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Deemo - Clear Data -Story 1-
    Games 2015. 6. 18. 19:45



    iOS / Android - Deemo

    -Clear Data : Story 1-


      음악으로 나무를 키워 소녀를 올려보내는 게임 'Deemo' 의 플레이를 끝냈습니다. 이번에는 스크린샷 위주로 스토리에 대한 대략 잡설을 해 볼까 합니다.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으니, 플레이 하실 분들, 하시는 분들께서는 열람에 주의 바랍니다.  


    - - -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볼 수 있는 장면으로서,

    이 검은 그림자처럼 보이는 이의 이름은 게임의 이름이기도 한 '디모' 입니다.

    수많은 곡들을 연주해 온 피아니스트입니다만, 그 연주는 그 혼자만의 것일 따름이었습니다.

    그가 머무르는 세상에서는 그의 음악을 들어줄 이는 그 이외에는 없었고, 그래서 디모는 늘 외로웠습니다.


    그렇게 외로이 디모가 피아노 연주를 하던 어느 날,

    갑자기 사건이 들이닥칩니다. 세계의 입구인 창문이 열리면서 어린 소녀가 창문을 통해 떨어진 것이지요.


    디모는 소녀를 두 손으로 받아내고, 소녀는 디모의 피아노에 앉아 그의 이야기를 들어줍니다.

    피아노에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이로서,

    기억을 잃었다는 소녀는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디모는 말 없이 그의 말을 들어주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소녀의 소원을 이루어주겠다는 행동으로 드러내어 소녀의 희망이 되어 줍니다.


    디모의 음악과 함께 씨앗에서 싹이 트기 시작했습니다.


    이 싹은 디모의 음악을 들을 때마다 점차 성장해가며, 작은 나무에서 큰 나무로 커져 간다고 합니다.

    아주 큰 나무가 되기를 바라는 소녀.


    나무가 성장을 충분히 하게 되면 세상의 문과 닿게 되어

    그 나무를 오름으로써 소녀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그에 대한 기대를 하며 즐거워하는 소녀.

    뜬금 없어 보이기도 한 이 장면은 게임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이 되었습니다.


    나무에서 열매가 열렸습니다. 열매를 따려고 해도, 소녀에게는 너무 높은 곳에 있습니다.

    나무가 자라는 만큼, 소녀의 희망도 자라고 있었습니다만,

    세상이 늘 그렇듯이, 이를 반기지 않는 이도 있었습니다.

    그 세상의 또 다른 거주민이자, 디모의 유일한 벗인 '가면 여인' 으로, 그는 늘 소녀를 차갑게 대합니다.


    - - -


      이 게임은 보면을 클리어할 때마다 나무가 성장하며, 처음 플레이를 할 때마다 크게 성장하고, Full Combo, All Charming (100% - 모든 노트를 Charming 으로 터치) 을 달성할 때에도 크게 성장하게 됩니다. 첫 플레이에 Full Combo 까지 달성하면 0.4 미터 가량, 그리고 All Charming 까지 달성하면 0.6 미터 이상 성장하게 되지요. 보면은 난이도 별로 다른 스테이지로 취급되므로, 한 곡의 쉬움, 보통 모드 보면을 Full Combo 를 달성하면 0.8 ~ 0.9 미터폭풍성장 효과를 보게 됩니다. 어려움 모드 보면까지 클리어할 경우, 더 큰 성장 효과를 볼 수 있겠지요.

      쉬움 모드 보면들을 다수 클리어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나무 성장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나무의 성장 정도에 따라 해금되는 보면이 있으며, 쉬움 모드를 플레이하다 보면 그 해금도 편리하게 할 수 있지요.


      그렇게 나무를 성장시키다 보면 목표인 20 미터에 이르며, 기존 높이에 더한 수치가 20 미터를 초과하더라도 결과값은 무조건 20 이 됩니다. 이를 두고 계산 오류로 착각하거나 하지는 않도록.......

      나무의 높이가 20 미터에 이르면 게임이 끝납니다. 그것을 감안해 20 미터에 이르기 전 즈음 (19.6 ~ 19.8 미터) 에 어려운 도전을 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