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하고 나면 폭풍우에 의해 물병의 움직임이 느려지게 되고, 급기야는 너무 거센 폭풍우의 기세에 막혀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게 됩니다. 이후로는 주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를 해도, 우측 상단에 진행 거리가 표시되지 않게 되지요. 주 게임 모드에서의 진행은 사실상 종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스크린샷들을 기기를 정리하는 도중에 실수로 지워 버렸네요, 죄송합니다, 몇 부분은 설명문만 적도록 할게요.-
폭풍우가 가득한 하늘의 한 가운데에 바닷물이 소용돌이치고 그 한 가운데에 어떤 여인의 형상이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지요. 이 사람은 '바다의 여신' 이라 칭해지는 이로서, 그 여신의 시련을 통과하는 것이 앞으로 해야할 과제가 되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바다의 여신' 이 바로 이 게임의 '최종 보스' 를 제공해주는 존재인 것이지요.
소용돌이를 터치하면 '최종 보스' 라 칭해지는 도전 과제가 주어지고 이를 반드시 클리어해야 하는데.......
무려 이벤트 모드가 뙇!
이벤트 모드를 보는 순간, 그 간의 이벤트 모드, 그 실상을 알고 있었던 저는 그냥 멘붕. 그렇습니다, 무시해도 상관 없어 보였던 이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어는 끝내 피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벤트 모드를 잘 클리어할 수 있어야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이었지요.
이벤트 모드는 플레이를 종료할 때마다 달성 조건이 변하므로, 계속 플레이를 종료하기를 반복했다가 할만하다 싶은 조건이 제시되었을 때, 바로 도전하면 됩니다. 노트 속도를 3 - 4 정도로 맞추고, 효과음을 0% 로 조정한 다음에 도전해 보도록 합시다.
아무튼 쏟아지는 눈 모양의 노트들을 그럭저럭 잘 터치해 도전 조건을 달성하면 GAME CLEAR!
소용돌이 속 여인의 정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폭풍이 멎고, 구름이 걷히면서 사쿠라가 찾으려 하였던 고향의 일부라 칭해진 부유도의 모습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그 모습을 본 정령은 사쿠라의 세상이 담긴 병을 부유도로 인도를 하고, 그 이후에 자신의 역할이 끝났음을 알리며, 사쿠라와 이별합니다. 그리고 병이 사라지면서 사쿠라의 세계는 부유도와 이어지지요.
그렇게 사쿠라는 자신의 또 다른 안식처를 찾아가는 것으로서, 이 게임의 길다면 길 수 있는 이야기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엔딩 감상 이후에 다시 게임을 실행하면 장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엔딩 데모를 감상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며(S 옆의 E),
그와 더불어 1 장을 선택해 게임 준비 화면을 보게 되면 사쿠라의 세계를 포함하고 있던 병이 사라지고 사쿠라의 세계가 부유도의 한 곳에 정착한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지요.
폭풍우도 이제 멎었고, 바다의 여신이 자리잡은 소용돌이 일대도 진정되었습니다. 이제 소용돌이를 터치하면 바다의 여신이라 칭해지는 여인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지요. 도전 과제는 다시 수행할 수 없습니다.
폭풍의 눈
바다의 길목을 거대한 폭풍이 가로막았습니다. 누군가가 가까이 다가올 때마다 폭풍이 일어나 그들을 두려워하며 자신에게서 달아나게 하지요. 사람들에 의하면 바다의 여신이 폭풍에 살아가면서 부유도를 수호하려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