물품 목록이 있으며, 물품을 사물에 올려놓거나 하려면 드래깅을 통해 물품을 옮겨야 합니다.

    - 사물의 앞에서 돌아가려면 화면에서 두 손가락 터치를 하면 됩니다(구 버전에서는 화면 하단부 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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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별장, 문제 예시

      게임의 첫 무대 별장은 비밀스러운 장치들이 곳곳에 비치되어 있으며, 이것이 별장 안으로 잠입해 온 요원 A 에게 주어진 문제들이 됩니다. 이 문제들을 풀면 별장 내부로의 잠입을 해낼 수 있음은 물론, 루비를 추적할 수도 있겠지요. 적대하는 요원이 자신을 추적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는 루비의 심산은 과연.......

    - 루비가 주로 거주하는 곳인 듯합니다, 집 곳곳이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꾸며져 있더군요.

    - 이 항목에서 제시되는 퍼즐들은 별장에 있는 퍼즐들 중에서 일부임을 밝힙니다.


    2.2.1. 현관

      커다란 어항과 꽃병, 그리고 우측의 액자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우측의 액자는 누가 보더라도 무언가를 숨겨놓기 위한 물품이겠지요.

    - 어항 안에는 열쇠가 들어 있으며, 이 열쇠가 필요한 곳이 있습니다. 자석을 통해 어항 안쪽의 열쇠를 끌어올 수 있을 텐데.......


    꽃병을 건드리면 이렇게 버튼이 드러납니다.


    액자를 옆으로 치우니, 바로 그 안에 있는 기계 장치가 드러납니다, 과연 무엇을 위한 장치일 것일는지.


      드래그 조작을 통해 큐브를 순서대로 배치해야 합니다, 과연 어떤 배치가 맞을지.

    - 찍으려고 하더라도 경우의 수가 5!(120) 개 입니다. 이것을 일일이 다 시도해 볼 사람은 없겠지요.


    2 층 계단 한 곳의 벽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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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2. 거실

    루비와 처음 마주했던 장소.


    그림 뒤에 금고가 있다는 너무도 뻔한 장치.


    그렇다면 이 금고를 어떻게 하면 열 수 있을까요. 막상 시도해 보면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장작이 타는 그 안쪽에 타일 조각 같은 것이 보이는데.......


    루비의 인성에 대해서는 이미 소문이 많이 퍼진 모양. -_-


      책상의 나무 스위치를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스위치가 바른 순서로 눌러지면 고정되며, 한 번이라도 틀리면 스위치의 상태로 바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스위치들을 순서대로 누르는 데에 성공하면 숨겨진 서랍을 발견할 수 있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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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3. 서재

    거실쪽 2 층으로 올라가면 수많은 책들이 자리잡은 책장으로 둘러싸인 공간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루비는 이 책들을 모두 읽어본 경험이 있을까요, 아니면 그저 무언가 있는 사람인 것처럼 행세하기 위한 과시묾에 불과한 것일까요.


    발광 다이오드 하나가 더 필요해 보이네요, 무슨 색이려나. (필자는 붉은 색으로 예상했었습니다)


    - 그 공간 한 곳에는 피아노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 피아노는 오르골처럼 자동 연주도 가능한 물건이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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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4. 2 층 복도

      현관쪽 2 층에 이르면 3 가지 다른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2 층의 복도는 좌측은 사무실, 우측은 욕실 그리고 바로 앞쪽은 침실과 이어져 있지요.


      사무실 쪽의 벽면 한 곳에는 야크의 두상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쪽 눈이 빠져 있으며, 빠진 눈을 찾아 끼우면 무언가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어요.

    - 하필 왜 야크의 두상이냐면, 개발 팀의 이름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 개발 팀 이름이 'Yak & Co'.


      야크의 두상 아래쪽 서랍에는 정삼각형의 형상을 가진 노란 조각이 보입니다. 이를 '쐐기 조각' 이라 칭하며, 복수개 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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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5. 욕실

      욕실의 유리벽에는 얼핏 보이지 않는 표식이 그려져 있어서 샤워기에서 뜨거운 물이 나오게 해, 그로 인해 수증기가 발생하면 그 표식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 표식은 사무실의 무언가와 모종의 관련성이 있을 듯해 보이는데.......


      수많은 세면도구 및 화장품들이 가득합니다. 평범한 물품들처럼 보이지만 이들 중 하나에는 수상한 표식이 표지에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의 스위치를 누르면,


      이렇게 숨겨진 또 다른 모습이 드러나게 됩니다. 루비는 이 숨겨진 시설 내부에 총과 망원경을 이 곳에 비치해 두고, 관찰 카메라를 통해 침입자의 동태를 감시하기도 했었던 모양. 총은 이미 가져가서 없지만 망원경은 입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렌즈는 빠져 있어서 다른 곳에서 찾아야 할 필요가 있지요.

    - 이 비밀 시설이 드러나 있는 동안에는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비밀 시설을 다시 숨겨야 밖으로 나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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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6. 사무실

    루비가 이전에 어떻게 계획을 꾸미고 테러를 자행했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루비가 사건을 자행했던 그 선박의 모습이 보이며, 좌측 상단에는 루비가 처단했던 여성과 폭탄 테러로 인해 사망한 국장의 사진이 보입니다. 여성의 사진에는 동그라미가 그려진 것으로 보아, 우선 목표물로 삼았음을 알 수 있지요.

    - 요원 A 의 발언에 의하면 다행히도 여성은 일단 사망하지는 않았던 모양.


      전화기입니다, 번호는 6 자리까지만 입력 가능하며, 그 실상은 전화기를 가장한 모종의 신호 장치인 모양(요즘에는 6 자리 전화 번호를 찾기 어렵습니다).


      사무실 한 곳에는 시계가 위치하고 있지만 이 시계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숨기기 위한 일종의 장치 역할을 하는 듯. 이 시계와 관련된 문양이 숨겨진 장소가 근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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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7. 침실

    루비가 이용하는 침실인 듯하며, 건너편에 3 층을 향하는 계단이 있습니다.


      침대 바로 앞에는 하나의 도형을 이루는 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틀은 12 개의 정삼각형 모양 조각들을 끼우는 것으로써 하나의 형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이 형태의 완성을 위해서는 별장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쐐기' 라 칭해지는 조각을 틀에 하나씩 끼워야 하지요.


    고양이입니다. 고양이가 좋아할만한 물건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그 안쪽에는 렌즈 같은 것이 보이는데.......


      5 개의 도형들이 그려진 그림이 끼워진 액자입니다. 의미 불명인 것처럼 보입니다만, 어떤 기계 장치를 조작하다 보면 이 배색이 결코 낯설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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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8. 3 층

      3 층은 먼 바다 쪽의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우측에는 무언가를 올려놓기 위한 발판이 보이네요.

    - 그 한 곳에 2 층 올라가는 계단에서 보았던 것들과 같은 꽃병들이 보이네요. 아무래도 그 2 층의 것들과 같은 형태로 배치해야 하는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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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9. 베란다

      베란다에는 루비가 평상시에 수영을 하기 위해 이용하는 곳을 겸하여, 지하 은신처를 향하는 통로 역할을 맡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 지하로 숨어들면서 루비는 수영장에 전기 장치를 작동시켜 놓았습니다, 물을 빼지 못하면 수영장으로의 진입 자체가 불가능하겠지요.


      수영장 근처의 계단을 통해 지하실을 향하는 통로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계단을 통해 지하실을 향하는 통로로 들어서려 하는 순간, 문이 닫히면서 들어갈 수 없게 됩니다. 들어가기 위해서는 문 근처의 버튼을 조작해서 문을 열어야 할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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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10. 바깥

      바깥에도 모종의 장치들이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물의 흐름을 조정할 수 있는 장치가 비치되어 있으며, 지하에도 같은 장치가 있습니다. 장치를 돌리기 위한 핸들은 지하의 장치에만 있지만 핸들만 빼낼 수 있다면 이 바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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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이야기는 2 편에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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