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God of Light
    Games 2014. 12. 7. 11:11



    iOS / Android - God of Light


      클리어는 진작에 (10 월 말 즈음) 하기는 했지만 소개는 2 달 지난 인제와서 하게 되네요. 한 장마다 스테이지 25 개로, 게임은 크게 5 장으로 구분되는 만큼, 모든 스테이지 수는 125 개에 이릅니다.

      각 장은 세계수가 중심에 있는 하나의 세계를 표현하고 있으며, 5 개의 세계, 각각의 중심에 있는 세계수들이 빛을 잃으면서 그로 인해 모든 세계에 밤이 찾아오게 되자, 빛의 정령 '샤이니(Shiny)' 가 생명의 나무가 세계수로 자리잡은 세계를 시작으로 하나씩 세계의 잃어버린 빛을 회복해, 이를 통해 세계수에 빛을 되찾아 영원한 밤을 맞이한 세계가 다시 낮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함이 게임의 목적인 듯 하네요.

      게임 진행은 빛의 반사, 확산, 굴절 및 다색성의 원리와 웜홀을 이용해 샤이니가 위치한 원점에서부터 목표 지점에 빛이 도달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푸르스름한 빛의 궤적이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어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다만, 이러한 특성 때문인지 전력 소모가 무척 격렬한 편으로, 오래 플레이 할 시, 충전을 해도 감당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지나친 장시간 플레이는 가급적이면 자제하실 것을 권합니다.

      게임 플레이 도중에 등장하는 빛은 확산보다는 집중의 특성을 가지는 레이저와 비슷한 특성을 가집니다.


    - - -


    게임의 기본 사항들 :

    - 반딧불 : 빛을 발하고 있으며, 지형 어딘가에 한 마리씩 숨어 있습니다. 이를 찾아내면 보유 수가 1 증가하며, 게임 머니 역할을 합니다. 크게 쓸모 있지는 않음.

    - 거울 : 게임의 기본적인 수단. 빛을 반사시킵니다.

    - 웜홀 : 빛을 자신과 짝을 이루는 다른 웜홀로 전이시킵니다.

    - 등 : 빛을 비추면 켜지며, 이를 통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게임의 주요 특이 사항들.

    - 프리즘 : 빛을 2 갈래로 확산시킵니다. 2 장부터 등장.

    - 등(2) : 빛을 비추면 이를 통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빛을 비추어주지 않으면 꺼지며, 이러할 경우 다시 문이 닫힙니다. 2 장부터 등장.

    - 렌즈 : 빛의 힘이 증폭, 폐기물을 태워 빛의 진로를 열 수 있습니다, 후술할 색 렌즈와 조합을 이루기도. 2 장부터 등장.

    - 축전 장치 : 빛에 닿아 충전될 때마다 빛이 없어도 빛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힘이 없어짐. 3 장부터 등장.

    - 블랙홀 : 강력한 중력으로 빛을 휘게 만듭니다. 빛에 직접 닿으면 빛을 빨아들입니다. 3 장에서만 등장.

    - 색 렌즈 : 빛이 다른 색을 띠게 됩니다. 초록색, 노란색이 주어집니다. 3 장에서만 등장.

    - 눈, 얼음 : 거울처럼 빛을 반사시킬 수 있습니다. 4 장에서만 등장.

    - 얼음 렌즈 : 빛을 얼음 광선으로 변이시킵니다. 4 장에서만 등장.

    - 구조물 : 거울 등의 장치가 장착된 복합 구조물. 4 장에서만 등장.

    - 중력 장치 : 굴절 광선을 발사, 이 선에 닿은 빛은 굴절됩니다. 5 장에서만 등장.

    - 중력 렌즈 : 빛을 굴절 광선으로 변이시킵니다. 5 장에서만 등장.

    - 움직이는 지형 : 조작을 통해 지형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5 장에서만 등장.


    아무튼 대략의 성과는 이러합니다.


    마지막 2 개 도전과제를 제외한 모든 과제 해결 성공.

    35 개 중 33 개.

    덕분에 구글 플레이 XP 도 엄청 늘었습니다.


    마지막에 남은 2 개 과제,

    그 중 하나는 모든 스테이지 500 점 이상 클리어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도전과제 성공' 입니다.


    - - -


    제 1 장 : 하늘의 나무


    제 2 장 : 돌 나무


    제 3 장 : 푸른 나무


    제 4 장 : 눈의 나무


    제 5 장 : 우주 나무



    - - -


    (*) 이 게임은 생명의 수정에 빛을 통과시킬 때마다 100 점씩 추가되고, 빨리 클리어할 수록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아주 빨리 클리어하면 200 점 이상을 기본 점수로 얻을 수도 있는데, 스테이지 난이도에 따라 매우 어려운 일이 되기도. 500 점 이상을 얻으려면 빛이 생명의 수정 3 개를 모두 통과(모든 스테이지는 3 개씩 생명의 수정이 존재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들을 전부 빛으로 통과시켜야 퍼펙트 플레이가 됩니다) 시키면서 클리어를 아주 빨리 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