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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OS / Android] Fruit Attacks -2-
    Games 2017. 9. 21. 00:10



    iOS / Android - Fruit Attacks -2-




    4. 과일 외계인 군단

    하늘에서 내려오는 주스 공급원


    지구 침략의 선봉이 되고 있는 외계인 군단으로서 여러 행성의 군단이 모여 결성된 연합군.


      과일 외계 종족의 외형은 지구에 실존하는 과일들 그 자체. 이를 통해 그들의 고향 행성은 지구와 비슷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추측을 할 수 있겠지요. 다만, 진화의 방향이 달라져서 동물의 등장은 없고, 그 대신으로 식물이 동물의 특성을 가지고, 인격을 갖추게 되었다고 볼 수 있을지도.

      이들은 침략을 거듭하면서 지구인들로부터 과일을 빼앗아가고-그들 나름의 생각으로는 ‘동족 구출’ 이겠지만- 군단의 일원으로 삼는 것으로 보아서는 이 외계인들의 유전자는 지구의 과일과 동일한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듯.

    - 2 장 오프닝에서 묘사되는 것이 외계 군단에 의해 딸기와 파인애플을 잃은 지구인들의 슬픔.

    - 그래서인지 지구 침공하다가 터져나간 이들은 주스가 되어 버립니다.


      외계인들은 11 개 종족으로 구분되며, 종족마다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수장은 ‘과일의 왕’ 이라 칭해지는 존재.


    4.1. 사과 (Applian)

      잘 익은 사과. 지극히 평범하고 선량한 성향을 가지는 종족으로서, 사과 행성계의 도시민 계층을 구성하고 있는 듯. 대체로 평범하면서 온화한 이들이지만 나름의 정의로운 사명감을 가지고 전투에 임하는 이들도 존재.

    - 사과 외계인.

    - 부장님 사과 외계인.

    - 경찰 사과 외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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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 큰 사과

      풋사과. 풋사과가 베어먹기 어려워서인지 내구력이 더 높습니다. ‘프랑켄슈타인의 괴물’ 을 의식한 듯한 종족으로서, 행성계의 병사 집단. 사과 행성계는 이 강화 병사들이 방위를 책임지고 있는 듯해 보입니다.

    - 거대한 사과 외계인.

    - 군인 거대한 사과 외계인.

    - 특전사 거대한 사과 외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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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 배

      서양 배(Pear). 여유롭지만 게으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행성인들 대다수가 농, 광업에 종사하지만 광업은 간신히 제 구실을 행하는 수준이며, 농업에서의 수확량은 형편없다고. 하지만 행성인들은 하루 시간의 대부분을 잠으로 보내고, 그래서 식량 소모가 무척 적기에 그런 수확량으로도 행성인들이 충분히 먹고 살만한 모양.

    - 배 외계인.

    - 광부 배 외계인.

    - 농부 배 외계인.


      게임 상에서 이들은 졸음 운전을 햐며 비행을 하는 탓에 대오를 이루지 않으며, 출현 위치도 제멋대로인지라 특정한 궤적을 그리며 한 번에 공격하기 쉽지 않은 상대. 그러나, 내구력이 약해(*1) 바로 쏘아 맞힐 수 있는 만큼, 대처 자체는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잠탱이들

    배새끼들


    (*1) 레벨 1 기준으로 체력이 1 도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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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 귤 (Mandarian)

      강대 종족에게 시달리며 살아오느라 단결을 우선시하게 된 약소 종족. 단합력이 높으며, 늘 집단을 이루며 행동. 팀 스포츠에 능한 모습을 보이며, 그래서 게임 상에 출현하는 이 행성인들이 가지는 직업 역시 스포츠맨.

    - 귤 외계인.

    - 야구모자 귤 외계인.

    - 미식축구 귤 외계인.


      일렬로 나란히 무리지어 등장해서 하나의 궤적을 그려가며 이동하는 것이 특징으로서, 광탄으로 한 번에 전부 쏘아 맞혀 격파하기에 참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무리가 한데 뭉쳐 있을 시에 이들을 격파하는 것으로써 배율 보너스 판정을 노려볼 수 있는 등의 플레이어 고득점에 큰 도움을 주는 이들. 내구력은 배 외계인에 비해서는 좋은 편.


    cf. 귤을 의미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Tangerine 이지만, Mandarin 이라는 단어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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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 바나나

      모종의 이유로 모성을 잃은 실향민들로서, 지구로 내려오는 바나나 행성인들은 삶 자체를 포기해 버린 채로 유인 로켓에 탑승해 무작정 지구로 돌진해 오는 자들. 아주 빠른 속도로 지구로 낙하하며, 앗하는 사이에 지구에 격돌해 방호막에 막대한 피해를 가합니다. 특히 레벨이 높아질 수록 그 타격력이 아주 커지니, 지구 실드의 업그레이드가 게을리 이루어졌을 시에는 이보다 더한 위협이 없을 지경.

    - 그 대신으로 내구력은 배 외계인과 같은 수준입니다.


      이들이 날아오는 시점에서 어느 방향으로 날아올지에 대한 신호가 포착되는 만큼, 신호가 오는 즉시 미리 조준을 가했다가 보이는 즉시 사격해 제거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늦을 시에는 탄이 다가오기도 전에 격돌하게 됩니다.

      그와 더불어 이들은 과일 무리가 출현하고 난 이후에도 출현할 수 있어서 과일 무리를 한창 조준하고 있다가 난데 없이, 이들의 출현 신호가 나타나서 바로 궤적을 돌려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패턴을 미리 외워두는 것도 갑작스러운 자살 특공대의 출현에 당황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라면 방법.

    - 이전에 바나나 로켓이 출현했을 당시의 대열과 비슷한 대열로 적들이 몰려오면 그 때에도 반드시 바나나 로켓이 출현합니다.


      바나나 행성인들의 무기인 ‘바나나 로켓’ 은 2 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의 못된 업적 중 하나인 ‘오카’ 를 연상케하는 병기. 제 정신으로 이해될 수는 없는 병기이고, 특히 일부 한국인들에게는 기분 나쁘게 보이는 병기인 것은 틀림 없겠습니다만, 바나나 종족 상태가 막장에 치달았으며, 그로 인해 미쳐버린 사람들에 의해 개발되었을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기는 합니다. 바카나 밤


    요주의 외계 종족.

    - 특히 에피소드 3 부터는 다수의 로켓들이 잇달아 발사되어 플레이어를 향해 닥쳐오는 경우도 보게 됩니다.


    바나나노무시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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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6. 딸기 (Strawberrian)

      극한의 스피드에서 쾌감을 느끼는 외계 종족으로 극악한 속도에서도 공포를 느끼지 않는 특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들 역시 귤 종족과 마찬가지로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나, 그들의 특성상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경향을 보입니다. 전투에서는 소수의 집단을 구성해 무리를 지어 행동하며, 빈틈을 노려 공격하는 치밀함과 빠른 특공을 특징 삼고 있습니다.

    - 딸기 외계인.

    - 스노보더 딸기 외계인.

    - 파일럿 딸기 외계인.


      3 ~ 7 개체가 한 무리를 이루며 좌우로 이동하기를 반복하다가 잠시 멈춘 이후에 빠른 속도로 지구로 격돌해 오는 우주선으로 이들이 전부 격돌할 시의 타격력은 바나나 로켓의 타격력 정도 혹은 그 이상이니 조심하도록. 잠시 멈추었을 때가 나이스 타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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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 파인애플 (Pineapplian)

      열대과일 행성계의 행성인으로 괴짜들이 많다고 소문난 종족. 클럽 문화를 즐기는 이들로서, 그 시끄러운 음악 소리에 익숙하다고. 지역마다 특색이 다르며, 그와 더불어 좋아하는 음악의 장르에도 차이가 있다는 모양.

    - 파인애플 외계인.

    - DJ 파인애플 외계인.

    - 레게 파인애플 외계인.


      다수의 개체들이 한 대열을 이루며, 처음 출현 이후, 아주 빠른 속도-딸기 외계인들보다도 빠릅니다-로 특정 지점으로 이동하기를 3 회 반복한 이후에 지구를 향해 급강하합니다, 이동할 때마다 잠시 정지를 하기에 그 때가 공격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좋은 시기로, 이 시기들을 놓치면 당해내기가 어렵습니다.


      보스가 소환하는 개체들 중에는 바로 지구로 돌진하는 개체들도 있으니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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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8. 수박 (Watermelian)

      강력한 무력을 자랑하는 외계 종족으로 성향마저 폭력적. 과일 행성계 통일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는 종족이라고. 그러한 일면에 예술에 관심이 많은 이들도 있고, 식사 문화를 중요시하는 의외의 모습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수박 외계인.

    - 화가 수박 외계인.

    - 요리사 수박 외계인.


      이동 속도는 느리지만, 정면 방어력이 우수한 개체들로서, 이들을 공격할 때에는 음파 탄이 두 번 공격하도록 하거나, 측면에서 타격을 가하도록 궤적을 그릴 것을 권장하며, 결정 속성에 의한 타격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동 속도는 느린 편이라 이들 자체는 여유롭게 대처해도 되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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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9. 용과

      본래는 지구의 과일이었으나, 과일 행성인들에 의해 생명을 부여받은 자들. 개조된 종족이라 그러한지, 여타 종족에 비해 사악한 인상을 갖고 잇음이 특징이지요. 무술가로서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용과 외계인.

    - 무술가 용과 외계인.

    - 사부 용과 외계인.


      파인애플 외계인과 마찬가지로 특정 지점으로 이동하기를 3 회 반복하며, 특정 지점으로 이동할 때마다 3 개씩 씨앗들을 발사합니다. 이 외계인의 공격력은 씨앗 1 개 당 공격력으로서, 자신은 직접 지구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용과 외계인 우주선이 발사한 씨앗들은 간단한 타격으로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만, 특수기를 사용해도 움직임이 멈추지 않음에 주의!


      용과 외계인들의 씨앗들은 제거될 때마다 득점이 되며, 그와 더불어 콤보 카운트도 쌓입니다. 용과 외계인을 놓치더라도 우주선에서 발사된 씨앗들만 잘 제거하면 용과 외계인의 우주선을 바로 격추시킬 때보다 더 많은 득점을 할 수 있지요.

      보스 전에서 소환되는 용과 외계인들은 점수, 콤보 카운트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그들이 발사한 씨앗들은 통상전의 씨앗들과 마찬가지로 제거될 때마다 점수, 콤보 카운트가 모두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이용한 무한 점수 불리기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용과 외계인들이 등장하는 스테이지들 중에는 이 점수 불리기를 이용해야 퍼펙트 클리어가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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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0. 포도

      청포도. 귤 종족과 마찬가지로 군집 생활을 하는 외계 종족으로서, 일사분란하게 대오를 구성하는 특성을 가지는 귤 종족과 달리 둥글게 뭉치려 하는 특성을 가집니다. 노동집약적인 농사에 최적화된 종족. 그들 중에는 되살아난 시체도 있으며, 제어되지 않은 이들은 흉폭해지는 모습까지 보인다는데......

    - 포도 외계인.

    - 삿갓 포도 외계인.

    - 강시 포도 외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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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1. 스타프루트

      파인애플 종족과 마찬가지로 열대과일 행성계 출신. 전투에 참여하지는 않으며, 무언가를 살피거나 채집해서 소유하는 경향이 있는 모양. 가로 방향으로 이동해 오며, 처음에는 멀리서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듯이 움직이다가 사라진 이후에는 플레이어가 타격할 수 있는 곳으로 다가옵니다. 처음 발견했을 시에 격추시키려 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반드시 해치울 필요는 없겠습니다만, 이 개체를 노리고 음파 탄을 발사해서 빗맞히면 콤보가 깨짐에 주의!


      격추 시에는 큐브를 드랍합니다. 간혹 은색 큐브를 드랍할 때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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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2. 수송선, 보스

      각 외계 종족은 병사들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수송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송선인 만큼, 공격 능력은 없으나, 수송선이 운행되는 동안 같은 종족의 우주선들이 소환되어 하강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대개 좌우로 이동해 오는 특성을 가지며, 내구력 및 속도 면에서 일반 우주선의 수준을 크게 능가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격추하는 것이 귀찮은 사태를 막는 지름길.

    - 이 수송선은 몇 번 과일 우주선을 소환하기를 반복한 이후에는 사라집니다.


      5 번째 스테이지마다 출현하는 보스 역시 자신과 같은 종족의 우주선들을 계속 소환해 오는 모습을 보이며,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이 보스를 쓰러뜨려야만 게임이 종결됩니다. 간혹 큐브를 드랍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수송선과 보스는 내구력이 있는 만큼, 미니 세티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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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3. 외계인의 왕

    보스 아이콘으로도 모습을 보이며, 그 외형은 ‘두리안’ 인 모양.


    총 정리 (Lv. 1 기준) - 소수점 이하는 간단한 표기를 위해 반올림하거나 버렸습니다.


    종족

    체력

    속도

    공격력

     사과(포로)

    0

    -

    -

     사과

    40

    80

    13

     거대한 사과

    60

    70

    17

     배

    0

    120

    8

     귤

    40

    250

    6

     바나나

    0

    570

    33

     딸기

    40

    450

    10

     파인애플

    40

    900

    8

     수박

    60

    65

    17

     용과

    40

    1000

    6

     포도

    60

    100

    17

     수송선

    180

    200

    -

     수송선(포도)

    40

    80

    6

     보스

    1485

    150+

    -


    보스 이동 속도 :

    150 : 사과

    200 : 귤

    250 : 딱딱한 사과, 배, 수박

    300 : 딸기

    350 : 파인애플, 포도

    500 : 용과


    - - -


    5. 닥터 DJ 의 집

      닥터 DJ 의 집 관련 기능은 메인 화면 하단의 5 번째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 및 냉장고 상태를 직접 보거나 아니면 집 내부로 직접 들어가 집 안에 비치된 물품을 직접 구경해 볼 수도 있지요.

      부속 버튼이 3 개 주어져 있으니, 이는 후술하게 될 ‘고양이’, ‘냉장고’ 그리고 ‘집 내부’ 에 관한 버튼입니다. 각 항목에서 해야할 일이 생길 시에는 각 버튼에 그것에 관한 통보 아이콘이 표시되지요.


    5.1. 고양이

      시간이 되면 고양이가 대량의 골든 시드 혹은 소정량의 젬 시드를 가져옵니다. 그 이외의 시간에는 집 주변을 돌아다니며 가져올 거리를 찾아다니는 모양으로 6 시간 주기로 집으로 돌아와 주인에게 물품을 건네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잠도 자지 않고 일하는 고양이

      고양이 종류에 따라 고양이가 물어오는 물품의 양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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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2. 냉장고

      과일 행성계의 행성인들은 그 근본이 지구의 과일과 동일하였는지-그래서 지구인들이 과일을 먹는 모습을 보며 충격에 빠졌을 듯-, 닥터 DJ 는 세티 시리즈에 의해 격파당한 과일 외계인들의 즙을 과일 주스의 형태로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닥터 DJ 의 냉장고에는 특정 과일의 즙을 담기 위한 주스병이 몇 종류 있으니, 그 병에 대응되는 과일 우주선을 격추시킬 때마다 조금씩 병이 주스로 채워지게 됩니다. 주스병이 표시되는 그 우측에 주스병을 채우기 위해 격추시켜야 할 과일 우주선의 수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주스병이 비워진 이래로 해당 수치 이상으로 과일 우주선이 격추되면 주스병이 모두 채워지게 되지요.

      한 번 주스병을 비울 때마다 주스병을 채우기 위해 격추해야 할 과일 우주선의 수가 점차 증가합니다.


      주스병이 채워진 정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큐브가 정해져 있지요. 대략 1/3 정도 채웠을 시에는 일반 큐브, 반 정도 채웠을 시에는 은색 큐브, 그리고 다 채웠을 시에는 가장 좋은 보상이 주어지는 금색 큐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주스병을 통해 (더 좋은) 큐브를 얻을 수 있게 되면 메인 화면의 5 번째 아이콘 터치 시의 냉장고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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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3. 집 내부

    집 내부의 처음 모습.


    새 물품들이 추가되면 이런 식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


      닥터 DJ 의 집 안을 보여줍니다, 아늑한 분위기의 배경음이 인상적이지요. 집 안에는 고양이 한 마리가 자리잡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집 내부의 수많은 물품들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1980 년대에 태어난 청장년들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만들 수 있는 물품들이 가득가득하네요. :)

      집 안의 물품들은 단순한 구경거리일 뿐만이 아니라 일정 시간을 주기로 골든 시드를 제공해 주기도 하지요. 골든 시드가 제공될 때에는 물품에 골든 시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얻을 수 있는 골든 시드의 양은 물품에 따라 다르지요.


      우측 하단의 의자가 그려진 버튼을 터치하면 집 안에 비치된 물품에서부터 유형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생성되고, 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물품을 바꿔줄 수 있게 됩니다. 그와 더불어 해당 물품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지요.


    고양이 난로라니......


      물품은 플레이어 레벨이 일정 수치 이상이 되면 해금되며, 해금된 물품은 골든 시드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같은 유형의 물건이라는 조건 하에 해금되는 순서가 늦을 수록, 습득 가능한 골든 시드의 양이 많아지지요.


    집 내부의 하단 메뉴에서 가장 우측에 위치한 버튼을 터치하는 것으로써 골든 시드 수급량을 확인해 볼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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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4. 도감

    세티 도감.


    미니 세티 도감.


    과일 도감.


      집 내부에서 하단의 두 번째 버튼(책 아이콘)을 터치하면 도감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등록된 세티 시리즈 및 과일 외계인들의 모습을 열람해 볼 수 있음은 물론, 원하는 항목을 터치함으로써 자세한 설명을 볼 수도 있지요.


    이렇게.


      외형 감상은 출현한 세티, 과일들만 가능하며, 그러하지 않은 개체들은 그림자 모습만 보입니다. 하지만 정보 열람은 출현 여부와 관계 없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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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기타 사항

    여타 게임의 아이템 랜덤 상자에 해당되는 큐브, 그리고 일일 미션에 관한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6.1. 큐브

      큐브는 랜덤 상자에 해당되며, 그야말로 개봉 시에 무작위 유형의 물품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에너지가 될 수도 있고, 골든 시드가 될 수도 있고, 미니 세티 뽑기권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큐브에는 3 가지 등급이 존재하며, 특히 최고 등급인 금색 큐브를 통해서는 막대한 양의 골든 시드나 고급 미니 세티 뽑기권과 같은 나름 괜찮은 물품 입수가 이루어지기도 하지요.

    - 일반 큐브는 보스나 스타프루트를 통해서도 입수 가능합니다.

    - 은색, 금색 큐브는 일일 미션 보상이나 주스 보상을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주스 보상은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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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2. 일일 미션

    일일 미션 알림 창.


      이 게임은 여타 모바일 게임에서처럼 일일 퀘스트가 주어집니다. 하루마다 주어지는 퀘스트의 수는 3 개이며, 특정한 조건 하의 행동을 수립할 시에 퀘스트 달성, 퀘스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3 개의 퀘스트를 모두 달성했을 시에는 그것에 대한 보상도 주어지게 됩니다.

      퀘스트들 중에는 집 안의 특정 물건에서부터 골든 시드 얻어오기와 같은 편한 퀘스트도 있고, ‘게임하는 친구 마련하기’ 와 같은 사람에 따라 곤란한 퀘스트도 있고, ‘생성한 미니 세티 공유하기’ 같은 것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정 물건에서부터 골든 시드 얻기는 몇 번 반복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퀘스트가 주어졌을 시에는 골든 시드 획득 주기를 알아보...... 거나 할 필요는 없겠지만, 한 번씩 게임을 주기마다 실행해 봐서 물품을 획득할 필요가 있겠지요.

    - 특정 과일 외계인 처치에 관해서는 게임 진행 사항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습니다만(에피소드 2 진행 중이라면 딸기 외계인 수송선 처치를 해 달라는 퀘스트가 부과된다든지), 제대로 반영하지는 않는 듯합니다, 아직 진행할 수 없는 스테이지에 출현하는 개체를 잡으라는 퀘스트를 부과할 때가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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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스토리 전개

    외계인들에 의해 딸기와 파인애플을 빼앗겨버린 지구인들의 슬픔.

    도와줘요, 세티~!!!


    수박이 그림에서 없어졌어요!

    도와줘요, 세티~!!!


      스토리 전개는 처음 오프닝 이후에는 에피소드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그 다음 에피소드의 첫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마다 에피소드의 스토리 전개를 알 수 있지요. 외계인 군단에 의해 사라진 과일들과 그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 그리고 사람들을 돕기 위해 세티 시리즈가 나서는 모습이 게임 화면을 통해 선보여지고 있지요.

      각 에피소드마다 서로 다른 분위기의 세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다의 색 역시 서로 다릅니다, 바다의 색은 세상의 분위기에 맞춰 정해지는 듯.


    7.1. 에피소드 1

    Act 

    이름

    비고

    1

     희망의 스피커

     시작

    2

     신선한 악당들

     귤 외계인, 사과 수송선

    3

     새로운 영웅

     바나나 켓, 귤 수송선



    - - -


    7.2. 에피소드 2

    Act 

    이름

    비고

    1

     시련의 겨울

     딸기 외계인

    2

     대양의 수호자

     바다의 영웅 미션, 딸기 수송선

    3

     군단의 역습

     파인애플 외계인


    - - -


    7.3. 에피소드 3

    Act 

    이름

    비고

    1

     예술의 종말

     수박 외계인, 수박 수송선

    2

     탐사선 구조대

     무사 귀환 미션

    3

     녹색 군주

     


    - - -


    7.4. 에피소드 4

    Act 

    이름

    비고

    1

     위기의 씨앗

     용과 외계인, 방어 위성 미션

    2

     견고한 방어막

     

    3

     무림의 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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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 에피소드 5

      2017 년 9 월 현재까지 4 개 에피소드 하에 12 개 지역이 개방된 상태이며, 5 번째 에피소드로서, 지중해 편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 이후, 반 년 이상 소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VR 버전 개발에 개발사 등이 전념하느라, 이 게임에 미처 손을 쓰지 못하고 있는 모양.


    그렇게 지구인들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스토리는 계속됩니다.


    8. 평가

      ‘샐리의 법칙’ 이래로 나날이 스튜디오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들을 소재로 이런저런 재미있는 소재의 게임들을 출시한 바 있지요. 지금껏 나날이 스튜디오가 공개한 모바일 게임은 4 종이 있으며, 이들이 다룬 주제는 아래와 같아요.


    - 샐리의 법칙 : 가족.

    - 셀 보이 : 혈관과 세포.

    - 타임 피쉬 : 시계와 물고기.

    - 프루트 어택스 : 과일.


    8.1. 장점

      과일 터뜨리기만큼이나 게임으로 좋은 소재는 없지요, 잘 구현된다면, 그 상쾌한 타격감으로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느낌을 체험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며, 이 게임 역시 그 상쾌한 타격감을 충실히 구현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평가 받을만한 사항이라 여길 수 있겠지요.

      하늘에서 내려오는 과일 무리를 조준해서 쏘아 맞히고, 과일을 터뜨리는 쾌감을 느끼는 재미는 확실합니다, 비록 에너지 개수가 적게 주어져 있음에도(최대 5 개) 소진된 에너지 복구를 기다리게 할 수 있을만한 정도.

      특히, 빙한 속성이 부가된 상태에서 2 단계 충전을 행하고 발사했을 때에는 유난히 차진 타격음이 울려 퍼져서 이것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 물론 잘 안 되면 짜증이 나기는 하겠으나, 이것은 여타 게임에도 마찬가지인 사항이라서.......


      이 게임은 캐릭터의 기본 공격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세티의 탄도를 잘 제어하여 무리지어 몰려오는 과일 외계인들에게 효과적으로 타격을 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지요. 그러니까 성능보다 컨트롤. 이 게임에 등장하는 대다수의 개체들은 공격력이 적당하면 바로 해치울 수 있으며, 그 대신으로 이동 간의 허점을 노리는 등의 공략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지요.

    - 사실, 이 게임에서 내구력이 높아 공격력으로 밀어붙일 필요가 있는 개체들은 수송선이나 보스가 아니면 큰 사과, 수박 우주선 정도.

    - 그러나, 수송선은 상황에 따라 골치 아픈 일거리를 만들 수도 있는 만큼, 가능한 빨리 격추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 이상의 공격력 역시 필요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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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좋은 게임은 해피 엔딩을 가진다.

    - Raiden X 엔딩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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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을 말하면서도 코믹한 분위기를 드러내는 스토리 전개는 다소 가벼운 감도 있기는 합니다만, 귀여운 세티 시리즈가 모험을 이어가며 세상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되찾아주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것이 스토리에 대한 부담 없이 게임을 그저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일면이 있지요. ‘샐리의 법칙’ 도 그러하지만 온갖 하드보일드 스타일 스토리를 즐기다가 이러한 스토리 속에 빠지면 절로 치유가 되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닥터 DJ 의 집을 꾸며주는 재미도 있습니다, 90 년대를 보낸 사람들에게 ‘아하’ 할만한 물건들과 각종 물건들에 관한 위트 있는 설명도 볼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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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2. 단점

      미니 세티 시리즈를 계속 강화시키려면 2 개 미니 세티들을 합성하는 형태의 소위 말하는 ‘한계 돌파’ 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100% 합성을 위해서는 합성 대상이 되는 미니 세티들의 최고 수준 강화는 물론이고, 등급을 막론하고 확률 2 배 옵션을 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젬 시드가 필요합니다. 하나의 미니 세티를 위해 엄청난 돈과 보석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원하는 미니 세티가 출현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합성을 통한 미니 세티 생성은 무작위로 이루어집니다. 다량의 돈과 보석이 원치 않는 미니 세티에게 돌아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리고 실패하면 보상 없이 증발......).


      미니 세티는 어디까지나 보조 역할자라고 합니다만, 결정 속성 미니 세티의 특성이 있기도 하고, 또 미니 세티의 공격력이 세티의 공격력에 반영되기도 하기에 마냥 보조 역할자일 뿐이라 간주하고 넘어가기는 어렵습니다.


      일일 퀘스트를 주는 데에 있어서 스테이지 진행 사항을 세세히 고려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앞서 언급해 드렸듯이, 아직 진행할 수 없는 스테이지에 출현하는 개체들을 잡으라는 퀘스트가 주어지기도 하며, 이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는 어떻게든 해당 스테이지까지 진행을 이어가야 할 필요가 생기지요.

      그런데, 그 진행이라는 것이 플레이어나 세티의 사정 상, 쉽지만은 않을 수도 있고, 이러한 경우에는 단 시간 내에 퀘스트 진행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만큼, 이러한 경우에는 퀘스트를 그냥 포기해야 합니다. 당연히, 그 퀘스트 보상은 물론, 일일 퀘스트 전체 보상도 받을 수 없겠지요. '안 하면 그만' 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간혹 보상으로 '세티 설계도' 와 같은 귀한 아이템이 주어지게 되면, 그야말로 '미칠 지경' 에 놓이게 되는 것이지요.

      물론,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을 아주 고려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만(에피소드 2 진행 시점에서 수박 외계인 보스를 잡으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특정 개체 처치 관련 퀘스트들에 관해서는 이 정도면 플레이어는 하겠지, 라고 대충 기준선을 잡아두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을 어찌할 수는 없네요.


    내가 원하는 고양이는 이것인데,


    현실은 이 냥이를...... (부들부들)


      저택에 있는 가구들을 취향껏 꾸밀 수 있고, 고양이도 원하는 대로 입양해 올 수 있다고 하지만 현실은 이들에도 골든 시드, 젬 시드 수급율에 따르는 서열이 있어서 골든 시드, 젬 시드가 아쉬운 시점에서 수급율이 높은 가구 및 고양이를 내세울 수밖에 없는 현실이지요. 게임에서 많이 소모되는 자원과 직접 관련되어 있다보니 취향의 관여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이 아쉽네요.

    - 특히 모 게임과 비교를 하다보니, 더욱 그렇습니다, 그 게임도 결국 그러한 노선을 탑니다만, 게임에서 주로 소모되는 자원이 관여되지 않으니......


      SNS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만, 공유 기능 남발을 막기 위함인지 그저 공유 한 번 하겠다고, 골든 시드 500 개를 지불하라고 합니다. 50 개도 아니고, 무려 500 개를...... 그래놓고, 그 기능 사용 유도를 위해 일일 도전 과제에 이 기능을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역시나 그 모 게임에서의 공유 기능을 생각해 볼 수밖에 없는데요, 공짜로 하는 공유 덕분에 수많은 공유 트윗이 트위터를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지켜보면서 드는 생각이란 그저, 이런 생각 짧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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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3. 기타 사항

      세티 2 호기 '리프' 의 공격 성능이 아주 출중합니다. 음파 탄 발사 속도는 물론, 충전 속도까지 여타 세티 시리즈보다도 더욱 빨라서 미니 세티 시리즈의 특수 능력까지 더욱 빨리 발동되고, 스테이지 공략 난이도까지 쉽게 해 주지요.

    - 특수한 상황에 적절한 세티 시리즈(5 ~ 7 호기)도 있다지만, 가급적이면 이 2 호기로 진행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버그 : 나이트메어 모드에서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노멀 모드의 최신 스테이지에 해당되는 스테이지를 진행하도록 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난이도도 난이도라서 에너지 1 개를 통째로 낭비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거니와, 무엇보다도 본래 진행할 수 없는 구간을 진행하도록 하는 것이 문제. 나이트메어 모드에서 진행하려면 바로 게임 준비를 하시지 마시고, 우선 게임 준비 창을 닫은 이후에, 다음 진행할 스테이지를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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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4. 총평

      참신한 컨트롤과 상쾌한 타격감이 강점이고, 그로 인한 확실한 재미를 보장하고 있으며, 스토리 라인도 꿈과 희망이 넘치는 진정한 치유계를 보여주고 있지요. 다만, 미니 세티라든가, 집 꾸미기에서 제공된 취향 반영의 제한이 걸릴 수밖에 없는 시스템, 그리고 공유 기능 하나 실행하자고 돈 쓰게 만드는 면모 등의 부가 기능에서 아쉬운 일면이 나타나고 있지요.

      단점도 분명하지만 즐거운 게임인 것임은 분명하고, 그래서 차후 업데이트라든가, VR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도 절로 들게 되더라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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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5. 요약

    장점 -

    - 독특한 조작감.

    - 상쾌한 타격감.

    -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 시스템.

    - 플레이어를 즐겁게 해 주는 스토리.


    단점 -

    - 특정 개체 처치 퀘스트에서 게임 진행 상황에 대한 세세한 배려 부족.

    - 보석 사용이 강요되는 캐릭터 합성 시스템.

    - 공유 기능 하나 수행하자고 돈 쓰기.


    평점 - 7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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