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M-JAPAN Character Quotes : 18. Suketsuna
    Talking 2016. 10. 17. 21:28



    18. 스케쓰나 (Suketsuna) - 은자

    공격 - 인롱섬광 (印籠閃光) (*)


    목소리 -

    턴 : 해 보겠습니까. (参りましょうか)

    공격 : 징벌해주마! (懲らしめてやろう!)

    술법 : 카카카카...... (かっかっかっか・・・・)

    피해 : 그만들 두게...... (おやめなさい・・・)

    패배 : 나를 누구라 여기느냐...... (わしを誰と心得る・・・)


    말풍선 대사 -

    늙은이라고 무시하지 말게나. (年寄りだと侮りなさるなよ)

    나의 전용 술법으로 녹초가 되어 보게나. (我が専用術でへたれてみよ)

    세상은 역시 술수라오. (世の中やはり術数ですのう)

    하늘을 대신하여 벌을 내리겠소이다. (天に代わって誅しますぞ)


    - - -


    낙승 : 죄송하오. 그만 본 모습을 보이고 말았소이다. 대단한 일은 아니지 않소이까?

    (相申し訳ない。ついつい本気を出してしもうた。 大事はありませんかな?)


    승리 : (웃음소리)


    신승 : 으음, 실로 위험한 지경이었소. 허나, 이 스케쓰나에게 활을 겨누려면 10 년은 멀지 않나 싶소이다.

    (うむ、ほんに危ういところでした。 じゃが、このスケツナに弓引くには10年早かったようですな。)


    무승부 : 호, 무승부라고요? 그렇다면 한 번 더 해 보지 않겠소이까.

    (ほっ、相討ちですとな? それではもう一度参りますか。)


    석패 : 제법 하시는구려. 이 스케쓰나가 한 번 크게 당하게 되다니. 아니, 감복하게 되었소이다!

    (やりますなあ。このスケツナに一杯食わすとは。 いや、感服いたしましたぞ!)


    완패 : 저의 완벽한 패배였소이다. 훌륭하고도 훌륭하도다...... 허어, 헛허!

    (完璧にわしの負けですじゃ。天晴れ天晴れ・・・ かっーかっかっ!)


    (*)

    인롱. 약이나 도장 등을 넣어두는 휴대용 궤. 스케쓰나는 공격 시에 이 인롱을 휘둘러서 대상을 때린다. 이 때에 웃기는 타격음이 들린다.


    - - -


    - 파워업 키트에 추가된 인물 중 하나로서, 각지를 유랑하며 지내는 인사라고 하나, 본래는 히타치 국 미토 번주였던 이로서, 아들 구니미쓰에게 위를 물려주고 은퇴하였다, 기쿠카의 할아버지. 스케쓰나는 본명은 아닐 듯하다. '스케' 라는 이름이 과거에는 사무라이 가문에 속한 사람들의 정식 이름으로 사용된 적은 없고, 또 모티브가 모티브이다보니.......


    - 모티브는 '미토 고몬' 이라는 이명으로 활동하였던 미토의 번주 '도쿠가와 미쓰쿠니'. 미토 고몬을 소재로 한 어떤 드라마에서 보였던 그의 모습과 무척 닮았기에 이 모티브는 사실이라 볼 수 있다. 덤으로 아들이자 현 번주인 '구니미쓰' 는 '미쓰쿠니' 를 뒤집은 이름.


    - 옛 드라마에서 묘사된 미토 고몬의 모습. 스케쓰나의 그것과 같은 두건을 쓰고 있다 -

    (이 부하들 중 한 명이 캡콤 게임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도 한 '질풍의 야시치')


    - 참으로 유쾌하게 웃는 미토 고몬의 모습 -


    - 일본 위키백과에서는 분고 지방에서 포목상(백화점의 전신)을 연 사람을 자칭했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사실 여부는 불명. 이외의 사항으로 본인은 언급하지 않았으며, 설정에도 언급은 없으나, 부하들을 몇 거느리고 있을지도, 그리고 라멘, 치즈 등을 먹은 전적이 있는 미식가일지도 모른다.


    - 완패했을 시에는 가몬과 마찬가지로 상대에 대한 감탄의 발언을 한다. 이 사람 역시 가몬처럼 비범한 면모를 가진 사람이었을 것이다.


    -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며, 상대를 견제하는 술법도 갖고 있다. 그런데 사람이 사람이다보니 술법이라기보다는 책략처럼 보이기도. 영웅담 혹은 전기담을 소재로한 RPG 의 주인공이 전쟁에서 물러난 모습이 있다면 대략 이러할지도 모르겠다.

    -> 능력자라고 해도, 기쿠카와 관련된 소위 말하는 '떡밥' 인 술법 '이쿠사히메' 능력자의 혈통과는 딱히 관련성이 있거나 하지는 않아 보인다.


    - '인롱주박' 은 타격점과 그 근방 일대의 개체들이 가진 능력을 하강시킨다. '오버워치' 의 인물 '아나' 가 활용하는 '나노 강화제' 와 대비되는 일면이 있다는 점이 재미있다. 너는 강해졌다, 돌격해! / 아니, 너는 약해졌다, 물러서! 

    -> 두 사람 모두 노년기를 맞고 있으며, 여성 자손(몇 대째인지는 다르다)이 이야기의 등장 인물로 먼저 거론되었다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도 포인트.


    - 현직 군주로서 암약을 하는 미토 고몬과 달리, 이 사람은 전직 군주였던 사람이 암약을 하고 있다. 게다가 손녀가 있다는 설정까지, '도쿠가와 이에야스' 역시 연상할 수 있을 법하다. 기쿠카의 모티브를 '센히메' 로 여길 수 있음은 어쩌면 이 사람 때문일지도 모른다.


    - 연로한 이로서 젊은이 못지 않은 활약상을 펼칠 수 있음을 보여준 이로서, '하늘의 궤적' 에 등장한 '카시우스 브라이트' 의 모티브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