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 Android] Stars LinkGames 2017. 7. 20. 17:22
iOS / Android - Stars Link
별과 빛을 소재로 삼고 있는 게임으로서, 근간은 Flow Puzzle 이며,
그 근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 - -
1. 스테이지 선택, 기타
우선 게임을 시작하고 나면 이렇게 스테이지 선택 화면을 보게 되지요. 처음에는 당연히 1 만 선택 가능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함에 따라 차츰차츰 스테이지가 하나씩 개방되는 그런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테이지 선택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는 책갈피 항목이 존재하고 있으며, 각 항목을 터치할 때마다 게임에 관련된 기능을 수행해 볼 수 있습니다.
책갈피들 중에서 최상단 항목을 터치하게 되면 이렇게 플레이어의 현재 진도를 알아볼 수 있으며, 그와 더불어 앞으로 나아가게 될 곳을 선택해 그 곳을 미리 방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미답사 영역도 가 볼 수 있어요, 물론 그 영역 내의 스테이지들은 선택 불가능.
이외의 책갈피들이 가지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둘째 : 공지나 각종 보상 등이 전달되는 곳입니다.
- 셋째 : 타 페이스북 계정 등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facebook 계정 연동 필요.
- 넷째 : 출시원의 facebook 페이지로 진입 가능. (facebook 앱 혹은 브라우저 실행)
2. 게임 플레이
게임의 목표는 간단해요, 화면 내에 주어진 모든 색의 쌍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성과는 소요 시간 및 이동 횟수로 나타내며, 이 성과에 따라 스테이지의 성적이라 할 수 있는 별의 개수가 주어집니다. 최대는 당연히 3 개.
시간은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흐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은 게임 플레이 성과에는 전혀 반영되지 않기에, 그것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거나 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플레이 시간은 게임 상에서는 별 의미가 없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인 자랑거리로 활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특정한 색을 띠는 점을 누르는 것으로 점을 잇는 선이 그려지기 시작하며, 이 선 그리기는 이 상태에서 화면에 손을 떼는 것으로써 끝납니다. 점과 점을 잇지 않은 상태라도 손가락이 화면에서 떨어지면 선 그리기가 끝나지요.
행동 횟수는 선 그리기를 시도할 때마다 증가하니, 점과 점 사이를 가능한 한 번에 이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점들을 잇는 경로가 길고 복잡할 수록 보다 깊은 주의를 할 필요가 있어요.
- 선 그리기를 진행할 때, 선이 이미 그려진 선을 지나치면 그 선이 잇는 점과 점 사이의 연결을 끊어버립니다. 이는 원작인 Flow Puzzle 에도 있던 사항.
- 선 그리기 행동은 한 번 시행되고 나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잘못 그려졌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모두 무사히 잘 연결하게 되면, 우선 이렇게 클리어 화면을 보여주고,
뒤이어 성적을 보여줍니다. 성적은 실수를 하지 않고, 점들을 무사히 잘 연결한다면 무사히 별 3 개로 발표가 될 거예요. 여기서 스테이지를 다시 플레이 해 보거나, 스테이지 선택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게임성에 대해 언급해 드릴 수 있는 전부입니다. 더 언급할 사항이 있거나 하지 않고, 그것을 억지로 만들 필요도 없지요. 이것이 게임의 전부입니다. 다만, 게임 진행이 이어짐에 따라 보다 어려운 퍼즐이 등장하거나 할 수는 있겠지만, 여타 아류 게임들도 가지는 특징이라 이 게임만의 독특한 특징이라 말씀드릴 수 있기는 어렵겠습니다.
게임이 진행되어감에 따라 퍼즐의 영역이 넓어지면서 등장하는 점들의 종류도 점차 늘어가게 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적은 종류의 점들을 주고, 이 점들이 일반적이지 않은 특이한 연결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가 주어지기도 해요.
6x6 정도는 쉬운 편이지요. :)
이후에는 7x7, 8x8 도 등장하며, 그 시점에서는 이후부터는 제법 어려운 퍼즐도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퍼즐이 풀리지 않을 경우에는 우측 하단의 힌트를 이용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용 횟수에 제한이 있음에 주의.
힌트를 사용하면 특정 색을 띠는 점 한 쌍을 어떻게 이어야 하는지, 그 정답을 알려줍니다. 불필요한 해결법을 제시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가능하면 해결법이 필요한 점들을 남겨두어 그 점들에 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하지, 그러하지 않으면 이용권만 낭비될 것입니다.
근래 들어, 하루에 한 번씩 게임 실행 이후에 힌트 이용권을 지급해 주고 있으니, 잘 모아두었다가 어려운 퍼즐들을 지나칠 때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미스터리 블랙홀을 일종의 '서바이벌 모드' 로서, 게임 오버가 될 때까지 퍼즐 풀이를 계속하게 됩니다. 재시도 시에는 결과 및 진행 상황이 전부 초기화되지요.
블랙홀에서는 시간의 흐름이 없습니다. 다만, 점수가 주어지며, 선 그리기를 할 때마다 주어진 이동 숫자가 1 씩 줄어듭니다. 이동 숫자가 0 이 될 때까지 퍼즐을 완성하지 못할 시에는 GAME OVER. 선 그리기 행동은 되돌리지 못한다는 점을 감안해 신중히 생각해서 선을 그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블랙홀에서는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에 바로 다음 스테이지가 시작됩니다.
- - -
2. 평가
스테이지 전개는 마치 하나의 거대한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지요. 퍼즐을 풀어갈 때마다 실제로 그 지역을 지나가고 있다는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여정은 바닷가의 어떤 곳에서부터 시작되어
(대한민국의 서울로밖에 보이지 않는)
도시를 지나쳐서
드넓은 초원과 숲을 지나가게 됩니다.
이러한 여정을 보여주는 모습만큼은 무척 인상적이에요. 캔디 크러쉬 시리즈 등에도 존재하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분위기 묘사가 아름답게 이루어져 있어서 그 경치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나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요.
게임 화면의 그래픽이 아주 뛰어나지는 않습니다만, 그려지는 빛의 색감이 화사하고, 또 클리어 시의 연출도 나름 화려한 감이 있어서 보는 눈을 즐겁게 해 주는 일면이 있어요.
문제점으로 지적할 수 있는 사항으로는 선이 그려지는 속도가 손가락의 터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라는 것이 있겠네요. 반응이 느리게 온다는 것인데, 그로 인해 이런저런 돌발 사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본의 아니게 선의 연결이 중단된다던지, 아니면 이미 그려진 선을 끊어버린다던지....... (한숨) 여기에 이 실수를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도 문제입니다.
- 그렇다고 합니다만, 이런 사항은 모든 Flow Puzzle 계열의 게임들이 가지는 공통적인 사항인지라 이 게임만의 유난한 문제점이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광고 창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과금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격은 콘텐츠 분량 대비로 적절한 편에 속해요.
3.1. 총평
Flow Puzzle 의 아류이기는 합니다만, 배경의 나름 동적인 연출과 화사한 색감 그리고 별빛만큼 곱게 울려퍼지는 효과음과 평온한 느낌의 배경음이 인상적인 게임. 시간 보내기에는 참 좋은 게임 같아요.
3.2. 요약
장점 :
- 화사한 그래픽과 나름 동적인 연출.
단점 :
- Flow Puzzle 의 틀에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 게임성.
평점 : 7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