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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OS / Android] Noah's Bottle -2-
    Games 2016. 5. 31. 18:10



    iOS / Android - Noah's Bottle -2-


    -1- 에서 바로 이어지는 대목입니다.


    4. 4 개의 병, 4 개의 세상

    불의 병

      어둠 늑대 일족에서 온 사람들은 활기차고 모험적입니다. 그들은 드럼을 통해 불의 정령과 교감을 하며, 풍선을 이용해 전설의 부유도를 찾아나서려 하지요.

      이 세계를 상징하는 문양은 '개발' 입니다. 부가 게임 모드의 기본 노트는 '뼈다귀' 이며, 선형 노트에 가까운 모양새를 갖추고 있지요. 부가 게임 모드는 통칭 롱 노트라 칭해지는 '누름 노트' 를 보면 작성 시에 활용할 수 있으며, 노트의 밀도가 주 게임 모드에 비해 보다 높은 편이라 주 게임 모드에 비해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왼쪽은 '조(Joe)', 오른쪽은 '페이(Faye)'. 이래뵈도 남매지간.


    눈의 병

      유키는 폭풍과 눈을 부르는 능력을 가진 이입니다. 하지만 제어하기에 너무 벅찬 힘은 그에게 다가가려 하는 이를 자주 고통스럽게 만들지요. 그래서 그는 늘 홀로 지냅니다. 그의 외로운 마음은 얼음처럼 차갑습니다, 늘 그를 감싸는 눈과도 같이요. 일러스트는 어째 그렇게 안 보이는데

      이 세계를 상징하는 문양은 '눈의 결정' 이고, 부가 게임 모드의 기본 노트 역시 모양새는 다르지만 눈의 결정. 부가 게임 모드는 보면에서 특수 노트를 사용할 수 없는 대신에 폭풍의 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요. 게임 플레이 시에 노트는 사선 방향으로 빠르게 낙하하는 움직임을 보입니다, 화면의 좌측, 우측 가장자리에 닿을 경우에는 반사하는 모습도 보이지요. 게임 플레이 도중에 다수의 얼음 결정들이 생성되어 노트를 반사시킴으로써 움직이는 방향을 돌려버리기도 하는 만큼, 이 노트들이 떨어지는 위치를 잘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하지요. 독특하면서도 어려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생성되는 얼음 결정의 수는 폭풍의 Lv1 시에 최다 2 개, Lv2 시에는 4 개 정도. 처음 플레이 시에는 무턱 대고 Lv3 으로 맞추거나 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유키의 모습.


    달의 병

      달의 병 안에 있는 마녀들의 도시가 있습니다. 그 곳은 자급자족형 움직이는 성으로서, 바다에 더 있을 때에도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마녀 루나는 달의 도시 수호자로서, 공중에 떠 있으면서 재앙 이후의 세계의 탐험 시에 위험에서 이 곳을 지키려 하며, 그와 더불어 달의 병이 움직이는 것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세계를 상징하는 문양은 '달과 마녀'. 그리고 부가 게임 모드의 기본 노트는 '빛나는 사각형' 입니다. 가운데가 투명해서 겹치는 노트를 바로 알아볼 수 있지요. 게임 플레이하기에 참 좋은 노트 중 하나입니다. :) 부가 게임 모드는 주 게임 모드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가끔씩 특정한 위치에 노트가 생성되는 구역이 생겨서 그 구역에서부터 노트가 생성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런 류의 게임에서 위에서 아래로 노트가 내려온다는 상식을 어느 정도는 깨야 할 필요가 있는 게임 플레이 모드.


    글래머 마녀 루나의 모습.


    쌍둥이 병

      쌍둥이 병에 거주하는 쌍둥이 남매가 있습니다. 그들은 어렸을 때부터 바이올린을 연주해 왔지요. 오빠 짐은 고요한 이로서, 고전적인 음악을 즐기며, 여동생 클레어는 열정적이고 록 스타일 음악을 즐기는 편입니다. 꽤나 자주 다투는 편입니다만, 그럼에도 그들은 함께 음악 연주하는 것을 즐기려 하고 있지요.

      이 세계를 상징하는 문양은 '장미꽃' 이며, 부가 게임 모드의 기본 노트 역시 같은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부가 게임 모드는 보면에서 방향 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 밀도가 굉장히 높은 곳으로서, Lv3 으로 설정하고 플레이하면 별 5 개 클래스의 곤혹을 치를 수 있습니다.


    왼쪽이 '클레어(Claire)', 오른쪽이 '짐(Jim)'.

    루나도 그러하지만 클레어 양 역시 노출도는 상당한 편이네요.



    5. 이벤트 모드

      병이 아닌 정령을 터치하게 되면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렇게 조건이 주어지고, 그 조건을 만족시키는 게임 플레이를 달성하면 되는 모드이지요. 주어지는 보면과 조건이 정해져 있거나 하지는 않지만, 한 번 플레이를 하기 전까지는 그 조건이 변하지는 않아요, 도중에 중단을 해도 플레이 조건이 변합니다. 변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게임 플레이를 개시하면 이렇게 플레이 개시 통보가 나오고, 바로 게임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배경의 나름 역동적인 바다의 물결 움직임과 함께하는 게임 플레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자면, 이벤트 모드는 잘해 봐야 '어려움' 모드에서 플레이를 하게 되고-이 경우에는 플레이 성공 조건이 꽤 엄격한 경우가 많습니다-, 최고 등급인 '마스터' 등급에서의 플레이를 주로 요구하며, 그와 더불어 플레이어가 설정한 모든 보면 설정이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저는 더블 노트에 이런저런 문제가 있어서 플레이 시에는 보이지 않도록 하려 했는데, 이벤트 모드에서는 닥치고 더블 노트도 보여주고 있었던지라 이벤트 모드를 처음 플레이하면서 그냥 아연했었네요.

      역동적인 배경의 움직임이라는 쓸데없어 보이는 요소를 주었던 탓인지 이런저런 문제가 많아 멘붕을 참 많이 일으켰던 모드인데, 이에 대해서는 평가 편에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고요, 이 모드를 성공시킬 경우에는 보상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여러 어려운 조건이 주어진 이 이벤트 모드의 플레이 보상은 일반 게임 모드의 보상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굳이 멘붕을 거듭해가며 이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 할 가치를 전혀 느끼지 못했었지요. 그런데.......



    6. 기타

      이 게임은 4 개의 장으로 구상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가 제 1 장이었는데요, 이 제 1 장이 스토리 전개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는 제 2 장과 모음곡 모드 2 개 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a. 제 2 장

      제 2 장을 선택하면 우선 음악을 선택하고, 난이도 및 보면 설정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게임 플레이 시작. 제 2 장에 관련한 스토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1, 2 장은 흔히 말하는 스토리의 제 1, 2 장이 아닌 게임 모드의 통칭이라고 봐야 할 필요가 있겠네요, 1 장은 스토리 모드, 2 장은 뭔가 다른 모드, 이런 식이겠지요. 스토리는 없는 대신에 제 2 장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줍니다.


      원반 위에 시계 방향으로 타이밍 라인이 돌고 그 동안 원반에서 타이밍 라인이 움직이는 방향에서 생성되는 벚꽃처럼 생긴 노트들을 타이밍 라인에 맞춰 터치를 해야 하지요. 슬라이드 노트가 존재할 수 있으며, 이 노트들은 드래그 조작을 이용해 터치하지 않으면 무조건 잘못된 판정으로 규정함에 주의해야 합니다. 슬라이드 노트의 모양새는 제 1 장의 그것에 비해 훨씬 화려하게 꾸며져 있네요.

      Cytus 같다고요? 계속 돌고 도는 타이밍 라인에 맞춰 노트 터치하기는 보통 아닌 어려움을 보여줄 수도 있어요, 보통 난이도부터 대략 각오하시길. 여기서의 게임 플레이 결과는 보석을 얻는 보상만 얻을 수 있으며, 스토리 모드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노트는 벚꽃 모양만 존재하며, 이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b. 모음곡 모드

      모음곡 모드 1, 2 는 각각 제 1, 2 장의 보면과 연동되는 모드입니다, 무작위로 3 개의 보면을 게임이 선정하고, 플레이어가 3 개 연속으로 등장하게 될 보면들을 잘 플레이햐면 성공하게 되는 것이지요.


      모음곡 모드의 플레이 준비 화면입니다. 하나의 보면이 시작될 때마다 준비됐으면 이 버튼을 터치하고 시작하라는 의미의 시작 버튼이 주어지며 이를 눌러야만 각 보면의 플레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체력 수치, 그리고 우측 상단에 스코어 항목이 보이며, 체력 수치는 노트 미스가 나올 때마다 줄어듭니다, 그 줄어드는 수치가 의외로 큰 편이라는 점에 주의. 저는 120 으로 플레이를 했는데, 역시나 실패했었네요. 상점에서 체력 +10 팩을 구매해가며 150 - 200 정도로 맞춰놓고 플레이하실 것을 권합니다.


      게임 플레이 소개는 대략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이제부터 대략 평가에 들어가게 될 텐데....... Cytus 와 Deemo 의 컨셉에 무한한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라면 이렇게 완벽한 리듬 게임이 더 없을 수는 없었을 거예요, 물론 제대로 작동된다면 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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