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 Android] 무한의 계단
    Games 2016. 10. 14. 09:47



    iOS / Android - 무한의 계단


      8 월에 DDP 에서 개최되었던 '구글 플레이 오락실' 에서 소개되었던 게임 중 하나로서, 행사 당시에 전시되었던 게임들 중에서는 가장 흥미 있는 게임들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에는 운동 기구와 연동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지요. 동작에 따라 조작이 달라졌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1. 개요

     게임의 목적은 간단합니다. 끝을 알 수 없는 계단을 오르면서 가능한 높은 곳까지 오르는 것이지요. 계단 곳곳에는 방향 전환점이 있어서 전환점에서 방향을 전환하지 않고 계속 걸으려 할 경우, 허공을 헛디디게 되면서 그로 인해 추락해서 GAME OVER. 지역에 따라 지역 내의 여러 풍경을 관람할 수 있기도 하며, 하늘 구경을 넘어 대기권을 돌파해 우주로 나아가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계단을 올라 우주까지 나아가는 게임.


      조작 방법은 대략 이러합니다. 어떤 버튼을 누르든 간에 캐릭터는 위로 오릅니다. 단, 우측 버튼(혹은 화면의 우측 부분)을 터치하면 이전까지의 방향을 향해 오르며, 좌측 버튼(혹은 화면의 좌측 부분)을 터치하면 이전과는 반대 방향으로 오르게 됩니다. 올라간 자리에 발판이 없으면 캐릭터는 발을 헛디디게 되어 추락하게 되지요.

      플레이어가 신경을 써야 할 사항에는 계단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화면 상단을 보시면 게이지 그래프 하나가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 상단의 게이지 그래프는 캐릭터의 체력을 나타내며, 캐릭터가 가만히 있으면 줄어들고, 계단을 오르면 회복됩니다. 체력 감소 속도가 빨라질 수록, 감소된 체력을 만회하려면 더욱 빨리 움직여야 할 필요가 있지요. 이 체력이 바닥나면 캐릭터는 스스로 추락하면서 GAME OVER.

      일반 모드에서는 캐릭터가 추락한 자리에는 그 표식이 남게 되며, 캐릭터마다 다른 표식이 생성되지요. 다만, 최고 점수를 달성했을 때에는 최고 점수 표식이 그 자리에 생성되며, 이 표식은 다음 게임이 시작되었을 때, 캐릭터가 그 지점에 이르면 볼 수 있고, 그 지점을 넘어서면 캐릭터는 그 표식을 걷어차 버립니다.


     게임이 종료되면 결과 화면을 보여줍니다. 계단을 얼마나 올랐는지를 이를 통해 알 수 있지요. 하단에는 캐릭터가 오른 최고 높이가 표시되며, 그 최고 높이에 따라 등급(티어)이 결정됩니다. 등급은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금, 은, 동, 금강석 등이 존재하며, 메달로 표시됩니다.


    동 - 100 계단 미만

    은 - 100 ~ 300 계단

    금 - 300 ~ 500 계단

    금강석 - 500 ~ 700 계단

    마스터(추정) - 700 계단 이상


      또, 일정 수 이상의 계단을 오르다 보면 이런저런 캐릭터들을 언락하게 됩니다. 이러한 특정 조건 하에서 언락이 가능한 캐릭터들이 몇 있으니, 대략 이러한 조건들이 있지요.

    - 게임 내에서 오른 계단 수 (100 ~ 700)

    - 오른 계단 전체 개수. (10000 ~ 70000)

    - 특정 지역에서 오른 계단 전체 개수. (10000 ~ 50000)


      간혹 천사의 모습이 보이면서 재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광고 시청을 하거나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추락했던 지점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지요. 추락했던 지점에서 해야할 행동이 무엇인지를 잘 인지해야 할 필요가 있지요. 그 이후에도 플레이 감각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재시작 이후에도 오래 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술하게 될 '엘리베이터' 의 경우도 마찬가지. 일반 모드, 릴레이 모드에서만 볼 수 있지요.



    2. 아이템, 보너스 스테이지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금화들이 떨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게임에서 사용하게 될 돈인 금화 개수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으로서 작은 금화는 금화를 1 개, 그리고 큰 금화는 5 개를 늘려주지요. 이 수치는 '황금 돼지' 라는 펫을 데리고 있으면 2 배로 늘어납니다.

      또, 글자 형태의 아이템들이 계단에 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B, O, N, U, S 로서 모두 합치면 Bonus 라는 단어가 완성됩니다. 이 단어를 완성하면 게임 종료 이후의 성과 화면에 보너스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이외에는 비활성화되며, 광고 영상을 볼 수 있을 경우에는 광고 영상 보기 버튼으로 대체).

      한 방향으로만 나아갈 수 있기에 부담 없이 기기 화면을 터치할 수 있으며, 손가락 터치를 얼마나 많이, 빨리 하느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금화의 개수가 달라집니다. 최대 200 정도까지 획득 가능한 듯하며, 이는 후술하겠지만 게임 반복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금화의 개수에 비하면 턱없이 적은 편.

      보너스 스테이지는 플레이 하지 않을 경우, 플레이를 하게 될 때까지 게임 종료 때마다 플레이를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보너스 스테이지는 도중에 중단할 경우, 플레이를 마친 것으로 간주되는 것에 주의할 것. 돌발 이벤트를 통해 보너스 스테이지 플레이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금화가 수천 개 이상 늘어나 있는 광경을 보게 될 때도 있어요. 게임 플레이 타임이 짧다보니-심지어 0.1 ~ 0.3 초내로 끝날 때도 있습니다-, 100 ~ 200 회 반복을 하는 경우도 있고, 그러하다 보면 플레이 당 20 ~ 30 개씩 금화를 얻으면 플레이 도중에 얻은 금화의 개수가 2000 에서 6000 까지 늘어나게 되는 모양. 본래는 5 분 정도 가볍게 플레이하라고 있는 게임인 듯 하지만 자금과 캐릭터 해금에 매달리는 플레이어들은 이런 게임이라도 잠깐 플레이하고 말 리가 없지요.



    3. 모드

    - 200 계단, 파도 모드, 도둑 잡기, 전기 계단, 고난도 모드, 릴레이 -


    a. 무한 모드 : 일반적인 게임 모드.


    b. 200 게단 : 200 개의 계단 끝에 골인 지점이 위치한 모드. 체력 게이지가 존재하지 않아, 체력으로 인해 게임이 종료되지는 않으나, 그 대신에 소요 시간을 표시하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계단을 이르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지요. 성공할 시에는 일반적인 종료 음악과 다른 음악이 들리게 됩니다, 일반적인 종료 음악에서 곡조를 반대로 뒤집은 음악인 듯. 실패할 시에는 기록이 인정되지 않음에 주의하세요.

    - 소요 시간에 따라 언락되는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26 -35 초 이하 : 25 ~ 34 초대)


    c. 파도 모드 : 지면 아래에서부터 솟구쳐 오르는 바닷물을 피해 계단을 올라야 하는 모드. 바닷물이 체력 게이지를 대신하는 모드로서, 해수면은 계단을 오른다고 내려가지 않고, 계단을 오를 수록 더욱 빨라져 바닷물에서 멀어지기 어려워져 갑니다. 일반 모드에 비해 빠른 손놀림이 필요한 모드이지요. 만약에 캐릭터가 파도에 따라잡히면 캐릭터가 추락하는 대신에 파도가 솟구치며 캐릭터를 삼켜 버립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캐릭터의 조작 실수로 캐릭터가 다이빙 입수를 하는 경우를 더 많이 보게 될 거예요. 버라이어티! 정! 신!!!

    - 오른 계단 수에 따라 언락되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200, 300 계단 이상을 오를 때마다 하나씩 해금되지요.


    d. 도둑 잡기 : 계단을 오르면서 도망쳐 가는 도둑을 잡아내는 것이 목표인 모드. 체력 게이지를 비롯해 스스로 게임이 끝나게 되는 요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를 대신해 도망가는 도둑에 신경을 쓰도록 한 모양인 듯. 성과는 '성공', '실패' 만이 존재하며, 성공할 시에는 도둑이 잡히면 밧줄에 묶인 채로 추락하게 됩니다. 단계가 높아질 수록 도둑이 도망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지요. 10 단계를 성공했을 때에 캐릭터를 언락할 수 있습니다.


    e. 전기 계단 : 일정 시간을 주기로 번쩍이는 전기 계단을 밟지 않고 지나가야 하는 모드. 전기 속성이 없는 발판이 있어서 계단이 번쩍이기 전에 그 발판에 이를 수 있어야 합니다. 전기 발판이 번쩍일 때, 발판을 밟으면 특수한 연출 이후에 캐릭터가 추락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지요.


    f. 고난도 모드 : 무한 모드에서 400 계단 이상 올랐을 때에 해금되는 모드로서, 무한 모드와 비슷하지만 체력 감소 속도가 더욱 빠르며, 체력 감소 속도가 증가하는 지점이 일찍 찾아오기도 합니다. 배경 테두리가 빨갛게 빛나는 모습을 보이며, 기타 모드에서와는 다른 배경 음악이 들리게 됩니다, 게임의 메인 테마곡을 편곡한 음악입니다. 게임 플레이 능력의 한계가 빨리 찾아오는 모드이나, 돈을 지불해 플레이어의 체력을 늘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여러 단계로 체력을 늘릴 수 있으며, 단계가 오를 때마다 단계 상승을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지요. 200 계단 이상 올랐을 때에 캐릭터가 해금됩니다.


    g. 릴레이 : 도둑 잡기와 비슷한 유형의 모드로서 캐릭터들을 따라 잡아가는 플레이를 반복해 가야 합니다. 따라 잡힌 캐릭터는 추락하게 되며, 표식을 지나치면 떨어지는 것으로 보아 밀쳐내거나 걷어차서 떨어뜨리는 행동으로써 추락시키는 듯해 보이네요,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실패함에 주의할 것. 가장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


    h. PVP : 상단의 릴레이 모드와 비슷한 형태로서, 플레이어 간 대전 모드. 플레이어들 간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펼쳐집니다. 쫓기는 사람에게 밀쳐지면 GAME OVER 이며, 원래는 릴레이 모드가 이것의 변형.



    4. 지역

    - 도시, 무인도, 미래세계, 무한의 탑, 동화나라, 과자나라, 묘지, 중국 -


      게임에는 여러 지역이 존재하며, 게임 플레이 특성이 딱히 달라지거나 하지는 않으나, 각 지역마다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주어진 도시를 제외하면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며 해금할 수 있습니다. 해금에 필요한 금액은 중국 지역을 제외하면 금화 5000 개이며, 중국 지역은 15000 개.

      높이 올랐을 때, 우주 여행을 하게 되는 지역은 도시, 무인도, 미래세계이며, 이들은 각각 대기권 경계 위치가 다릅니다. 각 지역은 지면과 가까운 일대에서부터 아주 높은 곳까지 각자 다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주가 보이는 지역의 경우, 우주에 이르러도 각자 다른 특성을 갖고 있지요. 게임 플레이에 직접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는 재미를 부여해주는 면모를 드러내고 있지요. 이들 지역은 높이 오른 이후-일부 지역에서는 대기권 돌파 이후-로 특정 지점을 지나고 나면 같은 배경이 반복되어 나타납니다.

      배경 음악 속성이 있는 지역에서는 기존과는 다른 음악이 들려오게 되며, 이는 고난도 모드에서도 마찬가지. 게임에서 배경 음악 속성이 있는 지역은 중국 지역 하나 뿐이에요.



    5. 캐릭터

      처음에는 후줄근해 보일 수도 있는 직장인 중년 남성의 모습만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하다 보면 치어리더, 래퍼 등의 캐릭터들이 차례로 선보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지요. 이후로는 캐릭터를 선택하려면 메인 메뉴 하단의 아저씨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하나씩 캐릭터들이 나름의 포즈를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스킨이 존재하는 캐릭터는 하단에 스킨 목록이 표시됩니다. 스킨은 게임의 또 다른 화폐인 보석으로 구매해야 하지요.


      캐릭터 선택 시에 화면의 좌측 상단에 위치한 책을 터치하면 캐릭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수의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있지요. 기본 캐릭터인 회사원부터 시작해서 치어리더, 보안관, 권투선수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계단과 인연이 깊을 법한 피자 배달부, 배관공, 택배기사 아저씨, 특수부대원의 모습부터 육상선수, 마라토너성화 봉송원 를 비롯한 각종 스포츠 선수들, 인형 알바원, 개구쟁이들에 사냥꾼, 늑대인간, 외계인, 우주경찰, 공주, 기사, 마법사, 마녀, 산타클로스, 도사에 심지어 좀비, 미라까지...... 캐릭터를 선택하면 캐릭터의 특징과 관련된 소리(혹은 캐릭터의 목소리)가 들려오지요.

      물론 처음부터 모두 다 플레이 해 볼 수는 없고, 캐릭터에 대응되는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해금됩니다. 그 조건이 없을 경우에는 금화 5000 개를 지불하면 해금 가능하지요. 각 캐릭터마다 무한 모드 점수 기록 및 티어가 존재하며, 이 티어를 만족한 캐릭터 수에 따라 해금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기도 하지요. 이 항목들은 스스로 찾아보시도록,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티어는 캐릭터 아이콘의 좌측 하단을 통해 볼 수 있어요.

      전체 계단 개수로 해금 가능한 캐릭터들은 금화로도 해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력(게임 내 오른 계단 개수, 200 계단 등)에 의해 해금이 가능한 캐릭터들은 그 이외의 수단으로는 해금할 수 없습니다. 특정 기록을 달성했음에 대한 특전이라서 그러하려나요.

      여성 캐릭터들은 대다수가 글래머러스하며, 개중에는 버스트 모핑을 하는 캐릭터도 있습니다.


      처음에 주어지는 아저씨 캐릭터는 표준 성능을 가지며, 이런저런 조건을 충족해 해금되는 캐릭터라고 해서 그 표준 성능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표준 성능에 비해 몇 프레임 정도 계단을 오르는 타이밍이 늦거나 아니면 동작을 크게 하는 탓에 조작에 어려움을 가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타이밍이 표준 성능에 맞지 않을 경우, 대개는 타이밍이 늦으며 타이밍이 빠른 경우는 그에 비하면 적은 편입니다.

      손에 무기를 비롯한 도구를 들고 있는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이 캐릭터들은 계단을 오르기 시작하면 도구를 사용하면서 움직입니다. 예를 들어 테니스 선수는 라켓을 휘두르며 움직이지요. 또, 캐릭터들 중에는 고유의 동작을 취하기를 반복하며 계단을 오르기도 하며, 경우에 따라 상당히 웃기는 모션이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_-;

      사진에 보이는 캐릭터는 외계인으로 동작을 크게 하고, 계단에 오르는 타이밍도 약간 늦어서 조작이 많이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이외에 조작이 유난히 어려운 캐릭터로 '호두까기인형' 이 있으며, 이 캐릭터는 계단 오르는 타이밍이 유난히 늦어서 이 캐릭터에 맞는 적응이 따로 필요할 지경.


      스킨을 통해 기존의 캐릭터에 전혀 다른 느낌을 부여해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주어지는 직장인 아저씨는 특수 스킨을 2 개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자 기존 캐릭터와 다른 느낌을 부여해 줍니다. 휴가 가는 아저씨는 캐릭터 소개에서 몰디브, 하와이 등을 거론하며 어디로 가고 싶은지를 (여유롭게) 묻는 모습을 보이지요.

      이러한 특수 스킨은 대개는 캐릭터의 외모 및 보이는 느낌에 변화를 주고 있지만, 게임의 성능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예외는 있어서 캐릭터의 성능 차원에까지 변화를 가하는 경우도 존재해요(외계인, 기사). 특히, 기사는 외모, 캐릭터 모션까지 완전히 달라지는 스킨이 있어서 기존 캐릭터와는 별개로 보일 지경(여성 스킨이며, 추락 모션도 기존 스킨과 다릅니다, 다만 선택할 때에는 남성의 목소리가 들려오더라고요, 누구의 목소리이려나).


      일부 캐릭터에게는 특수 버튼이 주어져 있기도 합니다. 특수 버튼은 터치했을 때에 특유의 연출이 보이기도 하고, 일반적인 버튼 터치음과는 전혀 다른 효과음이 울려 퍼지기도 하지요. 금화로 해금되는 캐릭터와 특수한 조건 하에 해금되는 캐릭터들, 그리고 특정 등급을 달성한 캐릭터 수에 의해 해금되는 캐릭터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후술하게 될 펫의 경험치와 관련된 캐릭터가 있으며, 이 캐릭터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보석 1000 개가 필요합니다.



    6. 펫

      캐릭터 뿐만이 아니라, 펫도 다수 존재합니다. 선택하려면 메인 메뉴 하단의 개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지요.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인 개, 고양이부터 아기돼지, 펭귄, 고릴라, 앵무새 등이 존재하며, 걸어다니는 식물, 로봇, 나무 등의 특이한 펫도 볼 수 있지요.

      걸을 때마다 경험치를 1 씩 얻으며(특정 캐릭터를 통해 이 경험치를 2 로 늘릴 수 있어요), 경험치가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펫의 모습이 변합니다. 그리고 최종 단계를 거치면 더 이상 변하지 않으며, 펫 목록에서 이러한 펫들의 아이콘은 좌측 상단에 왕관 아이콘이 자리잡고 있지요. 처음부터 왕관 아이콘이 주어진 캐릭터들도 있습니다(목록 뒤쪽의 특수 기능 펫들).

      일부 펫들은 '합체 기능' 이 있어서, 특정 캐릭터와 함께 있으면 함께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합체 형태는 캐릭터가 펫의 등에 타서 펫을 통해 달리는 것. 인마일체



    7. 임무

      게임 내에서 진행해야 할 임무들이 존재합니다. 일간, 주간, 반복의 유형이 존재하지요. 임무 진행 상황은 하단의 MISSION 버튼을 터치하면 보이는 대화 상자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a. 일간 - 특정 캐릭터 2 명이 선정되며, 각자가 1500 개 이상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보너스 스테이지에 주어진 계단도 OK. 보상은 보물상자입니다.


    b. 주간 - 금요일마다 하나씩 주간 임무가 주어지며, 특정한 아이템을 일정 개수 이상 얻어야 합니다. 보상은 금화 1000 개와 보물상자 그리고 특정 캐릭터. 금요일이 되면 주간 임무의 마지막 보상이 될 캐릭터가 무작위로 주어지며, 얻게 될 아이템은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c. 반복 - 무한 모드에서 계단 특정 개수 이상 오르기 3 회, 일정 수 이상 계단 오르기 등의 임무가 주어지며, 임무를 달성하면 더 높은 조건 하에서 새로운 임무가 주어지게 되지요. 보상은 소정량의 보석.



    8. 엘리베이터

      400 계단 이상을 처음 올랐을 시부터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50 번째 지점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금화 200 개이며, 간혹 돌발 이벤트를 통해 무료 이용권이 주어지기도 합니다(미친 과학자가 지급하며, 엘리베이터를 고장낸 보상이라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계단을 지나치는 동안, 도중에 보이는 금화를 비롯한 아이템은 자동 획득되지요.

      처음 시작했을 때와는 달리,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고 나면 멈추었을 때의 위치에 따라 가야할 방향이 달라지게 됩니다. 캐릭터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고 나면, 우선 캐릭터가 선 위치를 잠깐 살피고 위치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멈추고 나서 무작정 움직였다가는 얼마 가지 못하고 캐릭터가 발을 헛디디고 추락하는 광경을 보게 되겠지요?

      600 계단 이상 올랐을 경우에는 400 번째 지점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이용료는 금화 600 개로 제법 비싼(?) 편.



    9. 돌발 이벤트

      간혹 게임 종료 이후에 안내양의 게임 해설을 비롯한 돌발 대화 상자가 나타날 때가 있지요. 보너스 지급을 받거나, 캐릭터 소개를 볼 수 있어요. 특정 캐릭터는 보너스 지급을 비롯한 플레이어에 도움을 주는 일을 하며, 해당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럭셔리 래퍼 : 금화 100 개.

    - 억만장자 : 보석 10 개.

    - 전투 제우스 : 보너스 스테이지 이용권.

    - 미친 과학자 : 엘리베이터 무료 이용권.

    - 가이드 : 게임에 관한 각종 팁 제공.

    - 탐험가 : 주간 임무 관련 아이템 3 개.


      이외에는 캐릭터 소개가 이어지게 됩니다. 캐릭터의 소개를 할 뿐만이 아니라 캐릭터의 특수 스킨을 보여주어 캐릭터 및 스킨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캐릭터 소개는 캐릭터 항목에서 해도 괜찮을 법 한데....... 아무튼, 대화 상자를 닫고 나면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시에는 광고를 보여줍니다. 영상 광고도 있고, 쇼핑몰 상품 홍보 광고도 존재하더라고요.



    10. 주의 사항

      사실 주의 사항이라고 할 만한 것이 없는 게임이기는 합니다만, 게임 진행에 관한 몇 가지 주의해야 할 바가 있기는 합니다.


    a. 방향 전환 지점이 짧은 간격으로 난립할 때가 있습니다, 컨트롤 능력으로도 바로 다가가기 어려운 계단 배치가 보이기도. 이러한 경우에는 체력 게이지가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잠시 멈추고 어떻게 가야할지 생각해 보고 나서 진행하는 것도 방법. 그러다 보면 체력 고갈로 추락할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도중에 실수해서 추락하는 것에 비하면 멘탈에 해가 덜 가는 편입니다.


    b. 처음에는 체력 소모가 덜한 편이므로 이 시점에서는 차분히 진행해도 좋습니다, 이후에는 조금씩 조작 속도를 높여서 체력 소모 증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c. 시작부터 방향 전환 지점이 보일 때가 있으며, 이는 우선 달리기부터 시작하려는 플레이어를 노린 함정 장치 역할을 합니다. 시작부터 함정을 깔아두다니 너무하네 지면과 아주 근접한 곳임에도 불구하고 헛디디면 추락하며 가차없이 GAME OVER. 이러할 경우 게임 플레이 시간은 0.3 초 내외가 됩니다-200 계단 모드를 통해 확인 가능-. 모 탄막 피하기 게임에서는 고의가 아닌한 절대 나올 수 없는 플레이 타임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참 묘한 일이지요.

      이러한 '함정' 에 걸리지 않으려면 돌다리도 두드려 보는 정신으로 잠시 시작 지점을 살펴봤다가 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시간이 촉박한 파도, 200 계단 모드에서 시작부터 보이는 방향 전환 지점에서 생각 좀 하고 가기는 그렇지요. 사실, 게임 종료 이후에는 새로운 계단의 모습이 보이게 되며, 이를 통해 계단의 배치를 미리 파악해 둘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수하지 않고 바로 계단을 오르며 나아갈 수 있겠지요.

    - 시작하자마자 방향 전환 버튼을 터치하면 무조건 GAME OVER 입니다. 이 경우, 플레이 시간은 0.1 초 내외.



    11. 평가

    사실 단순한 게임이다보니, 평가점도 몇 안 될 수밖에 없습니다만....... 일단 몇 가지 사항을 거론해 보도록 하지요.


    a. 확실히 재미있습니다. 계단을 올라 보다 높은 곳으로 오르는 재미, 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재미,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 등 여러 재미요소가 부가되어 있지요.


    b. 가벼운 게임이고, 그래서 시작할 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상당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게임입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방향 전환점의 위치를 항상 신경써야 하며, 체력 게이지 관리도 필요하지요.

    - 기기를 바닥에 올려놓고 플레이하면 더 잘 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단, 이러한 방법을 사용할 시에는 몇 번 플레이하는 정도로는 아니겠지만 수십회 이상 플레이를 반복하다보면 손가락, 손목에 피로가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하면 게임 진행이 어려워지게 되므로, 손가락이나 손목에 통증이 느껴지려 하면 게임 진행을 그만두어 주실 것을 권합니다.

    - 지형이 무작위로 생성되다보니, 운 요소가 어느 정도 있기도 합니다. 비교적 순탄하게 길이 열려 좋은 성과를 어렵지 않게 거둘 수 있기도 하고, 도중에 상당히 복잡한 구간이 덜컥 나타나 당혹스러운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c. 이 게임의 그래픽은 레트로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으며, 깨알 같은 연출이 많다는 점이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되지요. 캐릭터도 나름 공을 들여 잘 만들어진 편에 속합니다, 예쁜 애들은 정말 예쁘고요. ^^;

    - 레트로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지만, 이 그래픽 자체가 8 비트 스타일이라 보기는 난감한 편(PC 엔진에서는 구현 가능한 그래픽 아니냐면 저도 할 말이 없기는 합니다만)으로 그것보다는 DOS 시절 국산 게임의 모습 같다는 느낌이 있어요, 사운드도 그렇고.


    d. 레트로 스타일 그래픽을 사용했다면 낮은 성능의 기기에도 무리없이 작동되어야 하겠지만, 이 게임은 그러하지는 못합니다. 낮은 성능의 기기에서는 반드시 랙이 발생하며, 어느 정도 성능이 되는 기기에서도 랙이 한 번씩 발생해 게임을 망치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고요. 레트로 스타일 그래픽이지만 2012 년 이전에 출시된 낮은 성능 기기에서의 플레이는 어렵다는 점 알아두세요.

    - 발열도 은근 심한 편입니다.


    e. 광고가 득시글합니다. 광고 배너가 존재함은 물론, 플레이 도중에 온갖 종류의 광고가 하나씩 튀어나오기도 하며(그 중에는 '대출 광고' 도 있음), 심지어 게임 종료할 때까지 광고가 튀어나옵니다. 광고 배너 제거는 인앱 결제로도 불가능.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제작자가 광고 수익의 맛을 제대로 본 모양인 듯 합니다만...... 이것이 좋은 현상인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회의적이라는 느낌. 소박하게 좋은 집에 이르러보니, 집 바깥의 곳곳에 광고지들이 붙어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 광고 배너라든지, 동영상 광고를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네트워크를 완전히 끊고 플레이하는 것도 방법. 단, 그 상태에서는 캐릭터 추락 후, 이어가기를 할 수 없음에 주의하세요.


      재미있고 깨알 같은 요소도 많아 즐거운 게임입니다만, 레트로 그래픽을 옛 기기에서 즐기지 못할 지경의 최적화 문제라든가, '덕지덕지' 라는 느낌이 있는 광고는 아쉬운 일면으로 보입니다.


    평점 : 7 / 10.



    12. 기타

    a. 고난도 해금 조건 중에 섹시한 이미지의 여성 캐릭터들이 몇 있습니다. 비키니 수영복 차림을 한 비치 발리볼 선수, 버니 걸, 리듬체조 선수. 어렵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이지만 그만큼 성능이 뛰어난 편은 아닌 듯. 특히 리듬체조 선수는 묘하게 조작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리듬체조 선수는 진행 실패 시에 전신을 리본으로 감는 모습을 보입니다. 상당히 묘한 느낌을 주는 연출이더라고요.

    - 이외에도 색기를 드러내는 캐릭터들이 몇 있으니 한 번 찾아보세요. (발레리나의 연습생 스킨이라든지)


    b. 이 게임의 특수 배경음들은 원래 배경음의 어레인지 버전. 중국 배경의 음악도 잘 들어보면 원래 BGM 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배경음은 '먼데이 엔터테인먼트' 라는 곳에서 담당했다고.


    c. 제우스는 전투 스킨 적용 시에는 갑옷을 입게 됩니다. 디오니소스의 신화에서 언급된 그 갑옷에서 유래된 듯.


    d. 발레리나는 추락 시에 판타지스러운 연출을 보입니다, 연습생 스킨을 적용할 시에는 그런 거 없음.


    e. 기사는 추락 시에 화염구에 직격당해 재가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단, 여기사 스킨 적용 시에는 스쳐 지나가지요.


    f. 큐피드의 화살은 하트 모양을 만들어내지만 추락 시에는 X을 만들어 냅니다. -_-;


    g. 마라톤 선수는 추락 시에 물을 마십니다. 물 마시는 것이 죄인가.


    h. 탐험가는 죽은 눈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구현 미스일 수도 있으니, 한 번 관련된 건의를 해 보시는 것도.......


    i. 무인도 하늘에서는 공룡이 자전거를 타고 날아다닙니다.


    j. 콩나무 위로 오르다보면 주변 일대가 겨울이 됩니다.


    k. 도시의 건물 한 곳에서는 어떤 아저씨가 화분을 창가에 놓아두고 있습니다.


    - 이외에도 여러 재미있는 사항들을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통해 찾아보도록 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 Edited by Lysie Singclair