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M-JAPAN Character Quotes : 14. Shaddai
    Talking 2016. 10. 10. 15:49



    14. 샤다이 (Shaddai) - 외도사

    공격 - 원령초래 (怨霊招来)

     

    목소리 -

    턴 : 이 몸인가? (麻呂か?)

    술법 : 호~홋홋홋호!

    피해 : 이런~! (馬鹿な~!)

    패배 : 분하도다~! (無念じゃ~!)

     

    말풍선 대사 -

    원령초래, 받아보겠는가~? (怨霊招来、食ろうてみるか~?)

    보라! 이 몸의 화려한 비행능력을. (見よ!麻呂の華麗な飛行能力を)

    이 몸이 언젠가 세상을 지배하리라~! (麻呂はいずれ世の支配者ぞ~!)

    물러나라, 아첨하라, 사죄하라~ 호호호~ (退け、媚びろ、省みろ~ほほほ)

     

    낙승 : 묻혀라! 아주 파묻혀 버려라~! 저런 허섭스레기들은 나의 마음을 유쾌하지 못하게 하느니!

    (坑え!もっと坑うのじゃあ~!そんなやられザマでは麻呂の心が晴れぬでおじゃる!)

    아, 재미 없네, 이 허접들. 심해에나 처박혀 있어, 아니 내핵으로 꺼져버리라고~!

     

    승리 : 키요~! 당연! 도리! 마땅한 일이로다!

    (きょ~!当然!道理!当たり前でおじゃる!)

     

    신승 : 이 몸의 마음을 이렇게까지 어지럽히다니...... 만번 고쳐 죽어도 모자란다~!

    (麻呂の手をここまで煩わせるとは・・・ 万死に値するぞえ~!)

     

    무승부 : 네, 네 이놈~! 이 몸의 발을 붙잡으려 하다니! 용서 못하는 일이로다~!

    (お、おのれ~!麻呂の足を引っ張るとは~! 許さぬでおじゃるぞ!)

     

    석패 : 어떻게......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인정 못해! 결코 인정할 수 없도다!

    (そんな・・・・・そんな馬鹿なことがあるか~!認めぬ!断じて認めぬぞえ~!)

     

    완패 : 흐음, 어째서지, 몸 상태가 안 좋았었나...... 으, 어지럽구나...... 이건 어찌된 일인 것인고......?

    (ふむ、なにやら体調が優れぬが・・・ うっ、めまいが・・・ これは、どうしたことじゃ・・・・・?)

     

    - - -

     

    - 이야기의 제대로 된 악역 중 하나로, 악역 집단의 실력자. 여성스러운 인상의 남성으로 상당히 변태 같은 목소리가 특징. 본래는 음양사였으나, 서양의 사술 등에 현혹되어 외법사로 여기어져, 음양사계에서 추방된 전적이 있다고. 3 장 마지막 즈음에 이즈모 국에서 난리를 일으키면서 첫 등장을 하며, 이후에도 한 번씩 플레이어에게 위협을 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 이름의 어원은 YHWH 의 또 다른 이름으로 알려진 '엘 샤다이' 로 사무라이 스피리츠 (쇼다운) 시리즈의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 와 여러 모로 (복장,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는 모습, 여성스러운 외모) 닮아 있다. 저런 인상의 외법술사에게 '샤다이' 라는 이름이 괜히 붙지는 않았을 것이다.

     

    사무라이 스피리츠 (쇼다운) 시리즈의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

     

    - 모모스케의 아버지(양부)를 흉계로 살해하였으며, 그래서 모모스케가 그를 원수로 여기고 있다.

     

    - 미형의 나름 카리스마 있어 보이는 악역이지만 실상은 그야말로 '찌질이'. 대결 후 대사는 승리 시에는 인성질, 이외에는 징징거림으로 정리 가능. 신승 시에서조차 엄연히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몰아붙였다며 찌질거린다. 단, 완패 시에는 자신이 왜 지게 되었는지를 상당히 진지하게 고민한다.

     

    - 수치 상의 능력은 좋은 편은 아니지만, 비행 능력이 뛰어나며, 이 캐릭터에 한해 인공지능 수준이 높아서 플레이어의 짜증을 유발한다. 찌질한 녀석이 실력자라는 설정을 반영한 모습을 보여서 플레이어에게 짜증을 유발한다.

     

    - 최후에는 가무나지마의 북쪽 구역에서 히노오로치 3 개체가 준비된 유리한 조건 하에서 플레이어를 몰아붙이려 하나, 오히려 패배하고, 그 이후에는 살려달라며 애걸복걸을 한다, 이후에는 슬슬 눈치를 보다가, 걸리자 '데꿀멍' 하기도. 그야말로 추잡하기 이를데 없는 모습을 보이며 퇴장한다, 이런 녀석이 악의 조직 2 인자라니...... 이 악의 조직도 답이 없다.

     

    - 실력은 뛰어나지만 인성은 완전히 틀어진 인물. 낙승 시에는 상대를 허섭스레기라 비하하고, '땅 속에 처박혀 버리라' 고 조롱하기도. 이 발언들은 '리그 오브 레전즈' 등과 관련하여 '심해', '내핵' 등의 실력이 낮은 사람에 관한 은어가 있음을 상기하면서 이 발언들을 의미심장하게 여길 수도 있다(이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즈가 출시되기 몇 년 전에 등장했다).

    - 이러나저러나, SNK 측이 태클을 걸기에 가장 좋은 구실이 될 만한 캐릭터인지라, VM-JAPAN 이 리메이크가 되는 식으로 재조명될 경우 삭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메인 악역부터 저 모양이니, 참 답이 없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