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Endless Sky, Fast Like a Fox
    Games 2016. 7. 7. 16:43



    iOS / Android - Endless Sky, Fast Like a Fox


      이번 게임 리뷰는 두 게임을 순차적으로 언급해 드리려 합니다. 두 게임 모두 언급할 사항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이지요. 리뷰를 위해 마련한 스크린샷들은 모두 합쳐 24(26) 개입니다.


    1. Endless Sky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Endless Sky 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Sky 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앱스토어 쪽 명칭이 원래 명칭일 것 같아 그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요령은 간단합니다, 선로를 따라 움직이는 도형이 회색 블록과 마주할 때마다 터치를 통해 점프로 건너뛰도록 함으로써 도형의 트랙 주행을 도와주면 되는 것이지요. 회색 블록과 부딪친 도형은 파괴되며, 그로 인해 게임 진행이 불가능해지면 그 게임은 끝나게 됩니다.

      도형은 2 회 터치를 통해 2 단 점프도 가능합니다, 2 단 점프는 대개 나란히 나열된 3 개의 블록들을 건너뛰는 등, 한 번 점프로는 지나가기 어려운 곳을 통과할 때에 필요합니다. 한 번 점프를 연속으로 해야 지나갈 수 있는 곳에서 잘못해서 2 단 점프를 하게 되면 회색 블록 위로 도형이 낙하해 도형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나열된 2 개의 블록은 접근해서 점프하면 건너뛸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넘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요, 이에 대해서는 후술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이런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트랙 위에는 금화들이 있어서 도형(들)이 그 위를 지나갈 때마다 도형(들)에 금화가 흡수되고, 이를 통해 점수가 가산되지요. 점수는 금화 1 개당 1 점으로, 이런 점에서는 국내 모바일 게임에서 한창 유행하던 러너 류 게임과 흡사한 면이 있지요. 보너스를 통한 대량의 점수를 얻는 요소 등은 없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한 가지만 존재하며, 선로는 게임 플레이를 할 때마다 무작위적으로 변경됩니다.

      이 화면을 비롯한 게임의 주 구성 요소 중에는 이전의 간단한 플레이 방법을 소개하는 화면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이 몇 있어요, 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이러하지요.


    a. 터널 - 녹색의 프리즘 형태처럼 생긴 터널로서, 이 터널을 통과하면 인근의 터널 출구로 도형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인근의 터널 출구가 복수개 존재할 경우에는 각 출구마다 도형들이 나와서 각자의 선로를 따라 움직이게 되지요.


    b. 주황색 블록 - 여러 갈래로 나뉘어진 선로를 따라 움직이는 도형들이 만나는 지점으로서 이 지점을 통과하면 합류되는 선로의 도형들은 앞서 나아가는 하나만 남게 됩니다. 선로에는 도형이 하나씩만 존재한다는 기본 원칙에 따라 도형을 하나만 남기는 것이지요. 다만, 선로의 합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합류 지점이 없어 도형들이 하나의 선로를 따라 나란히 움직이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터널을 통해 지나가게 되는 복수개의 선로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교차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선로들을 통과하는 도형들은 하나의 터치 조작에 동시 반응을 하며, 복수개의 도형이 존재할 경우, 하나가 파괴되어도 남은 도형들이 있을 경우에는 게임 속행이 가능합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유일한 장애물인 회색 블록에 부딪치면 도형이 파괴되며, 도형에 부딪친 블록 역시 깨지지요. 간혹 블록에 부딪쳐 파괴된 도형을 따라오던 도형이 그 깨어진 블록을 통과하는 경우도 있으며, 깨진 블록은 충돌 판정이 없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도형은 그 깨진 블록을 바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 선로들의 장애물 배치가 대칭을 이루면 다수의 도형들을 통과시키는 일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간혹 장애물 배치가 선로마다 서로 다른 경우도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선로들을 통과하는 모든 도형들이 무사히 통과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나름 신경을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이 가지는 몇 안 되는 어려운 일면 중 하나.


      이 게임의 점수는 선로의 금화를 흡수할 때마다 이루어지며, 터널을 통해 다수의 선로를 지나게 될 경우, 도형이 지나는 선로의 수에 따라 점수 획득 속도가 배가됩니다. 선로들의 도형을 하나만 살려도 괜찮지만 가능한 많은 선로들에 도형을 지나도록 해야함에는 이러한 이유가 있지요. 도형을 많이 살리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도형을 많이 살린다고 하더라도 이들이 하나의 선로를 따라 움직이기만 할 따름이면 점수 획득에는 어떠한 이득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충돌판정만 쓸데없이 커져 노 미스 플레이만 어려워질 뿐입니다.



      이 점수는 곧 게임 상의 돈이기도 하며, GAME OVER 때마다 점수가 플레이어의 돈에 가산됩니다. 게임 종료 이후에는 다른 도형을 선택할 수 있을 경우에는 Swipe 조작을 통해 도형을 선택해 다른 도형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지요.

      선택 불가능한 도형은 박스에 담겨진 모습만 보이지만 이름은 알 수 있어서 이를 통해 대충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짐작 정도는 할 수 있지요. 이 도형의 언락을 위해 필요한 자금은 금화 5000 닢으로 이는 모든 도형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플레이어가 소지한 금화가 5000 닢 이상이 되면 도형을 언락할 수 있지요. 언락되는 도형은 무작위로 정해지며, 원하는 도형이 있다고 해서 이를 바로 언락하거나 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도형이 언락되지 않았다면? 다시 5000 닢의 금화를 모아야 합니다-_-; 물론 다시 모아서 언락을 한다고 원하는 도형을 볼 수 있으리라 장담은 못합니다-_-;



















    (좌) 해금되지 않은 도형. / (우) 자금 5000 이상 소지할 시에는 무작위로 도형 하나를 해금 가능.


      사용할 수 있는 도형의 종류는 모두 11 종으로 도형들은 모양새가 서로 다를 뿐만이 아니라 종류에 따라 궤적을 그리는 이들도 있습니다. 점프할 때나 파괴될 시에 특유의 연출을 보이는 경우도 있어요. 이러한 외견 상의 차이가 있을 뿐만이 아니라, 점프 거리에 미묘한 수준 이상의 차이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사과, 닌자는 점프 거리가 짧아 2 개 블록을 한 번의 점프로 건너뛰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급자용......은 무슨, 저성능 캐릭터들이지요. 기본으로 주어지는 사각 블록의 성능이 의외로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이들의 활약상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스스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언락은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에요. 개인적으로는 장미와 유니콘의 궤적 연출이 볼만하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닌자는 파괴되면 몸이 토막나는 연출이 보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게임 플레이는 가볍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일면을 가지면서도 그와 더불어 나름의 재미도 있는 편입니다. 또, 캐릭터의 다양성도 나름 있는 편. 언제 어디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약간의 다양성이 가미된 게임성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쁜 점도 있어요, 의외로 정말 심각한 것이, 게임 플레이를 하다보면 프리징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예, 게임이 멈춰버린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프리징이 되고나면 더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정상 구동은 불가능합니다. 그 동안 얻은 점수도 사실상 무효화되며, 여기에 정상적으로 종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까지 합니다. 홈 버튼으로 일단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멀티태스킹 버튼으로 그 애플리케이션의 작업을 강제 종료시키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지요(안드로이드 버전 기준).

      프리징 이외에 그냥 애플리케이션이 끝나버리는 크래시 현상에 강제 종료까지 가지가지 버그가 존재해 플레이를 할 때마다 이러한 크래시, 프리징을 염두해야 하지요. 보통 심각한 현상이 아닙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드니까요.

      이 게임 개발을 행한 업체는 이외에 여러 게임들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만, 이렇게 애플리케이션 최적화의 기본도 되어있지 않으면...... 이야기는 이 정도로 합시다.


      과금 요소는 광고 배너 제거 기능 이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광고 배너만 존재할 따름으로 오프라인 플레이만 하면 광고 배너 없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덧붙이자면 이 게임에는 구글 플레이 업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가 요약 -

    장점 :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재미도도 상당한 게임 플레이.

    단점 : 게임 플레이 도중에 발견되는 온갖 오류 현상들.


    평점 - 6 / 10.


    - - -


    2. Fast Like a Fox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 역시 러너 계열의 게임으로서 종이 접기 공작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는 여우가 산길을 달리고 절벽을 넘어 목표 지점에 도달하도록 하는 것이 게임 진행의 주 목표가 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여우가 살고 있는 곳인 '구름 신전' 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황금 여우족의 비보가 정체불명의 무리에 의해 강탈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우리의 주인공 여우가 선택받은 자로서 그 비보를 되찾는 일에 나서게 됩니다. 이를 위해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게 되는 것이 게임의 이야기 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나면 캐릭터를 선택하는 화면을 보게 됩니다. 현재로서는 기본으로 주어진 여우만 선택할 수 있네요. 중앙의 닭(추정)은 DLC 캐릭터이고, 오른쪽의 여우는 '황금 여우' 로서 클리어 특전이 아닐까 합니다. 기존의 여우에 비해 보다 월등한 주행 능력을 자랑하지요, 특별 스테이지를 통해 그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이후에는 플레이하게 될 세계를 선택하게 됩니다. 주어진 세계는 모두 9(+1) 개. 이 게임에서는 일단 주어진 모든 세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클리어 여부에 따라 제한이 걸려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세계를 선택하고 나면 스테이지 선택 화면을 보게 됩니다. 물론 스테이지는 선택 제한이 존재합니다. 어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않으면 그 다음 스테이지는 클리어할 수 없지요. 이 게임은 세계 선택에는 제한이 없지만 이런 제한에 따라 모든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없을 수도 있지요. 당연히 플레이 가능한 스테이지가 있는 세계를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겠지요.

      스테이지 아이콘에 붙어있는 보석 아이콘의 실체는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알게 됩니다.


      좌측 하단의 버튼을 터치하면 이렇게 스테이지의 상세 정보를 알 수 있지요, 스테이지 명과 스테이지에서 얻은 점수 및 클리어 시간 등이 존재합니다. 원래의 스테이지 선택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이 화면을 표시할 때처럼 좌측 하단의 버튼을 터치하면 되지요. 어느 선택 화면이든 원하는 스테이지 항목을 선택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 시작 시에는 이렇게 스테이지 명과 스테이지의 순서, 그리고 스테이지에서 얻은 보석 종류를 알리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후, 터치 조작을 행하면 여우가 걷기 시작하면서 게임의 타이머가 작동, 이제 여우를 달리게 하면 됩니다.

      노란 원은 특별 스테이지, 검은 원은 숨겨진 스테이지며, 현재 스테이지 위치는 원에 그려진 테두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게임 화면은 대략 이러합니다.


      이 게임은 두 가지 조작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요. 하나는 일반적인 터치 조작 방식인 '터치' 방식이고, 또 하나로 '탭' 방식이 있으며, '탭' 방식은 그간의 모바일 게임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조작법을 이용하고 있어서 주목할만 합니다.

      좌측 상단에는 일시정지 버튼과 플레이하면서 얻은 아이템의 개수가, 그리고 우측 상단에는 플레이 시간이 표시되지요. 일시정지 버튼을 통해 게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아이템은 두 종류로서 노란색을 띠는 네모난 보석과 초록색을 띠는 세모 보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노란 보석은 러너 류 게임의 동전을 연상케하는 모습을 가지지만 이 게임은 돈의 개념이 없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그 수가 많으며, 여우의 주요 동선을 따라 분포하고 있어서 얻기도 쉽습니다. 초록색 보석은 드문드문 존재하며, 여우의 주요 동선과 벗어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지요.

      돈의 개념 따위 존재하지 않는 이 게임에서 보석들은 얻어도 그만, 얻지 않아도 그만이라지만 모두 얻으면 그에 따르는 보너스가 존재합니다.


      터치 방식 조작은 화면의 영역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조작을 행하며, 화면의 오른쪽 부분을 누르고 있는 동안 여우가 가속되며, 왼쪽 부분을 터치할 때마다 여우가 점프해 절벽 등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가속도가 빠를 수록 더 멀리, 높이 점프할 수 있겠지요. 가속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가속 조작을 하지 않아도 여우가 가속된 채 움직이며, 이 상태에서 잠깐 가속 조작을 했다가 중단하면 가속을 중지시키고 여우의 주행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행 속도 조절은 특정한 구간에서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꼭 알아두셔야 해요.

      탭 방식 조작은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의 조작법으로 알려진 '후면 터치' 를 이용하는 조작법이지요. 점프는 터치 방식 조작과 마찬가지로 화면 터치. 이 조작 방식에서는 여우의 가속도는 플레이어의 후면 터치 속도에 비례합니다, 여우가 빠르게 움직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는 기기의 후면을 열심히 터치해야 합니다. 후면 터치 빈도에 따라 가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여우의 속도 조절이 보다 쉽습니다만, 조작 자체는 이쪽이 더 어려운 편입니다, 이쪽은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나름 연습이 필요해요.

      후면 터치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에서도 잘 쓰이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 이것을 스마트 기기에서 활용한다는 점은 확실히 독특한 느낌을 주지요.


      아래는 여우가 달리는 도중에 볼 수 있는 현상들에 대한 나름의 정리를 해 둔 것들입니다, 대략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을까 해요.

    a. 가속 중인 여우는 좁은 틈 정도는 달리는 것만으로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점프 없이 건너가야 하는 구역이 존재해요.

    b. 계단 지형을 바로 넘어가지 못합니다. 부딪치며 가속도 중지되지요. 계단 지형을 넘어가려면 점프가 필수.

    c. 오르막 지형에 닿으면 그 위를 달리다가 높은 방향으로 점프합니다. 이를 통해 높은 곳으로 오를 수 있지요.

    d. 절벽에 간신히 닿으면 매달렸다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며, 올라가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잠시 매달려 있다가 떨어집니다.

    e. 달리는 도중에 떨어져 그 아래쪽의 바닥에 착지하면 가속 상태가 초기화됩니다.


      여우가 절벽 아래로 떨어지게 되면 특정 체크 포인트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그 체크 포인트는 진행한 지점에서 상당히 먼 곳에 위치할 수 있으며, 체크 포인트로 돌아간다고 해서 시간까지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한 번이라도 절벽에서 떨어지면 특정 시간 내로의 통과 조건은 절대 충족 불가능함에 주의. 시작 부근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체크 포인트 귀환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기 전에 다시 떨어지면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게임 진행이 끝납니다, GAME OVER.


      스테이지에는 이러한 지형과 보석뿐만이 아니라 이런저런 구조물이나 지형물 등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는 아래와 같아요.

    - 녹색 발판 : 점프 발판으로서 이를 잘 이용해 절벽을 건너뛰거나 보다 높은 곳으로 오를 수 있다.

    - 붉은 발판 : 가속 발판.

    - 공간 전이 장치 : 푸른 빛을 내는 장치로서 이 장치를 밟으면 다른 장치가 위치한 곳으로 여우가 전이됩니다.

    - 바위 : 여우와 부딪치면 깨지며, 여우의 가속도를 저하하는 장애물입니다. 다만, 충분히 가속하고 있을 경우에는 돌파할 수 있지요.

    바위가 깨질 때의 효과음이 나름 차진 편.


      하얀 보석이 위치한 곳이 골 지점이며, 여우는 반드시 하얀 보석을 통과해야 합니다. 보석을 지나치는 행위는 클리어로 인정되지 않으며, 여우는 여느 러너 류 게임이 그러하듯이 뒤로 돌아갈 수 없는 만큼, 하얀 보석을 지나쳐버리면 체크 포인트부터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스테이지에 따라 가속을 멈추지 않으면 점프를 통해 여우가 하얀 보석을 그냥 지나가버리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스테이지들은 최후 지점에 들어서기 전에 가속을 반드시 멈춰야 합니다. 속도 조절이 필요한 이유를 아시겠지요.

      게임 진행을 하다가 다른 길을 타서 이를 통해 검은 보석이 위치한 지점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숨겨진 스테이지의 진행이 가능해지지요. 숨겨진 스테이지는 여타 스테이지에 비해 꽤나 많이 어려운 편입니다. 길 찾기를 하지 않으면 무한 루프에 빠지는 스테이지도 있는 모양.


      아무튼 클리어하고 나면 이렇게 결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그에 맞는 보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렇게 얻은 보석은 스테이지 아이콘의 보석 칸에 그 모습을 보이게 되며, 이후 스테이지를 다시 진행할 시, 시작 무렵의 메시지에서 얻은 보석 항목에 해당 사항이 표시되기도 하지요.

      점수는 게임 진행을 얼마나 빨리 했느냐에 따라 결정되며, 보석을 얻을 때마다 게임의 성과 보너스 점수가 가산됩니다.


    노란색 보석 - 스테이지의 노란 보석을 모두 얻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초록색 보석 - 스테이지의 초록 보석을 모두 얻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보라색 보석 - 스테이지의 목표 시간보다 빨리 들어왔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얻기 쉬운 순으로 보라 >> 초록 >= 노랑이 아닐까 합니다. 노란 보석은 모두 얻으려면 의외로 세심한 컨트롤이 요구되기도 해요.

      보석은 한꺼번에 모두 얻을 필요는 없습니다, 아니 불가능한 일이에요. 초록색 보석은 초록 보석을 모두 얻어야 입수 가능한데, 초록색 세모 보석은 멀리 돌아가는 길에 주로 배치되어 있어서 이를 모두 얻으려 하면 스테이지의 주어진 시간 내로 경로 주파를 할 수 없어 보라색 보석을 얻지 못하지요. 간혹 주어진 시간 내로 주파하면서 노란 보석이나 초록 보석을 모두 얻을 수 있어서 노란/초록색 보석과 보라색 보석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게임을 클리어하다 보면 도전 스테이지가 해금되기도 합니다. 여러 스테이지를 연속 플레이하는 형태의 스테이지로서 여기서 재시도를 하게 되면 도전 스테이지의 첫 스테이지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필요가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도전 스테이지의 해금 조건은 특정 개수의 하얀 보석으로서 하얀 보석은 클리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만큼, 하얀 보석의 개수는 곧 클리어한 스테이지 개수를 의미합니다.


      또, 보석 개수가 일정 수 이상이 되면 특별 스테이지가 해금되며, 이 특별 스테이지에서는 황금빛 궤적을 남기며 이동하는 황금 여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화려하면서 빠른 이동 속도를 자랑하는 멋진 여우를 볼 수 있는 기회이지만 특별 스테이지인만큼 스테이지 구성도 약간의 고난도이며, 진행 시간도 긴 편.


    환경설정 화면


      여기서 Ghost 는 첫 시도 이후의 스테이지 진행을 할 때마다 투명한 여우가 플레이어의 여우와 함께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정해진 시간 내로 클리어의 모범 답안이므로 정해진 시간 내로 클리어를 하지 못할 경우, Ghost 항목을 켜서 그 이후로 게임 플레이를 할 때에 저 투명한 여우의 움직임을 어느 정도 참고하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나머지는 잘 아실 법한 사항들인 만큼, 딱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설정에서 항목이 꺼질 때, 해당 항목에는 취소선이 그어집니다.


      게임에는 9(+1) 개의 세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9(+1) 개의 세계를 여행하면서 여우는 여우족의 성지인 구름 사원을 떠나, 산과 용암굴, 숲을 지나 도시를 거쳐 우주여행까지 하게 됩니다. 강탈당한 물품을 찾기 위해 우주까지 쫓는다니, 그야말로 지옥 끝까지 추적을 하러 나가는 것이로군요.

      아래의 세계가 게임에 등장하는 9 개의 세계입니다. 주어진 스테이지 수는 90 개 + Alpha. 그러면 행운을 빕니다!


    1. 구름 사원

    2. 눈 계곡

    3. 잿빛 산맥

    4. 용암굴

    5. 거대한 숲

    6. 황혼 도시

    7. 지하

    8. 발사대

    9. 우주 공간


    1 2 3

    4 5 6

    7 8 9


    클릭하면 커집니다.


      속도의 쾌감이 남다른 러너 류 게임으로서 속도를 즐기는 것뿐만이 아닌 길 찾기 능력 및 경로 암기 능력도 필요한만큼, 단순한 러너 류 게임과는 이런 점에서 차별화된 일면을 가집니다. 후면 터치라는 독특한 조작 방식은 덤. 적어도 종이접기 공작 여우의 바람같이 달리고 하늘을 나는 듯이 도약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 보장은 확실히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여기에 기본 스테이지 90 개에 숨겨진 스테이지들 그리고 고난도 스테이지까지 구성도 나름 풍성한 편.

      또, 별 시스템 비스무리한 요소인 보석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특정 조건 수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석을 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두 모아야 할 필요가 없어서 별 시스템에 비해 확실히 부담은 적습니다.

      점프 조작을 통한 터치 인식에 오류가 생길 때가 있어요, 점프가 중요한 구간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오류는 상당히 거슬리는 요소네요.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 게임 플레이를 하는 도중에 광고가 정말정말 자주 등장-게임 플레이를 재시작하거나 끝낼 때에 등장합니다-한다는 점도 상당히 거슬리는 요소 중 하나. 그 정도가 지나친 듯합니다만, 일정 금액을 지불해 광고를 제거할 수 있어서 이러면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지요. 그래서 네트워크에 연결된 환경 하에서 플레이하려면 광고 제거 기능 구매는 필수. 기기가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 광고 표시 알림이 보인 이후에 바로 게임이 속행됩니다.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시에는 광고 제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이 오프라인 상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해 보이네요. 광고 표시 알림에서 보이는 메시지는 '스폰서로부터의 전언' 입니다. 그 전언이라는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우리 게임 받아달라' 아니겠어요.

      계속 실패, 재시도를 반복하다 보면 업적 하나가 해금됩니다, 재시도에 관한 업적으로서 업적 명은 'Fail Like a Fox'. '여우처럼 실패하시네요' 라는 뜻으로서, 조롱 혹은 도발의 의미가 살짝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냥 약오르는 정도일 따름이라 플레이어의 멘탈에 큰 영향을 주거나 하지는 않을 거예요.


    이것에 비하면요.......


    요약 -

    장점 :

    자랑할만한 속도감.

    나름 풍성한 게임 구성.

    독특한 조작 시스템.


    단점 :

    가끔 발생하는 터치 조작 문제.

    너무나 큰 세이브 데이터 크기.


    평점 : 7 / 10.


      소닉 시리즈의 영향을 받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주인공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캐릭터가 황금색을 띠고 있다는 점이 더욱 그러한 느낌을 주는 듯. 수퍼 마리오 시리즈의 영향도 있는 듯해 보입니다만, 확실치는 않네요.

      게임에 주어진 세계의 수는 9(+1) 개라 명시하고 있습니다, 왜 (+1) 이 붙어있는지에 대해서는...... 게임을 플레이하시다 보면 아시게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