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Stage 6B 이후의 엔딩에서만 등장하는 곡.
다른 엔딩에서의 곡이 우울한 분위기를 드러나는 데에 비해,
평온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짧게나마 내 줍니다.
6B 이후의 결말이 해피 엔딩임을 알리고 있지요.
Stage 6 은 Border 상태가 아닌 Stage 5 까지의 진행 상황에 따라 결정되며,
Stage 명칭도 기존의 Stage n[G, Y, R] 이 아니라 (n 은 숫자)
Stage 6[A, B, C, D] 로 구분이 이루어집니다. 진입 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NORM = Stage 내에서 기록해야 할 최소 목표 스코어.
보통 수준의 스코어를 가산하는 Green Border 의 경우에는 적으며,
통상 3 배의 스코어를 가산하는 Red Border 의 경우가 제일 높습니다.
한 스테이지 클리어 시,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1 증가하지요.
NORM 이 5 이하일 경우 -> 6A "Crushing Blow"
NORM 5 이상, 진행 루트에서 Green Border 의 비중이 제일 클 경우 -> 6B "Bloom"
NORM 5 이상, 진행 루트에서 Yellow Border 의 비중이 제일 클 경우 -> 6C "They Fly Like a Bird"
NORM 5 이상, 진행 루트에서 Red Border 의 비중이 제일 클 경우 -> 6D "Red Rain"
이후 결말에 대해 대략 알려 드리자면,
6A 는 화성의 표면에 가해진 재앙이라는 당시 일어난 상황에 대해서만 설명하는 불완전 결말 (Normal Ending)
6B 는 화성의 표면에 가해지는 재앙이라는 최악의 상태를 면했음을 알리는 결말 (Happy Ending) 무언가 남은 것이 있음을 알리는 전언이 뒤로 남게 됩니다.
6C 는 주인공이 사건 이후, 두뇌의 충격(*)에 의한 의식 불명에서 회복된 이후의 일을 알리는 결말
6D 는 사건 이후, 그 원인이 밝혀지고, 주인공이 두뇌의 충격(*)에 의해 의식 불명 상태에 놓여있는 동안, 이에 대한 사회적 논쟁이 이어지고 있음을 알리는 결말.
이렇게 되는 듯 합니다.
6B 이후의 결말만이 사건의 흐름이 다른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엔딩 곡도 다른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또한, 6A 이후의 결말에서는 '사건의 진실' 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으며,
이 진실은 6D 이후의 결말에서 드러나게 되지요.
(*) Stage 5 진행 당시, 주인공의 전투기가 내장하고 있는 시스템이
화상의 탑상 시설 지구라트에 위치한 파괴된 구조물에서 이전에 목격했던 적의 형상을 오감지한 일로 인해
심각한 두뇌의 충격을 받았다.
- 이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인해 파괴된 구조물을 재차 파괴한 탓에 화성의 탑상 구조물 지구라트가 붕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